ㄷㄷ 요즘 스포츠계 왜케 사건사고 많냐? 스포츠센터 뭔일임?
2026-05-18 00:03
13,339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ㄷㄷ 요즘 스포츠계 왜케 사건사고 많냐? 스포츠센터 뭔일임?
형들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 보는데 갑자기 좀 씁쓸해지네. 요즘 스포츠 관련해서 좋은 소식보다 좀 안타까운 소식들이 더 많이 들리는 거 같아서 말이야. 특히 아침에 뉴스 보다가 스포츠센터 사고 소식 보고 좀 놀랐다. 아니 대체 운전을 어떻게 했길래 수영장으로 차가 돌진하냐 ㄷㄷ 진짜 생각만 해도 아찔하네.
솔직히 어제까지만 해도 우리 팀 경기 역전승 보고 기분 좋았거든. 이정후 선수 격감 미쳤고, 김하성 선수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지. 류현진 선수 복귀 후에도 꾸준히 호투하는 거 보면 진짜 레전드는 다르다는 걸 느낀다. 근데 이런 와중에 스포츠 르네상스 칼럼 보니까 룰의 일관성에 대한 얘기도 나오고, 오늘 뉴스 보니까 스포츠센터 사고까지 터지고… 좀 복잡한 기분이다.
특히 그 스포츠센터 사고는 진짜 충격적이더라. 70대 할머니가 운전하다가 그랬다는데, 뭐 고령 운전자의 운전 미숙 문제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그 문제로만 치부하기엔 좀 위험한 거 같음. 스포츠시설 안전 문제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이건 좀 극단적인 경우긴 하지만,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니까 문득 경기장 안전이나 선수들 훈련 시설 안전 같은 것도 신경 쓰이네. 얼마 전에도 무슨 시설물 보수 문제로 선수들 훈련 차질 생겼다는 뉴스 본 거 같은데.
솔직히 스포츠가 우리한테 주는 즐거움이나 감동이 엄청 크잖아. 승리의 짜릿함, 패배의 아쉬움, 선수들의 투… 이런 거 보면서 대리만족도 느끼고 삶의 활력도 얻고. 근데 이런 감동 뒤편으로 뭔가 자꾸 삐걱거리는 소식이 들려오면 좀 김이 새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얼마 전에도 특정 종목에서 심판 판정 논란 엄청 심했잖아. 그게 바로 룰의 일관성이 흔들리면 신뢰도 무너진다는 심찬구 기자 칼럼 내용이랑 딱 맞아떨어지는 거 아니겠음?
진짜 스포츠팬 입장에서는 단순히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둘러싼 모든 환경이 건강하게 돌아가길 바라거든. 선수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팬들은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시설도 안전하게 유지되고… 이게 기본 중의 기본인데, 요즘 보면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자꾸 흔들리는 느낌이라 좀 아쉽다. 물론 모든 사건 사고가 다 스포츠랑 직결되는 건 아니지만, 스포츠라는 큰 테두리 안에 있는 문제들이니까 마냥 무시할 수도 없는 거고.
그나마 다행인 건 스포츠센터 사고 피해자분들이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는 거? 그래도 정신적인 충격은 상당할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에도 스포츠센터나 수영장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 많잖아. 나도 주말에 헬스장 가고 수영장도 가끔 가는데, 이런 뉴스 보면 괜히 한번 더 둘러보게 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도 생기는 거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주 스포츠 관련 뉴스 보면서 여러 생각이 들었다. 우리 팀 경기도 중요하지만, 스포츠라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형들은 요즘 스포츠계 돌아가는 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냐? 진짜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 ㅠ
솔직히 어제까지만 해도 우리 팀 경기 역전승 보고 기분 좋았거든. 이정후 선수 격감 미쳤고, 김하성 선수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지. 류현진 선수 복귀 후에도 꾸준히 호투하는 거 보면 진짜 레전드는 다르다는 걸 느낀다. 근데 이런 와중에 스포츠 르네상스 칼럼 보니까 룰의 일관성에 대한 얘기도 나오고, 오늘 뉴스 보니까 스포츠센터 사고까지 터지고… 좀 복잡한 기분이다.
특히 그 스포츠센터 사고는 진짜 충격적이더라. 70대 할머니가 운전하다가 그랬다는데, 뭐 고령 운전자의 운전 미숙 문제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그 문제로만 치부하기엔 좀 위험한 거 같음. 스포츠시설 안전 문제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이건 좀 극단적인 경우긴 하지만,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니까 문득 경기장 안전이나 선수들 훈련 시설 안전 같은 것도 신경 쓰이네. 얼마 전에도 무슨 시설물 보수 문제로 선수들 훈련 차질 생겼다는 뉴스 본 거 같은데.
