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팀 요즘 성적 보면 심장이 벌렁거리지 않음? ㅋㅋㅋ
2026-05-21 08:04
11,94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우리 팀 요즘 성적 보면 심장이 벌렁거리지 않음? ㅋㅋㅋ
형들 안녕하세요. 요즘 우리 팀 경기 볼 때마다 진짜 심장이 쫄깃쫄깃하네요. 어제 경기 보면서 거의 울 뻔했잖아요. 다들 이번 시즌 팀 성적 어떻게 보고 계신지 궁금해서 글 올려봅니다. 특히 최근 경기 흐름이 심상치 않은데, 뭔가 해결책이 필요해 보이지 않나요?
솔직히 이번 시즌 시작 전에는 다들 기대를 많이 했잖아요. 지난 시즌 막판 분위기도 좋았고, FA로 데려온 선수들도 기대 이상이었고. 근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초반엔 좀 헤맸죠. 그래도 중반부에 치고 올라오는 모습 보면서 "아 역시 우리 팀!" 했는데, 최근 들어 다시 빌빌대는 것 같아서 좀 답답합니다. 특히 특정 포지션에서의 부진이 눈에 띄는데, 다들 공감하시죠?
이번 주만 해도 3경기 중에 1승 2패라니... 특히 지난 주말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거의 무기력하게 지는 모습 보면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공격은 답답하고 수비는 자꾸 뚫리고, 이걸 어째야 할지 모르겠어요. 투수진은 그나마 버텨주고 있다고는 하지만, 타선이 너무 침묵하니까 답이 없습니다. 예전 같으면 뻥뻥 터지면서 분위기 가져왔을 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이 얘기 안 할 수가 없네요. 어제 뉴스 보니까 최두호 선수가 '코리안 킬러' 산토스 제압하고 10년 만에 UFC 3연승 했다는 기사 뜨던데, 이걸 보면서 우리 팀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어떤 압박감 속에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을지 상상도 안 가잖아요. 우리 팀도 지금럼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면 팬들 속만 타들어갈 것 같은데, 정신 바짝 차리고 좀 더 투지 있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선수들이야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지만,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잘하는 선수들을 너무 혹사시키는 건 아닌지, 아니면 부진한 선수들을 너무 고집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아요. 로테이션도 좀 더 유연하게 가져가야 하는 거 아닌가 싶고요.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팀들 성적 보면 부러울 때도 많아요. 특히 우리랑 비슷한 위치에 있던 팀들이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우리 팀은 왜 제자리걸음만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두 경기 이기다가 다시 연패에 빠지는 패턴이 반복되니까 솔직히 좀 지쳐요. 강팀과의 경기는 물론이고 약팀과의 경기에서도 쉽게 이기지 못하는 모습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솔직히 지금 이대로 가면 플레이오프 진출도 장담 못 할 것 같아요. 아직 시즌은 많이 남아있지만, 이대로 계속 가면 분위기 반전하기 정말 힘들 것 같거든요. 다들 요즘 경기 보면서 무슨 생각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감독님 경질해야 한다, 선수들 정신 차려야 한다, 프런트가 문제다 등등 여러 의견이 있을 텐데, 형들이 보기에 우리 팀이 지금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솔직한 의견들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솔직히 이번 시즌 시작 전에는 다들 기대를 많이 했잖아요. 지난 시즌 막판 분위기도 좋았고, FA로 데려온 선수들도 기대 이상이었고. 근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초반엔 좀 헤맸죠. 그래도 중반부에 치고 올라오는 모습 보면서 "아 역시 우리 팀!" 했는데, 최근 들어 다시 빌빌대는 것 같아서 좀 답답합니다. 특히 특정 포지션에서의 부진이 눈에 띄는데, 다들 공감하시죠?
