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맨유 경기보고 든 생각인데... VAR 이거 진짜 임? ㅋㅋㅋㅋ
2026-05-15 06:53
13,324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맨시티-맨유 경기보고 든 생각인데... VAR 이거 진짜 임? ㅋㅋㅋㅋ
형들 오늘 아침부터 정신없이 출근 준비하면서 스포츠 뉴스 쭉 훑어봤는데, 맨시티랑 맨유 경기 결과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이 있어서 글 올려봐요. 요즘 축구 보면서 VAR 얘기 진짜 많이 나오잖아요? 특히 중요한 경기일수록 더 심한 것 같아서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요.
오늘 맨시티랑 맨유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맨시티가 3대1로 역전승했죠. 뭐 경기 자체는 맨시티가 워낙 팀이기도 하고, 요즘 폼 미친 더 브라위너랑 포든 활약 보면서 감탄하긴 했는데... 경기 내용 중에 논란이 될 만한 장면들이 몇 개 보였던 것 같아요. 특히 래시포드 슈팅 장면에서 코바치치 손 맞고 나간 거, 그거 VAR 판독 갔을 때 진짜 심장 쫄깃했거든요. 결국 노 핸드볼 선언되면서 넘어가긴 했는데, 진짜 애매한 상황이었잖아요. 이거 때문에 경기 흐름이 또 바뀔 수도 있었겠다 싶더라고요.
솔직히 VAR 도입 취지는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였잖아요. 근데 요즘 보면 VAR 때문에 오히려 더 논란이 생기거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주심 재량에 따라 판정이 너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과연 정의로운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많더라고요. 어떤 경기는 손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PK 주고, 어떤 경기는 대놓고 손으로 막아도 노 핸드볼 선언되고... 기준이 뭔지 모르겠어요 진짜 ㅋㅋㅋ.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만 봐도 VAR 때문에 말 았던 경기가 한두 개가 아니죠. 리버풀이랑 토트넘 경기 때 오프사이드 오심 터졌던 거 기억나세요? 그거 진짜 희대의 오심이었잖아요. VAR이 있었는데도 그런 실수가 나왔다는 게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VAR 심판들도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돈 수십억씩 주고 데려온 프로 선수들 경기를 그렇게 망쳐버리면 누가 납득하겠어요. 진짜 빡치죠.
개인적으로는 VAR이 너무 경기를 끊고 흐름을 깬다는 생각도 들어요. 한 골이 터지거나 논란이 될 만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 VAR 판독 들어가고, 몇 분씩 기다려야 하잖아요. 그 시간 동안 선수들은 집중력 잃고, 팬들은 맥 빠지고... 솔직히 경기 보는 재미가 반감될 때도 많아요. 특히 직관 가서 보면 진짜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VAR이 오심을 잡아내는 순기능도 분명히 있긴 해요. 예전 같았으면 그냥 넘어갔을 명백한 오심들을 VAR이 잡아내면서 경기의 공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부분도 분명히 있겠죠. 뭐, 상대팀 입장에서 VAR 덕분에 이득 본 적도 있고, 우리 팀 입장에서는 VAR 때문에 손해 본 적도 있을 테니까요. 이게 참 계륵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없으면 아쉬울 것 같고, 있어도 불만 많고 ㅋ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요즘 VAR 논란이 너무 심화되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심지어 오늘 뉴스 보니까 'VAR 논란이 두 개의 타이틀 경쟁을 어떻게 정의했는가'라는 헤드라인도 있더라고요. 그 정도로 타이틀 경쟁에까지 영향을 미 미친다는 거잖아요. 이건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이러다 팬심 다 떠나갈까 봐 걱정되네요.
형들은 VA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금 이대로 가는 게 맞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어떤 식으로든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혹시 개선이 필요하다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의견 좀 나눠봐요! 님들 댓글 궁금하다 ㄷㄷㄷ
오늘 맨시티랑 맨유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맨시티가 3대1로 역전승했죠. 뭐 경기 자체는 맨시티가 워낙 팀이기도 하고, 요즘 폼 미친 더 브라위너랑 포든 활약 보면서 감탄하긴 했는데... 경기 내용 중에 논란이 될 만한 장면들이 몇 개 보였던 것 같아요. 특히 래시포드 슈팅 장면에서 코바치치 손 맞고 나간 거, 그거 VAR 판독 갔을 때 진짜 심장 쫄깃했거든요. 결국 노 핸드볼 선언되면서 넘어가긴 했는데, 진짜 애매한 상황이었잖아요. 이거 때문에 경기 흐름이 또 바뀔 수도 있었겠다 싶더라고요.
솔직히 VAR 도입 취지는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였잖아요. 근데 요즘 보면 VAR 때문에 오히려 더 논란이 생기거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주심 재량에 따라 판정이 너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과연 정의로운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많더라고요. 어떤 경기는 손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PK 주고, 어떤 경기는 대놓고 손으로 막아도 노 핸드볼 선언되고... 기준이 뭔지 모르겠어요 진짜 ㅋㅋㅋ.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만 봐도 VAR 때문에 말 았던 경기가 한두 개가 아니죠. 리버풀이랑 토트넘 경기 때 오프사이드 오심 터졌던 거 기억나세요? 그거 진짜 희대의 오심이었잖아요. VAR이 있었는데도 그런 실수가 나왔다는 게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VAR 심판들도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돈 수십억씩 주고 데려온 프로 선수들 경기를 그렇게 망쳐버리면 누가 납득하겠어요. 진짜 빡치죠.
