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골프 대표 말처럼 골프가 ㄹㅇ 생활형 스포츠 될 수 있을까? ㅋㅋㅋ
2026-05-20 19:54
9,69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쇼골프 대표 말처럼 골프가 ㄹㅇ 생활형 스포츠 될 수 있을까? ㅋㅋㅋ
형들 오늘 뉴스 보다가 쇼골프 대표 인터뷰 봤는데, 골프가 생활형 스포츠라는 말이 확 와닿더라고. 솔직히 예전엔 골프 하면 뭔가 엄청 고급지고 접근하기 어려운 스포츠라는 인식이 강했잖아. 막 필드 한번 나가려면 돈도 돈이고 시간도 엄청 들고. 근데 요즘은 스크린 골프도 워낙 잘 되어있고, 젊은 친구들도 많이 치고 하는 거 보면 확실히 분위기가 많이 바뀐 것 같음.
나도 예전엔 골프는 진짜 은퇴하고 치는 운동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요즘 주변에 보면 스크린 골프 한두 번 안 가본 친구가 없을 정도야. 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지고, 장비도 대여해서 쓸 수 있으니 진입 장벽이 낮아진 건 확실한 듯. 특히 날씨 영향 안 받는 게 너무 크지 않냐? 비 오거나 미세먼지 심한 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칠 수 있고. 그리고 최근에 박인비 선수나 김효주 선수 같은 여자 프로 선수들이 또 워낙 잘하니까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이게 또 TV 중계로 보면서 나도 모르게 '아 저렇게 쳐야 하는데' 이러고 있더라니까 ㅋㅋㅋ
근데 진짜 대표님 말처럼 완전 생활형 스포츠로 자리 잡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 않나 싶기도 함. 스크린 골프는 괜찮은데 아직 필드는 비싸다는 인식이 강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건 변함없으니까. 그리고 장비 마련하는 것도 만만치 않잖아. 뭐, 요즘엔 중고 장비도 많고 하긴 한데 그래도 초보자가 풀 세트 맞추려면 꽤 나갈 듯. 그래도 이렇게 골프가 점점 중화되고 있다는 건 좋은 현상인 것 같음. 우리도 나중에 나이 들어서 친구들이랑 편하게 스크린 골프 한 판씩 치고 그러겠지?
형들은 골프가 진짜 생활형 스포츠라고 생각함? 아니면 아직은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봄? 다들 의견 한번 나눠보자 ㅋㅋ
나도 예전엔 골프는 진짜 은퇴하고 치는 운동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요즘 주변에 보면 스크린 골프 한두 번 안 가본 친구가 없을 정도야. 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지고, 장비도 대여해서 쓸 수 있으니 진입 장벽이 낮아진 건 확실한 듯. 특히 날씨 영향 안 받는 게 너무 크지 않냐? 비 오거나 미세먼지 심한 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칠 수 있고. 그리고 최근에 박인비 선수나 김효주 선수 같은 여자 프로 선수들이 또 워낙 잘하니까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이게 또 TV 중계로 보면서 나도 모르게 '아 저렇게 쳐야 하는데' 이러고 있더라니까 ㅋㅋㅋ
근데 진짜 대표님 말처럼 완전 생활형 스포츠로 자리 잡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 않나 싶기도 함. 스크린 골프는 괜찮은데 아직 필드는 비싸다는 인식이 강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건 변함없으니까. 그리고 장비 마련하는 것도 만만치 않잖아. 뭐, 요즘엔 중고 장비도 많고 하긴 한데 그래도 초보자가 풀 세트 맞추려면 꽤 나갈 듯. 그래도 이렇게 골프가 점점 중화되고 있다는 건 좋은 현상인 것 같음. 우리도 나중에 나이 들어서 친구들이랑 편하게 스크린 골프 한 판씩 치고 그러겠지?
형들은 골프가 진짜 생활형 스포츠라고 생각함? 아니면 아직은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봄? 다들 의견 한번 나눠보자 ㅋㅋ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솔직히 이번 월드컵 우승각 아니냐? ㅋㅋㅋ7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요즘 KBO팀들 성적 보니까 어떠심? ㄷㄷ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면서 느낀 건데, 국뽕 코인 각 떴냐? ㄷㄷ1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펜스 트윈스 드래프트 ㄷㄷ... 형제 동반 입단 로망 나만 있었냐? ㅠㅠ13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가는 거 실화냐 ㄷㄷ 이적료 미쳤네17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얘는 진짜 싸움 중독자임? ㄷㄷ17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 진짜 총체적 난국인데, 이 정도면 감독만 억울한 거 아니냐? ㅋㅋㅋ21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쓱스타전 보면서 느끼는 건데, 우리 팀은 뎁스 어케 채움?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ㅋㅋㅋ 케인이 없어도 된다는 건 좀 오바 아니냐? 케인이 있었으면 지금보다 더 좋은 성적이었을 수도 있음. 그냥 흥민이가 폼이 올라온 시기랑 케인 나간 시기랑 겹쳐서 그렇게 보이는 거지. 그래도 둘이 있을 때 파력이 미치긴 했잖아.19분전
-
[자유게시판] 감독 경질이 만능은 아니지 ㅋㅋㅋㅋ 돈을 그렇게 쓰고도 선수들이 삽질하면 감독이 뭘 어떻게 하냐. 솔직히 메츠는 선수들 정신 상태부터 뜯어고쳐야 함. 물론 멘도사도 욕심이 너무 없긴 했어.2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옛날 생각나네... 강동희 김승현 있을 때는 진짜 승승장구였는데 ㅠㅠ 그때 경기 보는 맛이 있었는데 요즘은 그냥 한숨만 나옴. 하긴 그때랑 지금이랑 비교하는 게 무리긴 하다.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이번 서브미션 미쳤지 ㅋㅋㅋㅋ 보는 내내 나도 모르게 악 소리 질렀다. 상대 선수 탭 치는 거 보고 진짜 저렇게 완벽하게 걸리면 답 없겠구나 싶더라. 오랜만에 UFC 보면서 아드레날린 폭발함 ㅋㅋㅋ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트럼프 저 형님 진짜 힙하긴 하다 ㅋㅋㅋㅋ 80세에 UFC라니 대단하네. 근데 청와대 경기는 좀 힘들지 않겠냐? 격투기라 너무 폭력적이라고 반대하는 사람 많을듯 ㅠㅠ 그냥 조용히 체육관에서 하는게 맞지.9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예상은 좀 했음. 매직이 이삭한테 투자한 시간이랑 돈이 얼만데... 이젠 진짜 팀 개편 제대로 들어가는 건가. 리빌딩 가속화되겠네.9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그럼 오늘부터 리브스 주가 더 오르겠네 ㅋㅋ 릅이랑 AD랑 셋이서 합 제대로 맞추면 진짜 서부 접수 가능할듯. 보스턴은 제발 정신 차려라 진짜.11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송성문 타구 진짜 예술이었지 ㅋㅋㅋ 타구 질이 너무 좋아서 감탄했다. 근데 솔직히 샌디에이고 4연승은 좀 오바 아니냐? 다저스가 좀 방심한 거 같기도 함. 다음 경기 봐야지.11시간 18분전
댓글목록3
유펜투스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