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이젠 '사스날' 아니라고 ㅠㅠ EPL 왕좌 탈환 실화냐? ㄷㄷ
2026-05-21 04:17
11,475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스날 이젠 '사스날' 아니라고 ㅠㅠ EPL 왕좌 탈환 실화냐? ㄷㄷ
형들 오늘 아침에 EPL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다 진짜. '4스날' 조롱받던 아스날이 드디어 22년 만에 EPL 우승을 차지했다고? 와 이건 진짜 예측 불가능한 결과 아님? 누가 아스날이 이번 시즌에 우승할 거라고 예상했겠냐고 솔직히 ㅋㅋㅋ 어제까지만 해도 맨시티가 무난하게 우승할 줄 알았는데, 막판에 이렇게 뒤집어 버리네. 역시 EPL은 예측 불가능한 리그라니까 ㄹㅇ.
솔직히 이번 시즌 초반 아스날 경기력 보면서도 '아, 또 4위 하겠네' 싶었단 말이야. 전통의 4위 DNA는 못 버릴 줄 알았는데,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진짜 마법을 부렸네. 지난 시즌에 아쉽게 준우승하면서 '다음 시즌엔 더 잘하겠지'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바로 우승까지 갈 줄은 몰랐음. 선수단 분위기도 확 바뀐 것 같고, 어린 선수들이 진짜 미친듯이 성장한 게 눈에 보였지. 특히 마르틴 외데고르, 부카요 사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이 세 명은 진짜 이번 시즌 내내 미쳐 날뛰었던 것 같음.
근데 생각해보면 아스날이 무패 우승을 했던 2003-04 시즌 이후로 이렇게 우승에 근접한 적이 없었잖아. 벵거 감독 시절에도 아름다운 축구는 보여줬지만, 막판 뒷심 부족으로 항상 미끄러지는 모습이 많았고. 그래서 이번 우승이 더 감격스러운 것 같음. 팀 컬러도 많이 바뀌고, 예전의 '아름답지만 약한 아스날'이 아니라 '강하고 끈끈한 아스날'이 된 느낌? 물론 경기력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수비적인 안정감이나 위기관리 능력이 청나게 향상된 것 같음.
특히 수비진에서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조합은 진짜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둘이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상대 공격수들이 쉽게 뚫지를 못하더라. 중원에서는 데클란 라이스가 합류하면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해줬고. 물론 초반에는 이적료 때문에 말도 많았지만, 지금 보면 라이스는 진짜 아스날 우승의 1등 공신 중 한 명임. 이적료 1억 파운드가 아깝지 않은 활약이었다고 봄.
이번 시즌 EPL 막판까지 맨시티랑 정말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는데, 솔직히 맨시티의 저력을 무시할 수 없어서 마지막까지 마음 졸였음. 맨시티는 워낙 스쿼드도 두껍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적인 역량도 대단하니까. 근데 아스날이 결국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하면서 우승을 확정 짓는 걸 보니까 진짜 소름 돋더라. 아르테타 감독의 리더십과 선수들의 투지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함.
이게 EPL뿐만 아니라 유럽 축구 전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음. 당장 이번 주에 애스턴 빌라가 유로파리그 우승 사냥에 나선다고 하는데, EPL 팀들이 유럽대항전에서 싹쓸이하는 그림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EPL 팀들이 워낙 자본력도 좋고, 경쟁이 치열해서 팀들의 전반적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음.
근데 이 와중에 우리 국대 소식도 있더라. 이민성 감독이 아시안게임 옥석 가리기 한다고 태국 전지훈련 소집명단 발표했는데, EPL 소속팀인 백민혁이랑 윤도영도 포함됐다고 하네. 군 면제 특혜 걸린 만큼 선수들 동기부여는 최고조일 텐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위 선양하고, 어린 선수들도 더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음. 이번 아스날 우승처럼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
형들은 이번 아스날 우승 어떻게 생각함? 진짜 기적 같지 않음? ㄷㄷ 누가 이렇게 될 줄 알았냐고 ㅋㅋㅋ 다음 시즌에는 아스날이 챔스에서도 좀 날아다녔으면 좋겠는데, 가능할까?
솔직히 이번 시즌 초반 아스날 경기력 보면서도 '아, 또 4위 하겠네' 싶었단 말이야. 전통의 4위 DNA는 못 버릴 줄 알았는데,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진짜 마법을 부렸네. 지난 시즌에 아쉽게 준우승하면서 '다음 시즌엔 더 잘하겠지'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바로 우승까지 갈 줄은 몰랐음. 선수단 분위기도 확 바뀐 것 같고, 어린 선수들이 진짜 미친듯이 성장한 게 눈에 보였지. 특히 마르틴 외데고르, 부카요 사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이 세 명은 진짜 이번 시즌 내내 미쳐 날뛰었던 것 같음.
근데 생각해보면 아스날이 무패 우승을 했던 2003-04 시즌 이후로 이렇게 우승에 근접한 적이 없었잖아. 벵거 감독 시절에도 아름다운 축구는 보여줬지만, 막판 뒷심 부족으로 항상 미끄러지는 모습이 많았고. 그래서 이번 우승이 더 감격스러운 것 같음. 팀 컬러도 많이 바뀌고, 예전의 '아름답지만 약한 아스날'이 아니라 '강하고 끈끈한 아스날'이 된 느낌? 물론 경기력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수비적인 안정감이나 위기관리 능력이 청나게 향상된 것 같음.
