ㄷㄷ 요즘 스포츠계 왜케 사건사고 많냐? 스포츠센터 뭔일임?
2026-05-18 00:03
13,342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ㄷㄷ 요즘 스포츠계 왜케 사건사고 많냐? 스포츠센터 뭔일임?
형들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 보는데 갑자기 좀 씁쓸해지네. 요즘 스포츠 관련해서 좋은 소식보다 좀 안타까운 소식들이 더 많이 들리는 거 같아서 말이야. 특히 아침에 뉴스 보다가 스포츠센터 사고 소식 보고 좀 놀랐다. 아니 대체 운전을 어떻게 했길래 수영장으로 차가 돌진하냐 ㄷㄷ 진짜 생각만 해도 아찔하네.
솔직히 어제까지만 해도 우리 팀 경기 역전승 보고 기분 좋았거든. 이정후 선수 격감 미쳤고, 김하성 선수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지. 류현진 선수 복귀 후에도 꾸준히 호투하는 거 보면 진짜 레전드는 다르다는 걸 느낀다. 근데 이런 와중에 스포츠 르네상스 칼럼 보니까 룰의 일관성에 대한 얘기도 나오고, 오늘 뉴스 보니까 스포츠센터 사고까지 터지고… 좀 복잡한 기분이다.
특히 그 스포츠센터 사고는 진짜 충격적이더라. 70대 할머니가 운전하다가 그랬다는데, 뭐 고령 운전자의 운전 미숙 문제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그 문제로만 치부하기엔 좀 위험한 거 같음. 스포츠시설 안전 문제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이건 좀 극단적인 경우긴 하지만,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니까 문득 경기장 안전이나 선수들 훈련 시설 안전 같은 것도 신경 쓰이네. 얼마 전에도 무슨 시설물 보수 문제로 선수들 훈련 차질 생겼다는 뉴스 본 거 같은데.
솔직히 스포츠가 우리한테 주는 즐거움이나 감동이 엄청 크잖아. 승리의 짜릿함, 패배의 아쉬움, 선수들의 투… 이런 거 보면서 대리만족도 느끼고 삶의 활력도 얻고. 근데 이런 감동 뒤편으로 뭔가 자꾸 삐걱거리는 소식이 들려오면 좀 김이 새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얼마 전에도 특정 종목에서 심판 판정 논란 엄청 심했잖아. 그게 바로 룰의 일관성이 흔들리면 신뢰도 무너진다는 심찬구 기자 칼럼 내용이랑 딱 맞아떨어지는 거 아니겠음?
진짜 스포츠팬 입장에서는 단순히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둘러싼 모든 환경이 건강하게 돌아가길 바라거든. 선수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팬들은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시설도 안전하게 유지되고… 이게 기본 중의 기본인데, 요즘 보면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자꾸 흔들리는 느낌이라 좀 아쉽다. 물론 모든 사건 사고가 다 스포츠랑 직결되는 건 아니지만, 스포츠라는 큰 테두리 안에 있는 문제들이니까 마냥 무시할 수도 없는 거고.
그나마 다행인 건 스포츠센터 사고 피해자분들이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는 거? 그래도 정신적인 충격은 상당할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에도 스포츠센터나 수영장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 많잖아. 나도 주말에 헬스장 가고 수영장도 가끔 가는데, 이런 뉴스 보면 괜히 한번 더 둘러보게 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도 생기는 거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주 스포츠 관련 뉴스 보면서 여러 생각이 들었다. 우리 팀 경기도 중요하지만, 스포츠라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형들은 요즘 스포츠계 돌아가는 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냐? 진짜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 ㅠ
솔직히 어제까지만 해도 우리 팀 경기 역전승 보고 기분 좋았거든. 이정후 선수 격감 미쳤고, 김하성 선수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지. 류현진 선수 복귀 후에도 꾸준히 호투하는 거 보면 진짜 레전드는 다르다는 걸 느낀다. 근데 이런 와중에 스포츠 르네상스 칼럼 보니까 룰의 일관성에 대한 얘기도 나오고, 오늘 뉴스 보니까 스포츠센터 사고까지 터지고… 좀 복잡한 기분이다.
특히 그 스포츠센터 사고는 진짜 충격적이더라. 70대 할머니가 운전하다가 그랬다는데, 뭐 고령 운전자의 운전 미숙 문제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그 문제로만 치부하기엔 좀 위험한 거 같음. 스포츠시설 안전 문제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이건 좀 극단적인 경우긴 하지만,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니까 문득 경기장 안전이나 선수들 훈련 시설 안전 같은 것도 신경 쓰이네. 얼마 전에도 무슨 시설물 보수 문제로 선수들 훈련 차질 생겼다는 뉴스 본 거 같은데.
