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이젠 '사스날' 아니라고 ㅠㅠ EPL 왕좌 탈환 실화냐? ㄷㄷ
2026-05-21 04:17
11,473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스날 이젠 '사스날' 아니라고 ㅠㅠ EPL 왕좌 탈환 실화냐? ㄷㄷ
형들 오늘 아침에 EPL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다 진짜. '4스날' 조롱받던 아스날이 드디어 22년 만에 EPL 우승을 차지했다고? 와 이건 진짜 예측 불가능한 결과 아님? 누가 아스날이 이번 시즌에 우승할 거라고 예상했겠냐고 솔직히 ㅋㅋㅋ 어제까지만 해도 맨시티가 무난하게 우승할 줄 알았는데, 막판에 이렇게 뒤집어 버리네. 역시 EPL은 예측 불가능한 리그라니까 ㄹㅇ.
솔직히 이번 시즌 초반 아스날 경기력 보면서도 '아, 또 4위 하겠네' 싶었단 말이야. 전통의 4위 DNA는 못 버릴 줄 알았는데,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진짜 마법을 부렸네. 지난 시즌에 아쉽게 준우승하면서 '다음 시즌엔 더 잘하겠지'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바로 우승까지 갈 줄은 몰랐음. 선수단 분위기도 확 바뀐 것 같고, 어린 선수들이 진짜 미친듯이 성장한 게 눈에 보였지. 특히 마르틴 외데고르, 부카요 사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이 세 명은 진짜 이번 시즌 내내 미쳐 날뛰었던 것 같음.
근데 생각해보면 아스날이 무패 우승을 했던 2003-04 시즌 이후로 이렇게 우승에 근접한 적이 없었잖아. 벵거 감독 시절에도 아름다운 축구는 보여줬지만, 막판 뒷심 부족으로 항상 미끄러지는 모습이 많았고. 그래서 이번 우승이 더 감격스러운 것 같음. 팀 컬러도 많이 바뀌고, 예전의 '아름답지만 약한 아스날'이 아니라 '강하고 끈끈한 아스날'이 된 느낌? 물론 경기력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수비적인 안정감이나 위기관리 능력이 청나게 향상된 것 같음.
특히 수비진에서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조합은 진짜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둘이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상대 공격수들이 쉽게 뚫지를 못하더라. 중원에서는 데클란 라이스가 합류하면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해줬고. 물론 초반에는 이적료 때문에 말도 많았지만, 지금 보면 라이스는 진짜 아스날 우승의 1등 공신 중 한 명임. 이적료 1억 파운드가 아깝지 않은 활약이었다고 봄.
이번 시즌 EPL 막판까지 맨시티랑 정말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는데, 솔직히 맨시티의 저력을 무시할 수 없어서 마지막까지 마음 졸였음. 맨시티는 워낙 스쿼드도 두껍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적인 역량도 대단하니까. 근데 아스날이 결국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하면서 우승을 확정 짓는 걸 보니까 진짜 소름 돋더라. 아르테타 감독의 리더십과 선수들의 투지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함.
이게 EPL뿐만 아니라 유럽 축구 전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음. 당장 이번 주에 애스턴 빌라가 유로파리그 우승 사냥에 나선다고 하는데, EPL 팀들이 유럽대항전에서 싹쓸이하는 그림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EPL 팀들이 워낙 자본력도 좋고, 경쟁이 치열해서 팀들의 전반적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음.
근데 이 와중에 우리 국대 소식도 있더라. 이민성 감독이 아시안게임 옥석 가리기 한다고 태국 전지훈련 소집명단 발표했는데, EPL 소속팀인 백민혁이랑 윤도영도 포함됐다고 하네. 군 면제 특혜 걸린 만큼 선수들 동기부여는 최고조일 텐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위 선양하고, 어린 선수들도 더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음. 이번 아스날 우승처럼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
형들은 이번 아스날 우승 어떻게 생각함? 진짜 기적 같지 않음? ㄷㄷ 누가 이렇게 될 줄 알았냐고 ㅋㅋㅋ 다음 시즌에는 아스날이 챔스에서도 좀 날아다녔으면 좋겠는데, 가능할까?
솔직히 이번 시즌 초반 아스날 경기력 보면서도 '아, 또 4위 하겠네' 싶었단 말이야. 전통의 4위 DNA는 못 버릴 줄 알았는데,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진짜 마법을 부렸네. 지난 시즌에 아쉽게 준우승하면서 '다음 시즌엔 더 잘하겠지'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바로 우승까지 갈 줄은 몰랐음. 선수단 분위기도 확 바뀐 것 같고, 어린 선수들이 진짜 미친듯이 성장한 게 눈에 보였지. 특히 마르틴 외데고르, 부카요 사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이 세 명은 진짜 이번 시즌 내내 미쳐 날뛰었던 것 같음.
근데 생각해보면 아스날이 무패 우승을 했던 2003-04 시즌 이후로 이렇게 우승에 근접한 적이 없었잖아. 벵거 감독 시절에도 아름다운 축구는 보여줬지만, 막판 뒷심 부족으로 항상 미끄러지는 모습이 많았고. 그래서 이번 우승이 더 감격스러운 것 같음. 팀 컬러도 많이 바뀌고, 예전의 '아름답지만 약한 아스날'이 아니라 '강하고 끈끈한 아스날'이 된 느낌? 물론 경기력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수비적인 안정감이나 위기관리 능력이 청나게 향상된 것 같음.