개인적으로는 VAR이 너무 경기를 끊고 흐름을 깬다는 생각도 들어요. 한 골이 터지거나 논란이 될 만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 VAR 판독 들어가고, 몇 분씩 기다려야 하잖아요. 그 시간 동안 선수들은 집중력 잃고, 팬들은 맥 빠지고... 솔직히 경기 보는 재미가 반감될 때도 많아요. 특히 직관 가서 보면 진짜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VAR이 오심을 잡아내는 순기능도 분명히 있긴 해요. 예전 같았으면 그냥 넘어갔을 명백한 오심들을 VAR이 잡아내면서 경기의 공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부분도 분명히 있겠죠. 뭐, 상대팀 입장에서 VAR 덕분에 이득 본 적도 있고, 우리 팀 입장에서는 VAR 때문에 손해 본 적도 있을 테니까요. 이게 참 계륵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없으면 아쉬울 것 같고, 있어도 불만 많고 ㅋ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요즘 VAR 논란이 너무 심화되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심지어 오늘 뉴스 보니까 'VAR 논란이 두 개의 타이틀 경쟁을 어떻게 정의했는가'라는 헤드라인도 있더라고요. 그 정도로 타이틀 경쟁에까지 영향을 미 미친다는 거잖아요. 이건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이러다 팬심 다 떠나갈까 봐 걱정되네요.
형들은 VA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금 이대로 가는 게 맞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어떤 식으로든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혹시 개선이 필요하다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의견 좀 나눠봐요! 님들 댓글 궁금하다 ㄷㄷㄷ
-
[자유게시판] 게이치 토푸리아 경고 ㄷㄷㄷ 이거 진짜 현실 되냐?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퍼레이드 미쳤던데 ㅋㅋㅋ 뉴욕 난리났네 진짜15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20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커쇼 은퇴하면 다저스 레전드 대우는 어떻게 될까 궁금함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새벽 경기들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뭐 봄? 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월드컵 일본 32강 꽃길 ㄷㄷ… 솔직히 좀 부럽지 않음? 우리도 할 수 있었는데 ㅠ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비 오는데 우취되면 ㄹㅇ 억울한 팀 어디냐?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카세미루 메시 보러 마이애미 간거 ㄹㅇ임?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샌프 불펜도 요즘 안정화 되는 추세고 타선도 슬슬 터지는데? 이정후 덕도 크지만 전체적으로 팀 분위기 올라오고 있는 건 맞음. 가을야구는 몰라도 5할 승률은 무조건 넘길 것 같다.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격투기판에서 저 정도 도발은 일상 아니냐? 게이치 원래부터 그런 캐릭터였고. 토푸리아도 알아서 잘 받아칠 걸? 괜히 우리가 오버해서 난리 칠 필요는 없다고 봄.4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저만 그런 줄 알았는데 다들 오늘 경기 기다리는 분위기였네요 ㅋㅋㅋ 게이치 인터뷰 ㄹㅇ 살벌하긴 했죠 ㄷㄷ 토푸리아 이번에 볼카노프스키 잡으면 진짜 웰터급 판도 확 바뀔듯. 개인적으로는 그 이전에 열리는 국농 경기가 더 기대되네요 ㅠㅠ4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ㄹㅇ 이정후 요즘 미쳤음 ㅋㅋㅋㅋ 타격왕은 좀 오바 아니냐? 했는데 요즘 하는 거 보면 충분히 가능할 거 같음 ㄷㄷ 오늘 2루타 칠 때 배트 스피드랑 타구 질 보니까 소름 돋더라 진짜.7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진짜 미쳤죠 ㅋㅋㅋㅋ 1회에 4홈런은 진짜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더라니까요. 심지어 득점도 계속 이어져서 점수판 계속 쳐다봤음 ㄷㄷ 우리 팀도 어제 LG처럼 한번 시원하게 터뜨려줬으면 좋겠네요 ㅠㅠ9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말대로 개꿀잼 경기 하나 날린 거 맞음. 근데 뭐 토푸리아 입장도 이해는 간다. 지금 주가 미친듯이 오르고 있는데 여기서 진다고 생각해봐라. 바로 떡락하는 거 아니겠음? 타이밍 보고 좀 더 몸값 올리려는 전략인 듯. 아 그래도 진짜 보고 싶었는데 아쉽다 진짜.12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솔직히 지는 경기였으면 홍명보 감독 진짜 욕 바가지로 먹었을듯. 손흥민 빼는 거 보고 진짜 깜짝 놀랐다니까. 부상 방지도 좋지만 월드컵인데 좀 더 버텼어야 하는 거 아니냐고.1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하퍼 싸이클링 히트도 있었지 참. 요즘 필리스 경기 보는 맛이 제대로다. 작년에 잊었던 야구 보는 재미 다시 느끼는 중 ㅋㅋ 쉬워버가 이렇게까지 해주면 진짜 못 막는다 임.14시간 56분전
댓글목록3
올킬핫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