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맨유 경기보고 든 생각인데... VAR 이거 진짜 임? ㅋㅋㅋㅋ
2026-05-15 06:53
13,325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맨시티-맨유 경기보고 든 생각인데... VAR 이거 진짜 임? ㅋㅋㅋㅋ
형들 오늘 아침부터 정신없이 출근 준비하면서 스포츠 뉴스 쭉 훑어봤는데, 맨시티랑 맨유 경기 결과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이 있어서 글 올려봐요. 요즘 축구 보면서 VAR 얘기 진짜 많이 나오잖아요? 특히 중요한 경기일수록 더 심한 것 같아서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요.
오늘 맨시티랑 맨유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맨시티가 3대1로 역전승했죠. 뭐 경기 자체는 맨시티가 워낙 팀이기도 하고, 요즘 폼 미친 더 브라위너랑 포든 활약 보면서 감탄하긴 했는데... 경기 내용 중에 논란이 될 만한 장면들이 몇 개 보였던 것 같아요. 특히 래시포드 슈팅 장면에서 코바치치 손 맞고 나간 거, 그거 VAR 판독 갔을 때 진짜 심장 쫄깃했거든요. 결국 노 핸드볼 선언되면서 넘어가긴 했는데, 진짜 애매한 상황이었잖아요. 이거 때문에 경기 흐름이 또 바뀔 수도 있었겠다 싶더라고요.
솔직히 VAR 도입 취지는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였잖아요. 근데 요즘 보면 VAR 때문에 오히려 더 논란이 생기거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주심 재량에 따라 판정이 너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과연 정의로운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많더라고요. 어떤 경기는 손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PK 주고, 어떤 경기는 대놓고 손으로 막아도 노 핸드볼 선언되고... 기준이 뭔지 모르겠어요 진짜 ㅋㅋㅋ.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만 봐도 VAR 때문에 말 았던 경기가 한두 개가 아니죠. 리버풀이랑 토트넘 경기 때 오프사이드 오심 터졌던 거 기억나세요? 그거 진짜 희대의 오심이었잖아요. VAR이 있었는데도 그런 실수가 나왔다는 게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VAR 심판들도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돈 수십억씩 주고 데려온 프로 선수들 경기를 그렇게 망쳐버리면 누가 납득하겠어요. 진짜 빡치죠.
개인적으로는 VAR이 너무 경기를 끊고 흐름을 깬다는 생각도 들어요. 한 골이 터지거나 논란이 될 만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 VAR 판독 들어가고, 몇 분씩 기다려야 하잖아요. 그 시간 동안 선수들은 집중력 잃고, 팬들은 맥 빠지고... 솔직히 경기 보는 재미가 반감될 때도 많아요. 특히 직관 가서 보면 진짜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VAR이 오심을 잡아내는 순기능도 분명히 있긴 해요. 예전 같았으면 그냥 넘어갔을 명백한 오심들을 VAR이 잡아내면서 경기의 공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부분도 분명히 있겠죠. 뭐, 상대팀 입장에서 VAR 덕분에 이득 본 적도 있고, 우리 팀 입장에서는 VAR 때문에 손해 본 적도 있을 테니까요. 이게 참 계륵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없으면 아쉬울 것 같고, 있어도 불만 많고 ㅋ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요즘 VAR 논란이 너무 심화되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심지어 오늘 뉴스 보니까 'VAR 논란이 두 개의 타이틀 경쟁을 어떻게 정의했는가'라는 헤드라인도 있더라고요. 그 정도로 타이틀 경쟁에까지 영향을 미 미친다는 거잖아요. 이건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이러다 팬심 다 떠나갈까 봐 걱정되네요.
형들은 VA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금 이대로 가는 게 맞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어떤 식으로든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혹시 개선이 필요하다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의견 좀 나눠봐요! 님들 댓글 궁금하다 ㄷㄷㄷ
오늘 맨시티랑 맨유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맨시티가 3대1로 역전승했죠. 뭐 경기 자체는 맨시티가 워낙 팀이기도 하고, 요즘 폼 미친 더 브라위너랑 포든 활약 보면서 감탄하긴 했는데... 경기 내용 중에 논란이 될 만한 장면들이 몇 개 보였던 것 같아요. 특히 래시포드 슈팅 장면에서 코바치치 손 맞고 나간 거, 그거 VAR 판독 갔을 때 진짜 심장 쫄깃했거든요. 결국 노 핸드볼 선언되면서 넘어가긴 했는데, 진짜 애매한 상황이었잖아요. 이거 때문에 경기 흐름이 또 바뀔 수도 있었겠다 싶더라고요.
솔직히 VAR 도입 취지는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였잖아요. 근데 요즘 보면 VAR 때문에 오히려 더 논란이 생기거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주심 재량에 따라 판정이 너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과연 정의로운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많더라고요. 어떤 경기는 손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PK 주고, 어떤 경기는 대놓고 손으로 막아도 노 핸드볼 선언되고... 기준이 뭔지 모르겠어요 진짜 ㅋㅋㅋ.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만 봐도 VAR 때문에 말 았던 경기가 한두 개가 아니죠. 리버풀이랑 토트넘 경기 때 오프사이드 오심 터졌던 거 기억나세요? 그거 진짜 희대의 오심이었잖아요. VAR이 있었는데도 그런 실수가 나왔다는 게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VAR 심판들도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돈 수십억씩 주고 데려온 프로 선수들 경기를 그렇게 망쳐버리면 누가 납득하겠어요. 진짜 빡치죠.