특히 수비진에서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조합은 진짜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둘이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상대 공격수들이 쉽게 뚫지를 못하더라. 중원에서는 데클란 라이스가 합류하면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해줬고. 물론 초반에는 이적료 때문에 말도 많았지만, 지금 보면 라이스는 진짜 아스날 우승의 1등 공신 중 한 명임. 이적료 1억 파운드가 아깝지 않은 활약이었다고 봄.
이번 시즌 EPL 막판까지 맨시티랑 정말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는데, 솔직히 맨시티의 저력을 무시할 수 없어서 마지막까지 마음 졸였음. 맨시티는 워낙 스쿼드도 두껍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적인 역량도 대단하니까. 근데 아스날이 결국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하면서 우승을 확정 짓는 걸 보니까 진짜 소름 돋더라. 아르테타 감독의 리더십과 선수들의 투지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함.
이게 EPL뿐만 아니라 유럽 축구 전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음. 당장 이번 주에 애스턴 빌라가 유로파리그 우승 사냥에 나선다고 하는데, EPL 팀들이 유럽대항전에서 싹쓸이하는 그림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EPL 팀들이 워낙 자본력도 좋고, 경쟁이 치열해서 팀들의 전반적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음.
근데 이 와중에 우리 국대 소식도 있더라. 이민성 감독이 아시안게임 옥석 가리기 한다고 태국 전지훈련 소집명단 발표했는데, EPL 소속팀인 백민혁이랑 윤도영도 포함됐다고 하네. 군 면제 특혜 걸린 만큼 선수들 동기부여는 최고조일 텐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위 선양하고, 어린 선수들도 더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음. 이번 아스날 우승처럼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
형들은 이번 아스날 우승 어떻게 생각함? 진짜 기적 같지 않음? ㄷㄷ 누가 이렇게 될 줄 알았냐고 ㅋㅋㅋ 다음 시즌에는 아스날이 챔스에서도 좀 날아다녔으면 좋겠는데, 가능할까?
-
[자유게시판] 솔직히 이번 월드컵 우루과이 골키퍼 실수는 레전드 아니냐? ㅋㅋㅋ1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토론토는 진짜 맥케나밖에 없나보네 ㄷㄷ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미시 오로스키 105.5마일 실화냐 ㄷㄷㄷ10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네 ㄷㄷ 게스하는 거 국룰 아님?13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니까? 올스타 경쟁 가능할 듯 ㄷㄷ23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이번 발언 ㄹㅇ 실화임? 선수 탓하는 거 쫌 심했네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님들 오늘 류현진 경기 승리 확정임?? ㄷㄷ 예측해봄 ㅋ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보스턴 브라운 트레이드썰 ㅋㅋㅋ 또 터졌네 미쳤냐 진짜? ㅋ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난 네일 등판 보면서 류현진 생각 나더라 ㅋㅋㅋ 신인인도 베테랑 같은 여유가 있었음. 근데 이 형 체력도 좋으면 진짜 대박일듯. 한화 이제 마운드가 좀 탄탄해지는 느낌이라 가을야구 꿈은 꾸게 되는거 같다.38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5600억 쓰고 최하위는 진짜 레전드지 ㅋㅋㅋ 누가 와도 답 없는 상황이었음. 감독 짤린 게 오히려 늦은 감이 있다. 다음 감독은 그 돈 가지고 뭘 할 수 있을까 궁금하네.2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뽕 뽑는다는 말 벌써 나옴? ㅋㅋㅋㅋ 아직 시즌 초인데 좀 지켜봐야지. 물론 폼 좋은 건 맞는데 부상만 없으면 좋겠다 진짜.6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잘하는 건 인정하는데, 너무 띄워주는 거 아니냐? 아직 프로 데뷔도 안 한 신인인데 벌써부터 국대 에이스급으로 대접하는 건 좀 오바임. 예전에 기대주였다가 폭망한 애들도 한두 명이 아닌데 너무 설레발 치지 말자고 ㅋㅋ.6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잉글랜드 가나전 보면서 어이가 없더라 ㅋㅋㅋ 득점없이 무승부라니 이게 말이 됨? 심지어 가나 키퍼 선방 미쳤던데 잉글랜드 선수들 멘탈 나가는 거 실시간으로 보임 ㅋㅋㅋ 우리 팀도 요즘 약팀 상대로 꼭 한 번씩 이러던데 감독이 문제인가 싶기도 하고.8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근데 엘리엇 앤더슨 이적료 2648억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재능은 인정인데 그 정도 돈이면 솔직히 다른 포지션도 보강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맨시티 중원 미친 건 맞는데, 수비도 불안정한 건 팩트잖아 ㅠㅠ10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토푸리아 ㅋㅋ 드발리쉬빌리랑 경기 존나 웃겼는데 ㅋㅋㅋ 그 때 해설진들 반응도 개웃겼음. 그래도 토푸리아 복귀하면 페더급 좀 살아나긴 할듯 지금 챔피언도 슬슬 노잼이잖아 슬슬 새로운 스타가 필요해.13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형들 근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보지 마셈 ㄷㄷ 아직 조별리그 끝난 것도 아니고 마지막 경기가 중요하잖아. 물론 오늘 경기력은 실망스럽지만, 그래도 우리 국대가 이대로 무너지진 않을거라고 믿고 싶다. ㅠㅠ 제발 정신 좀 차려줬으면...14시간 48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