솔직히 스포츠가 우리한테 주는 즐거움이나 감동이 엄청 크잖아. 승리의 짜릿함, 패배의 아쉬움, 선수들의 투… 이런 거 보면서 대리만족도 느끼고 삶의 활력도 얻고. 근데 이런 감동 뒤편으로 뭔가 자꾸 삐걱거리는 소식이 들려오면 좀 김이 새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얼마 전에도 특정 종목에서 심판 판정 논란 엄청 심했잖아. 그게 바로 룰의 일관성이 흔들리면 신뢰도 무너진다는 심찬구 기자 칼럼 내용이랑 딱 맞아떨어지는 거 아니겠음?
진짜 스포츠팬 입장에서는 단순히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둘러싼 모든 환경이 건강하게 돌아가길 바라거든. 선수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팬들은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시설도 안전하게 유지되고… 이게 기본 중의 기본인데, 요즘 보면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자꾸 흔들리는 느낌이라 좀 아쉽다. 물론 모든 사건 사고가 다 스포츠랑 직결되는 건 아니지만, 스포츠라는 큰 테두리 안에 있는 문제들이니까 마냥 무시할 수도 없는 거고.
그나마 다행인 건 스포츠센터 사고 피해자분들이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는 거? 그래도 정신적인 충격은 상당할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에도 스포츠센터나 수영장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 많잖아. 나도 주말에 헬스장 가고 수영장도 가끔 가는데, 이런 뉴스 보면 괜히 한번 더 둘러보게 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도 생기는 거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주 스포츠 관련 뉴스 보면서 여러 생각이 들었다. 우리 팀 경기도 중요하지만, 스포츠라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형들은 요즘 스포츠계 돌아가는 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냐? 진짜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 ㅠ
-
[자유게시판] 오늘 위저즈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즈반차 1픽 활약 예측 분석 드감 ㅋㅋ8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14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그 경기 하이라이트 ㄹㅇ 미쳤던데 ㄷㄷ 다들 봤음?18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경기 보신 분들?? ㅋㅋㅋ 진짜 마지막에 빡쳤네 ㅠ19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요즘 팀 성적 실화냐? 우리팀 폼 미쳤는데 다른 팀은 어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 이한범 국대 활약 어케 보냐? 솔직히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하퍼 사이클링 히트 미쳤다 ㄷㄷ 이젠 진짜 GOAT 되는거임?2026-06-23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 타격왕 기회 아까운 거 ㄹㅇ 팩트 아님? ㅠㅠ2026-06-23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이정후 시즌 초에 맘 졸인 거 나뿐임? 그래도 지금은 완전 믿고 본다. 오늘 솔로포는 진짜 미쳤더라. 이대로 타격왕 가즈아!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잉글랜드가 그 정도로 못할 줄 누가 알았냐 ㅋㅋㅋ 가나 수비도 잘했지만 잉글랜드는 전술적으로 뭔가 꼬인 느낌이더라. 벨링엄 혼자 고군분투하는데 주변에서 지원이 없으니 뭐 어쩌겠음 ㅠㅠ4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나도 아침에 기사보고 커피 뿜을 뻔 했네 ㅋㅋㅋㅋ 이게 진짜면 밀워키 팬들 진짜 헬게이트 열리는 거 아니냐? 마이애미는 지금도 빡센데 아데토쿤보까지 가면 동부 그냥 마이애미 우승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 ㄷㄷ5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어 맞아 나 그 경기 봤는데 무뇨스 후반에 각성한 것 같더라 ㅋㅋㅋ 갑자기 드리블 치고 올라가서 크로스 올리는데 지리더라. 옛날 박지성 보는 줄 알았다니까.5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형 혹시 가나 경기력 못 봤음? 요즘 아프리카 팀들 무시하면 큰코다친다. 물론 잉랜드가 그 정도는 아니지만, 가나가 진짜 작정하고 수비하면 뚫기 힘든 건 맞음. 옛날 생각하면 안 됨.5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 보니까 생각나는 풀백 또 있네 ㅋㅋㅋ 예전에 우리팀에 있었던 누구였더라? 막 오버래핑 엄청 시도했는데 항상 마무리 아쉬웠던 그 선수 ㅋㅋㅋ 갑자기 이름이 기억 안 나네 ㅋㅋㅋ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너무 우승 드립은 좀 그렇다 ㅋㅋㅋㅋㅋ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부터 김칫국 마시면 안 됨. 작년 생각하면 아직 멀었음.10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간 거 실화였냐? 나도 어제 그 소식 듣고 폰 던질 뻔 ㅋㅋㅋㅋ 밀워키 팬들 진짜 멘붕 제대로 왔을 듯 ㅠㅠ 이제 밀워키는 그냥 탱킹 가야 하는 거 아니냐.12시간 57분전
댓글목록2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