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콜업 ㄷㄷ KBO 토종 에이스 투수 씨 마른거 진짜냐?
2026-05-17 04:24
12,819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류현진 콜업 ㄷㄷ KBO 토종 에이스 투수 씨 마른거 진짜냐?
어제 오늘 경기 결과 보면서 문득 든 생각인데, KBO 투수들 보면서 답답함 느끼는 사람 나뿐임? 류현진 빅리그 콜업 소식 듣고 솔직히 좀 놀랐다. KBO 레전드급 투수가 다시 메이저리그 마운드 밟는다는 건 멋진 일인데, 그와 동시에 KBO 현실을 또 한 번 돌아보게 되네. 예전에 한창 잘 나가던 시절 류현진 경기 보던 기억 새록새록 나는데, 요즘 KBO에선 그런 압도적인 토종 선발 투수 보기가 진짜 힘든 것 음.
솔직히 지금 KBO 리그 보면 외국인 투수 의존도가 너무 심한 거 아니냐? 선발 로테이션의 절반 이상을 외국인 투수들이 먹고 들어가는 느낌임. 예전엔 그래도 각 팀마다 1, 2선발 자리에 토종 에이스들이 버티고 있었는데, 요즘은 진짜 손에 꼽을 정도인 듯. 물론 구속만 능사는 아니겠지만, 150km 이상 꾸준히 던지는 국내 투수도 별로 없고, 제구력이나 경기 운영 능력도 예전보다 떨어진다는 생각 많이 함. 이게 단순히 세대교체의 문제라고 보기도 좀 그렇고, 전반적인 육성 시스템이나 투수 양성 과정에 뭔가 문제가 있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하다. 허구연 총재가 도미니카 대사 만나 야구 교류 논의한다던데, 어쩌면 투수 육성 프로그램 같은 거라도 좀 배워와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시즌 초반이라 아직 속단하긴 이르지만, 지금 이대로 가면 진짜 국내 토종 특급 투수는 더 보기 힘들어질 것 같다. 특히 어린 투수들 육성하는 과정에서 좀 더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플랜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당장 성적만 보지 말고, 장기적으로 리그를 이끌어갈 투수 자원들을 어떻게 키워낼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시점인 듯. 괜히 쿠싱처럼 한화에서 잠깐 뛰다 떠나는 선수들만 자꾸 생기는 거 아니겠냐.
이번 시즌도 물론 흥미진진하겠지만, KBO 리그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토종 투수들의 경쟁력 강화는 진짜 중요한 숙제인 것 같다. 모두들 이번 주말 경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는지 궁금하네.
솔직히 지금 KBO 리그 보면 외국인 투수 의존도가 너무 심한 거 아니냐? 선발 로테이션의 절반 이상을 외국인 투수들이 먹고 들어가는 느낌임. 예전엔 그래도 각 팀마다 1, 2선발 자리에 토종 에이스들이 버티고 있었는데, 요즘은 진짜 손에 꼽을 정도인 듯. 물론 구속만 능사는 아니겠지만, 150km 이상 꾸준히 던지는 국내 투수도 별로 없고, 제구력이나 경기 운영 능력도 예전보다 떨어진다는 생각 많이 함. 이게 단순히 세대교체의 문제라고 보기도 좀 그렇고, 전반적인 육성 시스템이나 투수 양성 과정에 뭔가 문제가 있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하다. 허구연 총재가 도미니카 대사 만나 야구 교류 논의한다던데, 어쩌면 투수 육성 프로그램 같은 거라도 좀 배워와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시즌 초반이라 아직 속단하긴 이르지만, 지금 이대로 가면 진짜 국내 토종 특급 투수는 더 보기 힘들어질 것 같다. 특히 어린 투수들 육성하는 과정에서 좀 더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플랜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당장 성적만 보지 말고, 장기적으로 리그를 이끌어갈 투수 자원들을 어떻게 키워낼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시점인 듯. 괜히 쿠싱처럼 한화에서 잠깐 뛰다 떠나는 선수들만 자꾸 생기는 거 아니겠냐.
이번 시즌도 물론 흥미진진하겠지만, KBO 리그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토종 투수들의 경쟁력 강화는 진짜 중요한 숙제인 것 같다. 모두들 이번 주말 경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는지 궁금하네.
-
[자유게시판] 페레이라 발언 ㄷㄷ... 심정 이해는 감1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페레이라 헤비급 타이틀전 발언 ㄷㄷ... 심정이 어땠을까?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실화냐 ㄷㄷㄷ 오늘 경기 본 사람 있음?2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LG 어제 1회 4홈런 실화냐 ㄷㄷㄷ6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진짜 이런 경기는 또 첨 본다 ㄷㄷ KBO 역사상 처음이라는데 이게 말이 됨?8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임찬규 진짜 멕시코에서도 스타였음? ㄷㄷ 해외파 근황 토론 함?1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오늘 경기 다들 봤음? 다저스 50승 실화냐 ㄷㄷ17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ㄷㄷ 솔직히 이건 좀 너무한 거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혹시 지난번 국대 경기 생각나냐? 그 때도 다들 진다고 했는데 초반 미친듯이 뛰더니 결국 비겼잖아. 오늘 언더독이 젊은 피들로 구성된 팀이라 초반 전력질주하면 의외의 결과 나올 수도 있음 ㄷㄷ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아 형님들 다들 축잘알이시네 ㅋㅋㅋ 저는 오늘 라리가 경기 보려고 준비 중이에요. 특히 벤치 멤버로 시작하는 애들 중에 오늘 한 건 할 것 같은 선수 하나 찍어놨는데, 예상 적중하면 꿀잼각일 듯! 저도 이적설 도는 선수들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3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염감님이 타격코치한테 엄청 뭐라고 했나 ㅋㅋㅋ 갑자기 타선이 이렇게 폭발하네. 근데 타자들이 다 컨디션 좋았나봐. 다들 공 제대로 맞추는 거 보고 놀랐음.4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전력만 보면 상위권 노려볼 만한 건 맞음. 근데 특정 징크스라는 게 참 무서운 거 같음. 이번 시즌 초반에 홈에서 약팀 잡고 기세 좀 올리면 좋겠는데 말이야. 안 그럼 또 중위권에서 허덕이다 끝날까 봐 걱정됨.5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가나전 말고도 요즘 K리그도 그렇고 판정 진짜 이상한 거 많지 않아요? 특히 VAR 도입하고 나서 더 애매해진 느낌임. 그냥 심판 재량에 맡기는 게 더 나은 건가 싶기도 하고 ㅠㅠ5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기사는 몇 주 전부터 루머 돌긴 했었음 ㅋㅋㅋ 근데 진짜 현실이 될 줄은 몰랐네. 마이애미는 이번에 진짜 우승 노리나 다. 빅3 결성 각 아니냐 이거?7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오늘도 좀 불안함. 상대팀 주전 센터가 요즘 물 올랐던데 우리팀 골밑 수비가 버텨줄지 모르겠다.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응원해야지 뭐. 이겨라 우리팀!7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ㅠㅠ 아 진짜 마음 아프다. 어머니 돌아가셨는데 월드컵이니.. 나 같으면 축구고 뭐고 다 때려치고 싶을 텐데. 그 와중에도 책임감으로 버티는 모습이 진짜 리더의 품격인 듯. 프랑스 이번에 우승해서 데샹 감독님한테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8시간 13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