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경기들 보면서 느낀 건데... ㄹㅇ 멘탈 갈리는 스포츠판 ㄷㄷ
2026-05-22 01:18
11,54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경기들 보면서 느낀 건데... ㄹㅇ 멘탈 갈리는 스포츠판 ㄷㄷ
형들 안녕. 오늘 아침부터 어제 경기들 하이라이트 찾아보면서 느낀 건데, 스포츠는 진짜 멘탈 싸움인 것 같음. 특히 프로 무대에서는 기술이나 피지컬은 다들 상향 평준화 되어있으니까 결국 누가 더 멘탈 강하냐로 갈리는 것 같더라고. 어제 경기들 보면서 뽕 차기도 하고, 또 어떤 팀은 진짜 안쓰럽기도 하고 그랬음 ㅋㅋ 다들 어제 경기들 재밌게 봤는지 모르겠다.
어제 경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 NBA 스퍼스 경기였음. 팍스가 부상으로 빠진 것도 큰데, 또 하퍼까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 듣고 진짜 멘탈 나가는 줄 알았음. 시즌 초반부터 주전들이 줄줄이 부상으로 빠지면 팀 사기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스퍼스 팬들 진짜 요즘 잠 못 이룰 것 같더라. 그래도 남은 선수들이 어떻게든 힘내서 버텨주는 모습 보면 또 감동이 있긴 한데, 솔직히 감독 입장에서는 머리 싸맬 것 같음.
그리고 미식축구 이글스 라인배커 스미스 음주운전 기사도 진짜 충격이었음. 시속 135마일로 과속하다가 잡혔다는데, 이건 뭐 거의 살인 미수 아니냐? 프로 선수로서 자기 관리도 안 되고, 팀 전체 이미지에도 먹칠하는 행동이라서 진짜 실망스러웠음. 이런 선수들 보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팀에서 데리고 갈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듦. 물론 사람인지라 실수할 수 있지만, 이건 실수 수준이 아니잖아. 어린 팬들도 많이 볼 텐데, 이런 모습은 진짜 보여주면 안 된다고 생함.
반대로 어제 MLB에서 막판까지 집중력 잃지 않고 역전승 거둔 팀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 듦. 다 진 경기라고 생각했는데, 9회 말에 연속 안타 터지고 극적인 끝내기 홈런으로 이기는 거 보면서 소름 돋았잖아. 그런 순간들을 보면 '와, 이 선수들은 진짜 프로다'라는 생각이 절로 듦. 솔직히 나 같으면 중간에 집중력 흐트러졌을 것 같거든. 근데 그 살얼음판 같은 상황에서도 자기 플레이를 해내는 거 보면 멘탈이 다른 것 같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궁금한 게, 그렇게 멘탈이 강한 선수들도 언제 한 번은 멘탈이 나가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예를 들어 르브론 제임스 같은 선수들도 엄청난 압박감 속에서 뛰는데, 가끔씩 '아, 진짜 다 내려놓고 싶다' 하는 순간이 올 것 같단 말이지.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 할 중압감 속에서 매일매일 싸우는 거니까.
물론 그 정도 레벨의 선수들은 이미 멘탈 트레이닝도 엄청 받을 거고,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있을 테지만, 그래 문득 궁금하긴 함. 어제 경기들 보면서 잘하는 선수들도 대단하지만, 멘탈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선수들이 진짜 존경스럽더라.
솔직히 우리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도 일상생활에서 멘탈 관리 힘든데, 저런 프로 선수들은 오죽할까 싶음. 매 경기 결과가 자기 커리어랑 직결되니까 부담감 상상도 못 할 것 같음.
형들은 어제 경기 보면서 어떤 선수나 팀이 멘탈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음? 아니면 진짜 멘탈 관리가 중요한 스포츠 경기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 다들 의견 나눠주면 좋겠다 ㅋㅋ
어제 경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 NBA 스퍼스 경기였음. 팍스가 부상으로 빠진 것도 큰데, 또 하퍼까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 듣고 진짜 멘탈 나가는 줄 알았음. 시즌 초반부터 주전들이 줄줄이 부상으로 빠지면 팀 사기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스퍼스 팬들 진짜 요즘 잠 못 이룰 것 같더라. 그래도 남은 선수들이 어떻게든 힘내서 버텨주는 모습 보면 또 감동이 있긴 한데, 솔직히 감독 입장에서는 머리 싸맬 것 같음.
그리고 미식축구 이글스 라인배커 스미스 음주운전 기사도 진짜 충격이었음. 시속 135마일로 과속하다가 잡혔다는데, 이건 뭐 거의 살인 미수 아니냐? 프로 선수로서 자기 관리도 안 되고, 팀 전체 이미지에도 먹칠하는 행동이라서 진짜 실망스러웠음. 이런 선수들 보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팀에서 데리고 갈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듦. 물론 사람인지라 실수할 수 있지만, 이건 실수 수준이 아니잖아. 어린 팬들도 많이 볼 텐데, 이런 모습은 진짜 보여주면 안 된다고 생함.
