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들 솔직히 튜헬 감독 월드컵 스쿼드 딜레마 ㄹㅇ 심각한거 아니냐? ㅋㅋㅋ
2026-05-21 21:00
10,048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님들 솔직히 튜헬 감독 월드컵 스쿼드 딜레마 ㄹㅇ 심각한거 아니냐? ㅋㅋㅋ
형들 오늘 스포츠 뉴스 보다가 튜헬 감독 월드컵 스쿼드 딜레마 기사 봤는데, 이거 ㄹㅇ 개공감돼서 글 쌈. 솔직히 지금 여기저기서 월드컵 스쿼드 얘기 진짜 많이 나오잖아? 누구 뽑아야 한다, 누구는 빼야 한다 난리도 아닌데, 감독 입장에선 진짜 머리 터질 듯 ㅋㅋㅋㅋ. 특히 첼시 팬 형들은 더 공감할 거 같음. 이번 시즌 잘하는 애들도 많고, 부상 복귀한 애들도 있고, 막판에 폼 라오는 애들도 있고… 진짜 행복한 고민인데 막상 한 명 한 명 고르려면 미칠 거 같지 않냐? ㅠ
진짜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월드컵은 단기전이라 팀워크랑 컨디션이 ㄹㅇ 중요하다고 봄. 잘하는 선수 열댓 명 데려가 봐야 서로 삐걱거리면 망하는 거 한순간이잖아. 요즘 폼 미쳤다고 난리 난 손흥민 선수도 대표팀 가면 또 분위기 다르고. 해외파 애들 몇 명은 소속팀에서 못 뛰다가 국대에서 날아다니고, 또 어떤 애들은 소속팀에서 에이스인데 국대만 오면 폼 죽고… 이런 변수가 너무 많으니까 튜헬 감독도 누구를 데려가야 할지 너무 고민될 것 같음. 첼시만 해도 누가 주전감이고 누가 백업인지 헷갈릴 정도인데, 국가대표는 오죽할까 싶네 ㄷㄷ.
특히 이번에 젊은 피들 치고 올라오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하잖아. 뉴캐슬의 이삭이나 아스날의 마르티넬리 같은 애들 보면, 얘네는 뭔가 한방 해줄 것 같은 느낌이 있음. 근데 또 경험 많은 베테랑들 무시 못 하는 게, 큰 경기에서는 역시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가 있거든. 맨유의 카세미루나 토트넘의 해리 케인 같은 선수들은 그냥 존재 자체가 팀에 안정감을 주는 느낌? 이런 걸 다 고려해서 뽑아야 하니 튜헬 감독도 밤잠 설칠 듯. 진짜 저번 월드컵 때도 깜짝 발탁이나 깜짝 제외 때문에 말 많았잖아. 이번에도 분명 이슈 터질 거 같음.
결론은, 튜헬 감독이 최종 명단 발표하면 또 여론 난리 날 거라는 거 ㅋㅋㅋ. 과연 어떤 선택을 할지 너무 궁금하다. 형들은 누구는 무조건 가야 한다, 누구는 이번에 좀 쉬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선수 있음? 댓글로 자기 생각 좀 공유해주라. 난 개인적으로 이번에 뉴캐슬 선수들 좀 많이 뽑았으면 좋겠음 ㅋㅋㅋ.
진짜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월드컵은 단기전이라 팀워크랑 컨디션이 ㄹㅇ 중요하다고 봄. 잘하는 선수 열댓 명 데려가 봐야 서로 삐걱거리면 망하는 거 한순간이잖아. 요즘 폼 미쳤다고 난리 난 손흥민 선수도 대표팀 가면 또 분위기 다르고. 해외파 애들 몇 명은 소속팀에서 못 뛰다가 국대에서 날아다니고, 또 어떤 애들은 소속팀에서 에이스인데 국대만 오면 폼 죽고… 이런 변수가 너무 많으니까 튜헬 감독도 누구를 데려가야 할지 너무 고민될 것 같음. 첼시만 해도 누가 주전감이고 누가 백업인지 헷갈릴 정도인데, 국가대표는 오죽할까 싶네 ㄷㄷ.
