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엄준상 걔 KBO 안 오고 므르브로 직행하는 거 ㄹㅇ이냐? ㄷㄷ
2026-06-19 00:11
12,876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 엄준상 걔 KBO 안 오고 므르브로 직행하는 거 ㄹㅇ이냐? ㄷㄷ
형들 오늘 아침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네. '153km 투타겸업' 엄준상 선수, 다들 알지? 작년부터 말 많았던 투타겸업 괴물 신인 말이야. 얘가 KBO 대신 MLB 직행한다고 기사가 떴네? 그것도 애리조나가 22억 베팅했다는데 이거 진짜 현실 가능한 얘기임? 아니 한국 고교야구 역대급 재능이라고 불리던 애가 이렇게 바로 튀어버리는 건 좀 충격적이다. KBO 스카우트들 멘붕 왔을 듯 ㅋㅋ
솔직히 엄준상 도 재능이면 국내에서 몇 년 뛰다가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갈 줄 알았거든. 보통 그렇게들 하잖아. 이정후도 그렇고 김하성도 그렇고 국내에서 정점 찍고 가는 게 국룰이었는데, 얘는 아예 대학교나 KBO 리그 한 번도 안 거치고 바로 가는 거잖아. 이게 진짜 가능함? 고교 졸업하고 바로 미국 가는 건 류현진 이후로 처음 보는 것 같은데, 그때도 류현진은 드래프트 됐는데 바로 안 가고 한화에서 몇 년 뛰었잖아. 아니면 일본의 오타니 같은 케이스인가?
만약 엄준상이 진짜 미국으로 직행하면, KBO 입장에서는 진짜 큰 손실이긴 할 거야. 당장 몇 년 후에 리그 흥행을 이끌어갈 슈퍼스타 후보가 날아가는 거니까. 게다가 이건 KBO 리그 신인 드래프트 시스템 자체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거든. 앞으로 또 다른 유망주들이 '어? 엄준상도 바로 갔는데 나도?' 하면서 미국 직행을 택할 수도 있는 거잖아. 그렇게 되면 KBO 리그 신인 풀이 얇아질 수도 있는 거 아님?
근데 또 선수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 가는 건 아니야. KBO에서 뛰면서 몸값 올리는 것도 좋지만, 결국 목표가 메이저리그라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서 적응하는 게 유리할 수도 있잖아. 특히 투타겸업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하면 더더욱 그럴 수 있다고 봐. KBO에서는 투타겸업이 쉽지 않으니까. 오타니처럼 체계적인 시스템에서 육성받으면서 투타 재능을 동시에 꽃피우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 22억이라는 계약금도 솔직히 고교 졸업생한테는 어마어마한 돈이고.
물론 이게 확정된 건 아니고 아직 기사로만 난 거지만, 만약 진짜로 성사된다면 KBO 리그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사건이 될 것 같아. 당장 팬 입장에서는 아쉽지. 국내에서 엄준상이 던지고 치는 걸 보고 싶었는데 바로 가버리면 좀 허무하잖아. 그렇다고 선수의 꿈을 막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참 복잡한 문제인 것 같음.
근데 한편으로는 또 기대되는 것도 있어. 만약 엄준상이 메이저리그에서 성공하면, 한국 야구 위상도 더 라가는 거잖아. '코리안 더비'에서 이정후가 시즌 4호 홈런 폭발했다는 뉴스처럼, 엄준상도 나중에 메이저리그에서 대활약하는 모습 보면 국뽕 차오를 것 같긴 함. 그럼 또 재밌을 것 같기도 하고.
형들 생각은 어때? 엄준상 선수가 KBO 거치지 않고 바로 MLB 직행하는 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KBO 리그 입장에서는 큰 손실일까, 아니면 선수 개인의 성공을 위한 당연한 선택일까? 아니면 또 다른 의견 있어? 다들 자유롭게 의견 좀 나눠보자!
솔직히 엄준상 도 재능이면 국내에서 몇 년 뛰다가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갈 줄 알았거든. 보통 그렇게들 하잖아. 이정후도 그렇고 김하성도 그렇고 국내에서 정점 찍고 가는 게 국룰이었는데, 얘는 아예 대학교나 KBO 리그 한 번도 안 거치고 바로 가는 거잖아. 이게 진짜 가능함? 고교 졸업하고 바로 미국 가는 건 류현진 이후로 처음 보는 것 같은데, 그때도 류현진은 드래프트 됐는데 바로 안 가고 한화에서 몇 년 뛰었잖아. 아니면 일본의 오타니 같은 케이스인가?
만약 엄준상이 진짜 미국으로 직행하면, KBO 입장에서는 진짜 큰 손실이긴 할 거야. 당장 몇 년 후에 리그 흥행을 이끌어갈 슈퍼스타 후보가 날아가는 거니까. 게다가 이건 KBO 리그 신인 드래프트 시스템 자체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거든. 앞으로 또 다른 유망주들이 '어? 엄준상도 바로 갔는데 나도?' 하면서 미국 직행을 택할 수도 있는 거잖아. 그렇게 되면 KBO 리그 신인 풀이 얇아질 수도 있는 거 아님?