이번 주만 해도 3경기 중에 1승 2패라니... 특히 지난 주말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거의 무기력하게 지는 모습 보면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공격은 답답하고 수비는 자꾸 뚫리고, 이걸 어째야 할지 모르겠어요. 투수진은 그나마 버텨주고 있다고는 하지만, 타선이 너무 침묵하니까 답이 없습니다. 예전 같으면 뻥뻥 터지면서 분위기 가져왔을 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이 얘기 안 할 수가 없네요. 어제 뉴스 보니까 최두호 선수가 '코리안 킬러' 산토스 제압하고 10년 만에 UFC 3연승 했다는 기사 뜨던데, 이걸 보면서 우리 팀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어떤 압박감 속에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을지 상상도 안 가잖아요. 우리 팀도 지금럼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면 팬들 속만 타들어갈 것 같은데, 정신 바짝 차리고 좀 더 투지 있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선수들이야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지만,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잘하는 선수들을 너무 혹사시키는 건 아닌지, 아니면 부진한 선수들을 너무 고집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아요. 로테이션도 좀 더 유연하게 가져가야 하는 거 아닌가 싶고요.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팀들 성적 보면 부러울 때도 많아요. 특히 우리랑 비슷한 위치에 있던 팀들이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우리 팀은 왜 제자리걸음만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두 경기 이기다가 다시 연패에 빠지는 패턴이 반복되니까 솔직히 좀 지쳐요. 강팀과의 경기는 물론이고 약팀과의 경기에서도 쉽게 이기지 못하는 모습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솔직히 지금 이대로 가면 플레이오프 진출도 장담 못 할 것 같아요. 아직 시즌은 많이 남아있지만, 이대로 계속 가면 분위기 반전하기 정말 힘들 것 같거든요. 다들 요즘 경기 보면서 무슨 생각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감독님 경질해야 한다, 선수들 정신 차려야 한다, 프런트가 문제다 등등 여러 의견이 있을 텐데, 형들이 보기에 우리 팀이 지금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솔직한 의견들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
[자유게시판] 아 맨시티 엘리엇 앤더슨 2600억 ㄷㄷ 이게 맞는 거임?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조1위 확정! ㄷㄷ 근데 경기력 왜 이럼? ㅋㅋ8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보고 느낀 건데... ㄹㅇ 꿀잼 경기였음 ㄷㄷ10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ㄷㄷ 맨시티 우승 확정이네?11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야 박문성이 홍명보 직격탄 날린거 ㄹㅇ임? ㅋㅋㅋ 심하긴 했잖아 솔직히15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감독 미국 국대행 오피셜 떴냐 ㄷㄷ17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와 토푸리아 진짜 12월에 복귀함? ㄷㄷㄷ20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이 친구 ㄹㅇ 멋있네 ㄷㄷ KBO 직행이라니 ㅋㅋㅋ22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감독 전술 문제도 크다고 봄. 에이스 활용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그냥 "네가 알아서 해봐" 이러는 거 같음. 선수들도 이제 감독 믿고 따라가기 힘들지 않을까? 다음 경기엔 좀 달라졌으면 좋겠다 제발.31분전
-
[자유게시판] 송성문 선수요? ㅋㅋㅋ 송성문이 엠엘비 갔으면 진작에 다저스 씹어먹었겠지. 글쓴이 송성문 선수랑 송성문 기자랑 헷갈린 거 아니냐? ㅋㅋ 기자도 대단하긴 함.6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시형 경기 보는 맛에 주말 보낸다 ㄹㅇ. 은퇴하면 나 뭐 보고 사냐... 축구 볼 재미 진짜 확 줄어들 것 같음 ㅠㅠ3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난 좀 다르게 봄. (선수이름)이 초반에 좀 압도하다가 (선수이름)이 후반에 정신 차리고 치고 올라올 것 같음. 솔직히 난타전보다는 한쪽이 좀 더 우위에 설 거라고 본다. 서브미션은 모르겠고 TKO 기대함 ㅋ7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가 플옵에서 보여준게 있어서 그런가? 플레이오프 때 진짜 미친듯이 잘했잖아. 근데 정규시즌때는 들쭉날쭉했어서 그 금액이면 진짜 도박수임. 레이커스 돈 많아서 저러는건가 싶기도 하고.8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송성문 보면 딱 2018년 박병호 생각남. 그때 박병호도 미쳤었는데. 근데 샌디에이고는 투수진도 탄탄해서 더 서운 거 같음. 우리팀은 타선은 좋은데 불펜이 맨날 터져서 미치겠다.11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런 줄 알았는데 다들 비슷한 로망 있었구나 ㅋㅋㅋ 나 어릴 때 동생이랑 맨날 방에서 플스 야구 게임하면서 '우리 나중에 이렇게 같은 팀에서 홈런 치고 세이브하자!' 이랬는데 ㅋㅋㅋㅋ 현실은 동생은 게임만 하고 난 치맥만 시키고 있음 ㅠㅠ13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정도냐? 나 출근하느라 하이라이트도 못봤는데 크리켓 갤 보니까 난리났던데 ㅋㅋㅋ 잉글랜드 홈에서 이렇게까지 지는 건 진짜 충격이긴 하네. 뉴질랜드 요즘 기세 좋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잉글랜드가 이정도일줄이야 ㄷㄷ13시간 21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