특히 이번에 젊은 피들 치고 올라오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하잖아. 뉴캐슬의 이삭이나 아스날의 마르티넬리 같은 애들 보면, 얘네는 뭔가 한방 해줄 것 같은 느낌이 있음. 근데 또 경험 많은 베테랑들 무시 못 하는 게, 큰 경기에서는 역시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가 있거든. 맨유의 카세미루나 토트넘의 해리 케인 같은 선수들은 그냥 존재 자체가 팀에 안정감을 주는 느낌? 이런 걸 다 고려해서 뽑아야 하니 튜헬 감독도 밤잠 설칠 듯. 진짜 저번 월드컵 때도 깜짝 발탁이나 깜짝 제외 때문에 말 많았잖아. 이번에도 분명 이슈 터질 거 같음.
결론은, 튜헬 감독이 최종 명단 발표하면 또 여론 난리 날 거라는 거 ㅋㅋㅋ. 과연 어떤 선택을 할지 너무 궁금하다. 형들은 누구는 무조건 가야 한다, 누구는 이번에 좀 쉬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선수 있음? 댓글로 자기 생각 좀 공유해주라. 난 개인적으로 이번에 뉴캐슬 선수들 좀 많이 뽑았으면 좋겠음 ㅋㅋㅋ.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솔직히 이번 월드컵 우승각 아니냐? ㅋㅋㅋ7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요즘 KBO팀들 성적 보니까 어떠심? ㄷㄷ7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면서 느낀 건데, 국뽕 코인 각 떴냐? ㄷㄷ1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펜스 트윈스 드래프트 ㄷㄷ... 형제 동반 입단 로망 나만 있었냐? ㅠㅠ13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가는 거 실화냐 ㄷㄷ 이적료 미쳤네17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얘는 진짜 싸움 중독자임? ㄷㄷ17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 진짜 총체적 난국인데, 이 정도면 감독만 억울한 거 아니냐? ㅋㅋㅋ20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쓱스타전 보면서 느끼는 건데, 우리 팀은 뎁스 어케 채움?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ㅋㅋㅋ 케인이 없어도 된다는 건 좀 오바 아니냐? 케인이 있었으면 지금보다 더 좋은 성적이었을 수도 있음. 그냥 흥민이가 폼이 올라온 시기랑 케인 나간 시기랑 겹쳐서 그렇게 보이는 거지. 그래도 둘이 있을 때 파력이 미치긴 했잖아.18분전
-
[자유게시판] 감독 경질이 만능은 아니지 ㅋㅋㅋㅋ 돈을 그렇게 쓰고도 선수들이 삽질하면 감독이 뭘 어떻게 하냐. 솔직히 메츠는 선수들 정신 상태부터 뜯어고쳐야 함. 물론 멘도사도 욕심이 너무 없긴 했어.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옛날 생각나네... 강동희 김승현 있을 때는 진짜 승승장구였는데 ㅠㅠ 그때 경기 보는 맛이 있었는데 요즘은 그냥 한숨만 나옴. 하긴 그때랑 지금이랑 비교하는 게 무리긴 하다.2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이번 서브미션 미쳤지 ㅋㅋㅋㅋ 보는 내내 나도 모르게 악 소리 질렀다. 상대 선수 탭 치는 거 보고 진짜 저렇게 완벽하게 걸리면 답 없겠구나 싶더라. 오랜만에 UFC 보면서 아드레날린 폭발함 ㅋㅋㅋ5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트럼프 저 형님 진짜 힙하긴 하다 ㅋㅋㅋㅋ 80세에 UFC라니 대단하네. 근데 청와대 경기는 좀 힘들지 않겠냐? 격투기라 너무 폭력적이라고 반대하는 사람 많을듯 ㅠㅠ 그냥 조용히 체육관에서 하는게 맞지.9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예상은 좀 했음. 매직이 이삭한테 투자한 시간이랑 돈이 얼만데... 이젠 진짜 팀 개편 제대로 들어가는 건가. 리빌딩 가속화되겠네.9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그럼 오늘부터 리브스 주가 더 오르겠네 ㅋㅋ 릅이랑 AD랑 셋이서 합 제대로 맞추면 진짜 서부 접수 가능할듯. 보스턴은 제발 정신 차려라 진짜.11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송성문 타구 진짜 예술이었지 ㅋㅋㅋ 타구 질이 너무 좋아서 감탄했다. 근데 솔직히 샌디에이고 4연승은 좀 오바 아니냐? 다저스가 좀 방심한 거 같기도 함. 다음 경기 봐야지.11시간 18분전
댓글목록3
티몽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