반대로 어제 MLB에서 막판까지 집중력 잃지 않고 역전승 거둔 팀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 듦. 다 진 경기라고 생각했는데, 9회 말에 연속 안타 터지고 극적인 끝내기 홈런으로 이기는 거 보면서 소름 돋았잖아. 그런 순간들을 보면 '와, 이 선수들은 진짜 프로다'라는 생각이 절로 듦. 솔직히 나 같으면 중간에 집중력 흐트러졌을 것 같거든. 근데 그 살얼음판 같은 상황에서도 자기 플레이를 해내는 거 보면 멘탈이 다른 것 같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궁금한 게, 그렇게 멘탈이 강한 선수들도 언제 한 번은 멘탈이 나가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예를 들어 르브론 제임스 같은 선수들도 엄청난 압박감 속에서 뛰는데, 가끔씩 '아, 진짜 다 내려놓고 싶다' 하는 순간이 올 것 같단 말이지.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 할 중압감 속에서 매일매일 싸우는 거니까.
물론 그 정도 레벨의 선수들은 이미 멘탈 트레이닝도 엄청 받을 거고,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있을 테지만, 그래 문득 궁금하긴 함. 어제 경기들 보면서 잘하는 선수들도 대단하지만, 멘탈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선수들이 진짜 존경스럽더라.
솔직히 우리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도 일상생활에서 멘탈 관리 힘든데, 저런 프로 선수들은 오죽할까 싶음. 매 경기 결과가 자기 커리어랑 직결되니까 부담감 상상도 못 할 것 같음.
형들은 어제 경기 보면서 어떤 선수나 팀이 멘탈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음? 아니면 진짜 멘탈 관리가 중요한 스포츠 경기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 다들 의견 나눠주면 좋겠다 ㅋㅋ
-
[자유게시판] 엔젤 리세,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재능 아님? ㄷㄷ4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이현중 NBA 도전기 ㄷㄷ... 진짜 멘탈 대단한 거 같지 않음?6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최지만 KBO 온다고 난리더니 지금 이게 맞냐? ㅋㅋㅋㅋ8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와 UFC 서브미션 미쳤다 ㄹㅇ 역대급 아니냐 ㄷㄷ8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와 트럼프 백악관에서 UFC 봤다는데 ㄷㄷ 우리도 청와대 경기 한번 가즈아!1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윔블던 라두카누 부상 ㄷㄷ... 이 선수 미래 어케 될까? 궁금함17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르클레르 ㄹㅇ 어제꺼 보고 폼 박살난 거 아니냐 ㄷㄷ19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츠 이정도면 ㄹㅇ 역대급 병신팀 아님? 멘도사 경질 실화냐 ㄷㄷ20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ㄹㅇ 롤드컵 우승하면 젠지 연고지 어디임? 드립 존나 나올듯. 맨날 광주가 본거지라더니 이젠 대전이랑 콜라보한다고 대전꺼라고 하겠네. 걍 우승하면 다 지들꺼라고 우기는 게 국룰 아니냐.33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진짜 불쌍하긴 함. 그래도 월드컵 4번이면 국대 레전드 반열인데 폼 좀 떨어졌다고 은퇴각 잡아야 한다는 소리 나오는 거 보면 씁쓸하다 ㅠㅠ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역사적이라고 할 정도는 아닐걸? 예전에 부시 대통령도 이라크전 끝나고 MLB 개막전 시구하고 그랬잖아. 그냥 흔치 않은 일이라서 더 주목받는듯. 그래도 UFC 보는 건 좀 파격적이긴 하다 ㅋㅋ2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The Hand of OG ㅋㅋㅋ 네이밍 센스 보소 ㅋㅋㅋ 근데 진짜 그거 다시 봐도 지림 ㄷㄷ 솔직히 어제 닉스는 뭔가 홀린 듯이 잘하더라. 이현중 선수 얘기도 진짜 깜짝 놀랐음.3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ㅠㅠ 아 클라크 아쉽다 진짜. 그때 막판에 골대 맞고 날아갔을 때 진짜 육성으로 비명 질렀는데. 그 중압감이 얼마나 심했으면 결국 사임하냐. 그래도 클라크 덕분에 스코틀랜드 경기 좀 재밌게 봤다. 고생 많았음!5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이현중 없으면 우리팀 그냥 답 없는 수준 아니냐? 코칭스태프 뭐 하는지 모르겠음. 선수들 멘탈 관리도 안 되는 것 같고 전술도 매번 똑같고 진짜 답임.5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에서 보여주는 임팩트는 예전만 못하다는 생각도 좀 듦. 물론 한방은 여전하지만 예전처럼 압도하는 플레이는 줄어들었지 않나 싶음. 그래도 은퇴하면 허전하긴 할 듯 ㅠㅠ6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타격왕은 좀 힘들지 않을까요? 로페스랑 디아스 미친놈들이던데 ㅋㅋㅋㅋ 그래도 이정후 이 정도로만 해줘도 역대급 아님? 저는 그냥 건강하게 풀타임 뛰는 것만으로도 만족함 ㅠㅠ 괜히 무리하다 다치면 더 슬플 듯7시간 3분전
댓글목록3
망둥어샷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