근데 또 선수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 가는 건 아니야. KBO에서 뛰면서 몸값 올리는 것도 좋지만, 결국 목표가 메이저리그라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서 적응하는 게 유리할 수도 있잖아. 특히 투타겸업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하면 더더욱 그럴 수 있다고 봐. KBO에서는 투타겸업이 쉽지 않으니까. 오타니처럼 체계적인 시스템에서 육성받으면서 투타 재능을 동시에 꽃피우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 22억이라는 계약금도 솔직히 고교 졸업생한테는 어마어마한 돈이고.
물론 이게 확정된 건 아니고 아직 기사로만 난 거지만, 만약 진짜로 성사된다면 KBO 리그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사건이 될 것 같아. 당장 팬 입장에서는 아쉽지. 국내에서 엄준상이 던지고 치는 걸 보고 싶었는데 바로 가버리면 좀 허무하잖아. 그렇다고 선수의 꿈을 막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참 복잡한 문제인 것 같음.
근데 한편으로는 또 기대되는 것도 있어. 만약 엄준상이 메이저리그에서 성공하면, 한국 야구 위상도 더 라가는 거잖아. '코리안 더비'에서 이정후가 시즌 4호 홈런 폭발했다는 뉴스처럼, 엄준상도 나중에 메이저리그에서 대활약하는 모습 보면 국뽕 차오를 것 같긴 함. 그럼 또 재밌을 것 같기도 하고.
형들 생각은 어때? 엄준상 선수가 KBO 거치지 않고 바로 MLB 직행하는 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KBO 리그 입장에서는 큰 손실일까, 아니면 선수 개인의 성공을 위한 당연한 선택일까? 아니면 또 다른 의견 있어? 다들 자유롭게 의견 좀 나눠보자!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김포 학교스포츠클럽 출신들 각성함? ㄷㄷ1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홀란드 온다고 K리그 올스타 짜는거 실화냐 ㅋㅋㅋㅋ2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이대로면 진짜 타격왕도 노리냐? ㅋㅋㅋ2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야... LG 미쳤냐? 1회 4홈런 실화임? ㄷㄷㄷ 올킬러들 팀 근황 좀 풀어봐라!3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메이저리그 경기 솔직히 기대됨? ㅋㅋㅋㅋㅋ4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게이치 토푸리아 저격한 거 보니까 걍 인성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ㅋㅋㅋ6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닉스 우승 ㄷㄷ 이게 되네? 맨해튼 난리났겠네 ㅋㅋ7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세레나 윔블던 복귀 ㄷㄷ 역대급 흥행각 아니냐?14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진짜 소름 돋았다니까요? 류지혁 문보경 미쳤음 ㅋㅋㅋㅋ 염갈량 진짜 용병술 대박인듯. 두산 팬들 오늘 잠실에서 팝콘 다 던졌을듯 ㅠㅠ1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ㄷㄷ 진짜 대박이네. NBA는 워낙 변수가 많아서 더 드라마틱한 듯. KBL 모 구단 작년에 아쉽게 준우승한 거 생각하면 진짜 가슴 아프지. 올해는 꼭 우승했으면 좋겠는데 아직 불안불안함.2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야 토푸리아 진짜 퍼거슨처럼 된다고? 그럼 난 게이치한테 거는 게 맞겠다. 게이치 전성기 퍼거슨이랑 비교하면 지금 토푸리아도 그정도 급은 아니지 않나?5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서채현 선수 예전에 인스타 라이브에서 팬들이랑 소통하는 거 봤는데 진짜 순둥순둥 귀엽던데 실력도 미쳤네. 이젠 뭐 월드클래스 다 된 듯.5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더라 ㅋㅋㅋㅋㅋ 나도 보면서 티비 뚫고 들어갈 뻔. 1회 4홈런은 진짜 상상도 못했다. 작년에 우승하고 올해 좀 퍼질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날아다니네. 염갈량 야구 ㄹㅇ 무섭다니까.5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복귀 소식 듣긴 했는데 진짜 윔블던으로 복귀할 줄은 몰랐네. 솔직히 우승까지는 힘들지 않을까? 그래도 마지막 불꽃 태우는 모습 보고 싶다 ㅠㅠ 레전드는 레전드니까.5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이거 실화냐 ㄷㄷㄷ 홀란 직접 볼 수 있는거임? 미쳤다 진짜 ㅠㅠ 근데 K리그 팀이랑 붙으면 너무 차이날 거 같은데, 약간 재미없을 수도 있겠네 ㅋㅋㅋㅋ 그래도 맨시티 내한이라니 이건 무조건 가야지!6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애스턴빌라 중원 뎁스 그렇게 빵빵한 편은 아니지 않나? 이강인 오면 주전 경쟁은 해볼 만할 거 같긴 한데, 솔직히 뉴캐슬도 괜찮을 거 같음. 뉴캐슬은 돈도 많고 유럽대항전도 나가잖아. 어디든 빅클럽으로만 가면 좋겠다 진짜 ㅋㅋ8시간 15분전
댓글목록3
싱글골퍼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