솔직히 스포츠가 우리한테 주는 즐거움이나 감동이 엄청 크잖아. 승리의 짜릿함, 패배의 아쉬움, 선수들의 투… 이런 거 보면서 대리만족도 느끼고 삶의 활력도 얻고. 근데 이런 감동 뒤편으로 뭔가 자꾸 삐걱거리는 소식이 들려오면 좀 김이 새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얼마 전에도 특정 종목에서 심판 판정 논란 엄청 심했잖아. 그게 바로 룰의 일관성이 흔들리면 신뢰도 무너진다는 심찬구 기자 칼럼 내용이랑 딱 맞아떨어지는 거 아니겠음?
진짜 스포츠팬 입장에서는 단순히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둘러싼 모든 환경이 건강하게 돌아가길 바라거든. 선수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팬들은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시설도 안전하게 유지되고… 이게 기본 중의 기본인데, 요즘 보면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자꾸 흔들리는 느낌이라 좀 아쉽다. 물론 모든 사건 사고가 다 스포츠랑 직결되는 건 아니지만, 스포츠라는 큰 테두리 안에 있는 문제들이니까 마냥 무시할 수도 없는 거고.
그나마 다행인 건 스포츠센터 사고 피해자분들이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는 거? 그래도 정신적인 충격은 상당할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에도 스포츠센터나 수영장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 많잖아. 나도 주말에 헬스장 가고 수영장도 가끔 가는데, 이런 뉴스 보면 괜히 한번 더 둘러보게 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도 생기는 거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주 스포츠 관련 뉴스 보면서 여러 생각이 들었다. 우리 팀 경기도 중요하지만, 스포츠라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형들은 요즘 스포츠계 돌아가는 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냐? 진짜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 ㅠ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 ㄷㄷ 올스타 팬투표 뭔데?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ㄷㄷ 진짜 이번엔 3연승 가나여? ㄷㄱㄷㄱ10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KBO 잔류 선언했는데 ㄷㄷ14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스코틀랜드 브라질전 졌다고? ㅋㅋㅋㅋ 아 진짜 똥줄 타네 ㄷㄷ16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아ㅋㅋㅋ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양키스 하현승 보고 있나 ㅋㅋㅋㅋ21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위저즈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즈반차 1픽 활약 예측 분석 드감 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와 어제 그 경기 하이라이트 ㄹㅇ 미쳤던데 ㄷㄷ 다들 봤음?2026-06-24
-
[자유게시판] 근데 타율이 글에서 짤렸는데, 올시즌 타율도 괜찮지 않음? 내가 알기론 OPS도 좋고... 성적이 받쳐주니까 팬들이 더 밀어주는 거지. 그냥 인기만으로 최다 득표는 힘듦.1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가나가 잘한 거라고 본다. 그 잉글랜드 상대로 무승부면 선방이지. 잉글랜드 애들이 오히려 자만했던 거 아님?2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안정환 해설 보면서 내 속이 다 시원했음 ㅋㅋㅋ 참혹하다는 표현이 딱이었지. 솔직히 홍명보 감독 이번엔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본다. 김승규 인터뷰 보면서 더 빡침 아니 훈련을 그렇게 했으면 실전도 그렇게 해야지 왜 맨날 뒤통수 때리냐고 ㅠㅠ3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형들 근데 레보스노야니가 원래 주짓수 강자 아니었음? 그라운드에서 개털리는 거 보고 내가 다 놀랐네. 고석현 훈련 엄청 열심히 했나 보다.4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야 나도 아침에 그거 보고 어이없어서 웃음만 나오더라 ㅋㅋㅋㅋ 진짜 보스턴 프론트는 무슨 브라운 트레이드 병 걸렸냐? 잘하면 잘한다고 트레이드, 못하면 못한다고 트레이드. 이러다 진짜 어디로 보내는 거 아니냐 ㄷㄷ5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와 고석현 드디어 복귀하네 ㄷㄷ 레보스노야니면 진짜 쉽지 않은 상대인데. 고석현 타격도 많이 늘었다곤 하지만 레보스노야니 펀치력은 솔직히 넘사벽이라 좀 걱정된다. 그래도 고석현 패기가 장난 아니니까 기대는 됨.5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드디어 고석현 복귀하네. 예전에 하빕이랑 스파링하는 거 보고 엄청 기대했데, 부상 때문에 아쉬웠지. 이번에 이기고 랭킹전 한번 가야지! 화끈하게 KO승 한번 보여줬으면 좋겠네.5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8개월 만에 복귀전이라 감각이 좀 떨어졌을 수도 있는데, 그래도 고석현이 워낙 자기 관리 철저한 선수라 괜찮을 거라고 봄. 이번에 이겨서 상위권 경쟁에 제대로 불 지펴줬으면 좋겠다.6시간 49분전
댓글목록2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