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요즘 MVP 투표 보니까 ㄹㅇ 인종차별 논란 터질 것 같음 ㅋㅋ
2026-05-20 08:44
11,325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NBA 요즘 MVP 투표 보니까 ㄹㅇ 인종차별 논란 터질 것 같음 ㅋㅋ
형들 오늘 NBA 소식 보다가 문득 MVP 투표 결과가 너무 의아해서 글 써봄. 셰이 길저스알렉산더가 MVP 2연패 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물론 그 선수 잘하는 건 맞지. 근데 8년 연속으로 비미국인 선수가 MVP를 수상했다는 건 좀 뭔가 찝찝하지 않아? NBA가 글로벌 리그인 건 알겠는데, 뭔가 미국 선수들이 푸대접 받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요즘 커리나 르브론 같은 미국 간판스타들 활약도 여전한데 말이야.
특히 올 시즌 같은 경우는 요키치랑 엠비드, 돈치치 같은 유럽 선수들이 너무 압도적이었나 싶기도 하고. 물론 다들 실력은 인정하지만, 과연 미국 선수들 중에 그만큼 퍼포먼스를 보여준 선수가 없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어. 솔직히 기자단 투표라는 게 보이지 않는 편견이나 프레임이 작용할 수도 있는 거잖아. 이게 계속되면 나중에 미국인 선수들이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 실제로 이런 문제로 논란된 적이 예전에도 있었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MVP라는 게 단순 스탯이나 팀 성적 외에도 리그에 미치는 영향력이나 스타성도 중요하다고 보거든. 그런 부분에서는 아직 미국 선수들이 가진 파워가 크다고 생각하는데, 투표 결과만 보면 그게 제대로 반영이 안 되는 것 같아서 아쉬움. 물론 비미국인 선수들의 실력이 엄청나게 향상된 건 인정해야겠지만, 8년 연속은 좀 과한 거 아닌가 싶음.
형들은 이 상황 어떻게 생각해? 이게 단순한 우연의 일치일까, 아니면 뭔가 투표 과정에 문제가 있는 걸까? 아니면 내가 너무 미국 선수들 편만 드는 건가? 다들 한 번씩 의견 남겨주면 고맙겠음.
특히 올 시즌 같은 경우는 요키치랑 엠비드, 돈치치 같은 유럽 선수들이 너무 압도적이었나 싶기도 하고. 물론 다들 실력은 인정하지만, 과연 미국 선수들 중에 그만큼 퍼포먼스를 보여준 선수가 없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어. 솔직히 기자단 투표라는 게 보이지 않는 편견이나 프레임이 작용할 수도 있는 거잖아. 이게 계속되면 나중에 미국인 선수들이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 실제로 이런 문제로 논란된 적이 예전에도 있었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MVP라는 게 단순 스탯이나 팀 성적 외에도 리그에 미치는 영향력이나 스타성도 중요하다고 보거든. 그런 부분에서는 아직 미국 선수들이 가진 파워가 크다고 생각하는데, 투표 결과만 보면 그게 제대로 반영이 안 되는 것 같아서 아쉬움. 물론 비미국인 선수들의 실력이 엄청나게 향상된 건 인정해야겠지만, 8년 연속은 좀 과한 거 아닌가 싶음.
형들은 이 상황 어떻게 생각해? 이게 단순한 우연의 일치일까, 아니면 뭔가 투표 과정에 문제가 있는 걸까? 아니면 내가 너무 미국 선수들 편만 드는 건가? 다들 한 번씩 의견 남겨주면 고맙겠음.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와서 감독 욕하는 건 아니겠죠?11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ㄷㄷ 근데 얘 이 정도 가치 있음?3시간 3분전
-
[축구 이야기] U-12 유니폼도 오피셜 마킹으로 입혀야 하는 거 아닌가요?9시간 43분전
-
[축구 이야기] 승부 조작까지? 이탈리아 축구는 대체… 이러니 정품이 중요하다고!9시간 22분전
-
[축구 이야기] 어휴, 드디어 챔스냐? 정품 굿즈는 준비됐고?12시간 5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AT 마드리드 이적설? 유니폼은 정품으로 준비합시다13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48강 월드컵 진짜 ㅋㅋㅋ 밥그릇 늘리기 아니냐? 너무한다 진짜24시간 55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유니폼, 이제 마킹도 신중해야 하는 거 아님?2026-06-26
-
[자유게시판] 주말 비 너무 아쉬움 ㅠㅠ 야구 없는 주말은 너무 허전하다 진짜... 드림컵 나도 기사 몇 개 봤는데 생각보다 재밌는 경기 많더라. 확실히 전 프로선수들 보니까 수준도 높고11분전
-
[축구 이야기] 2648억 이적료는 뭐 그럴 수 있는데, 제발 경기장에 짝퉁 유니폼 입고 오는 것만 안 했으면 좋겠네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사야 진짜 팬심이지, 레플리카는 좀…22분전
-
[축구 이야기] 솔직히 진짜 팬이라면 선수 폼 떨어질 때도 끝까지 응원하는 게 맞죠. 그 전에 오피셜 스토어에서 유니폼 하나 제대로 사서 입고 오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만.42분전
-
[축구 이야기] 아무리 핵심 선수 부재가 아쉽더라도, 다들 오피셜 굿즈는 제대로 갖추고 관전하는 거죠? 짝퉁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경기 흐름에도 방해될 뿐더러 진정한 팬심이 아니죠. 정품으로 제대로 된 팬심을 보여줍시다.45분전
-
[축구 이야기] 아무리 호날두라도 정품 유니폼 없이 그냥 '팬'이라고 말하는 건 좀 아니지 않나? 정품 유니폼을 구매해서 입고 응원해야 진정한 팬심을 보여주는 거지.53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의 투지는 인정하지만, 팬이라면 최소한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정도는 입고 응원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짝퉁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좀 아니죠.1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2800억? 미쳤네 진짜 ㅋㅋㅋ 비드래프트 선수가 저렇게 터지는 거 첨 봄. 르브론빨이라는 말도 많았는데 결국 실력으로 증명한 듯 ㄷㄷ2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진짜 미쳤다는 말밖에 안 나옴 ㅋㅋㅋㅋ 타구 속도 보니까 담장 그냥 넘어가는 줄 알았는데 그걸 따라가서 잡아버리네. 수비도 이제 메이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듯.2시간 36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