특히 수비진에서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조합은 진짜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둘이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상대 공격수들이 쉽게 뚫지를 못하더라. 중원에서는 데클란 라이스가 합류하면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해줬고. 물론 초반에는 이적료 때문에 말도 많았지만, 지금 보면 라이스는 진짜 아스날 우승의 1등 공신 중 한 명임. 이적료 1억 파운드가 아깝지 않은 활약이었다고 봄.
이번 시즌 EPL 막판까지 맨시티랑 정말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는데, 솔직히 맨시티의 저력을 무시할 수 없어서 마지막까지 마음 졸였음. 맨시티는 워낙 스쿼드도 두껍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적인 역량도 대단하니까. 근데 아스날이 결국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하면서 우승을 확정 짓는 걸 보니까 진짜 소름 돋더라. 아르테타 감독의 리더십과 선수들의 투지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함.
이게 EPL뿐만 아니라 유럽 축구 전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음. 당장 이번 주에 애스턴 빌라가 유로파리그 우승 사냥에 나선다고 하는데, EPL 팀들이 유럽대항전에서 싹쓸이하는 그림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EPL 팀들이 워낙 자본력도 좋고, 경쟁이 치열해서 팀들의 전반적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음.
근데 이 와중에 우리 국대 소식도 있더라. 이민성 감독이 아시안게임 옥석 가리기 한다고 태국 전지훈련 소집명단 발표했는데, EPL 소속팀인 백민혁이랑 윤도영도 포함됐다고 하네. 군 면제 특혜 걸린 만큼 선수들 동기부여는 최고조일 텐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위 선양하고, 어린 선수들도 더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음. 이번 아스날 우승처럼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
형들은 이번 아스날 우승 어떻게 생각함? 진짜 기적 같지 않음? ㄷㄷ 누가 이렇게 될 줄 알았냐고 ㅋㅋㅋ 다음 시즌에는 아스날이 챔스에서도 좀 날아다녔으면 좋겠는데, 가능할까?
-
[자유게시판] 야 어제 UFC 본 놈들 개많을듯 ㅋㅋㅋ 트럼프 난리났던데?8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하현승 덕분에 더 궁금함 ㄷㄷ14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느바 매직 이삭 방출 소식 듣고 현타오네 ㄷㄷ20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꼭 봐야함 ㄹㅇ ㅋㅋ 스코틀랜드는 탈락인데 우린 제발 ㅠ21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이번 월드컵 우루과이 골키퍼 실수는 레전드 아니냐? ㅋㅋㅋ2026-06-28
-
[자유게시판] ㅋㅋㅋ 토론토는 진짜 맥케나밖에 없나보네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미시 오로스키 105.5마일 실화냐 ㄷ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네 ㄷㄷ 게스하는 거 국룰 아님?2026-06-27
-
[자유게시판] 난 페이커 전성기 때부터 봤는데 어제는 진짜 그때 느낌 났음. 특히 초반 라인전부터 압박하는 거 보고 와 역시 이 형은 다르다 싶었음. 이번 시즌 기대해도 될 것 같다 ㄹㅇ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는 솔직히 우루과이전도 재밌었음! 비록 골은 없었지만 서로 공격 주고받는 것도 흥미진진했고, 마지막에 손흥민 슈팅 아쉽게 빗나갔을 때 진짜 탄식했잖아. 포르투갈전도 뭐...말할 것도 없고. H조가 제일 재밌었던 건 팩트임.3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나도 그 기사 보고 깜놀했음 ㅋㅋㅋ 양키스 오퍼를 거절한다니 배짱 지리더라. 근데 국내 프로 가면 무조건 로또급은 맞지 않냐? 당장 지명도 1순위는 따놓은 당상일듯 ㄷㄷ6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그렇게까지 잘한다고? 난 오히려 메시 빠지면 그냥 나락갈 줄 알았는데 충격이네 ㄷㄷㄷ 근데 어찌보면 메시가 너무 독보적이라 다른 선수들이 빛을 못 본 분도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메시 국대 은퇴는 너무 슬플 듯 ㅠㅠㅠ 그립긴 할 거야 그래도.7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e스포츠 도시 드립은 걍 웃긴 거지 뭐. 축구도 맨날 서울이 어쩌고 저쩌고 하다가 전북이나 울산 우승하면 갑자기 그 도시가 축구 도시 되는 거랑 똑같음. 젠지 이번에 진짜 우승하면 레전드긴 할 듯.8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유로 꼬라지 보면 물러나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함. 너무 오래 해먹은 감도 있고. 그래도 팀에 헌신한 건 인정! 다른 팀 가면 좀 더 공격적인 축구 보여줬으면 좋겠다.9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부적절하다고 하는 애들은 노잼 인간들 아니냐? ㅋㅋㅋ 스포츠 경기 보는 게 뭐가 문제라고. 오히려 국민들한테 친근하고 보기 좋던데? 다른 나라 대통령들도 야구장이나 축구장 가서 경기 관람하고 그러잖아.10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야 그래도 메시급 에이스가 있는데 왜 안 쓰냐. 우리한테 메시 있으면 걔한테 몰빵하는 게 맞지. 그만큼 다른 선수들 실력이 안 따라주니까 답답한 건 맞지만 그래도 에이스 있는 게 어딘데.11시간 29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