개인적으로는 VAR이 너무 경기를 끊고 흐름을 깬다는 생각도 들어요. 한 골이 터지거나 논란이 될 만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 VAR 판독 들어가고, 몇 분씩 기다려야 하잖아요. 그 시간 동안 선수들은 집중력 잃고, 팬들은 맥 빠지고... 솔직히 경기 보는 재미가 반감될 때도 많아요. 특히 직관 가서 보면 진짜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VAR이 오심을 잡아내는 순기능도 분명히 있긴 해요. 예전 같았으면 그냥 넘어갔을 명백한 오심들을 VAR이 잡아내면서 경기의 공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부분도 분명히 있겠죠. 뭐, 상대팀 입장에서 VAR 덕분에 이득 본 적도 있고, 우리 팀 입장에서는 VAR 때문에 손해 본 적도 있을 테니까요. 이게 참 계륵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없으면 아쉬울 것 같고, 있어도 불만 많고 ㅋ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요즘 VAR 논란이 너무 심화되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심지어 오늘 뉴스 보니까 'VAR 논란이 두 개의 타이틀 경쟁을 어떻게 정의했는가'라는 헤드라인도 있더라고요. 그 정도로 타이틀 경쟁에까지 영향을 미 미친다는 거잖아요. 이건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이러다 팬심 다 떠나갈까 봐 걱정되네요.
형들은 VA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금 이대로 가는 게 맞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어떤 식으로든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혹시 개선이 필요하다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의견 좀 나눠봐요! 님들 댓글 궁금하다 ㄷㄷㄷ
-
[자유게시판] 어제 KBO 미쳤냐 ㅋㅋㅋㅋㅋ 진짜 이게 야구냐 ㄷㄷㄷ3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이번 U.S. 오픈 클락 우승 개꿀 아님? ㅋㅋㅋㅋㅋ11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걍 꿀잼 매치 될 거 같은데 ㅋㅋㅋㅋ11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게이치 토푸리아 경고 ㄷㄷㄷ 이거 진짜 현실 되냐?18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퍼레이드 미쳤던데 ㅋㅋㅋ 뉴욕 난리났네 진짜2026-06-22
-
[자유게시판] 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2026-06-21
-
[자유게시판] 커쇼 은퇴하면 다저스 레전드 대우는 어떻게 될까 궁금함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새벽 경기들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뭐 봄? 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나도 그 뉴스 봤는데 진짜 지리더라. 국위선양 지대로 하는 페이커 클라스 어디까지 올라갈지 기대됨. 다음에 올킬티비에서 페이커 다큐멘터리라도 하나 만들어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4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음 폰드로우소바 윔블던 우승했을 때 진짜 놀랐었는데 ㅋㅋ 뭔가 그 이후로 부담감 때문인지 너무 힘들어하는 것 같더라. 확실히 꾸준함이 탑티어의 덕목이긴 해.6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번드루소바 징계받은 거 난 진짜 이해가 안 감. 그 실력으로 왜 그랬을까? 진짜 재능만 놓고 보면 샤라포바 은퇴하고 테니스 여제 자리 이어받을 줄 알았는데... 너무 아쉽다 진짜.6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고졸 드랲 금지 실화냐 진짜? 이건 KBO 입장에선 개이득 맞네 ㅋㅋㅋ 김지우 진짜 오면 대박인데 ㅋㅋㅋㅋ 근데 메이저 유망주들은 진짜 어쩌라는거임 ㄷㄷ7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어제 4홈런 맞고도 이긴 건 ㄹㅇ 역대급 아니냐? 그게 우승팀의 저력이지. 솔직히 난 1회 끝나고 졌잘싸 마인드였는데 이게 이렇게 되네 ㅋㅋㅋㅋ 엘지팬들은 어제 진짜 심장 쫄깃했을 듯.7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경기 개오바 아니냐 ㅋㅋㅋ 다음엔 달에서 경기하겠네 ㅋㅋㅋㅋㅋ 근데 솔직히 UFC가 이 정도로 커질 줄은 나도 몰랐다. 처음에는 그냥 마이너 스포츠인 줄 알았는데 격세지감임 ㄷㄷ8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하이라이트 영상은 유튜브에 '살라 이집트 월드컵 진출' 치면 바로 나올 걸? 나도 그거 보면서 몇 번이나 돌려봤다 ㅋㅋㅋ 근데 살라 진짜 혹사당하는 거 아닌가 걱정됨. 리버풀에서 혹시 부상이라도 당할까 봐 불안하네.11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살라 진짜 미쳤지 ㅋㅋㅋㅋㅋㅋ 나도 그거 보고 오만가지 감정이 다 들더라. 이집트 국대 그동안 월드컵 못 가서 얼마나 한이 많았겠냐. 살라가 진짜 영웅이지 영웅.14시간 45분전
댓글목록3
올킬핫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