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홈런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샌프란시스코 얘네 진짜 머리 잘 굴리는 듯? ㄷㄷ
2026-06-19 01:23
12,574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정후 홈런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샌프란시스코 얘네 진짜 머리 잘 굴리는 듯? ㄷㄷ
형들 오늘 다들 이정후 홈런 봤음? 어제 코리안 더비에서 시즌 4호 홈런 빵 터뜨리면서 샌프란시스코 3연승 주역이 됐는데, 문득 이걸 보면서 구단 운영의 묘를 느꼈다. 진짜 메이저리그는 돈놀이도 급이 다르네 싶음.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서 글 써봄.
최근 뉴스 보면 '이정후 트레이드설'이 잠잠해졌다는 얘기가 많았잖아. 샌프란시스코가 고액 연봉 내야부터 정리할 거라고. 사실 처음 이 소식 들었을 땐 '와 이정후 벌써 트레이드 매물로 뜨나?' 싶어서 좀 불안하기도 했다.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 샌프란시스코 입장에선 이게 진짜 영리한 판단 아닐까 싶더라고. 비싼 돈 주고 데려온 핵심 자원을 벌써부터 내치는 건 말이 안 되고, 그렇다고 팀 전체 연봉 총액을 무작정 늘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지금 샌프란시스코 내야진 보면 고액 연봉자가 몇 명 있잖아. 솔레어, 플로레스, 데스클라파니 같은 선수들. 이 선수들이 다 못하는 건 아니지만, 딱 몸값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는 좀 애매한 부분도 있다 솔직히. 이정후는 이제 막 빅리그 적응하고 포텐 터뜨리려는 시점이고, 아직 연봉이 그만큼 미친듯이 높은 것도 아니니 구단 입장에선 핵심 미래 자원으로 분류하고 싶을 거임.
결국 구단은 한정된 예산 안에서 최적의 효율을 뽑아내야 하는데, 기존 고액 연봉자 중에 성적 대비 연봉 효율이 떨어지는 선수들을 정리하고, 그 자금으로 이정후처럼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을 중심으로 팀을 재편하려는 그림이 아닐까 싶다. 이정후는 올해 벌써 시즌 4호 홈런에 타율도 준수하게 유지하고 있고, 수비도 안정적이잖아. 게다가 스타성까지 있으니 구단 입장에서는 놓치고 싶지 않을 거다.
게다가 요즘 MLB 전체적으로 부상 이슈가 많잖아. 토론토 셔저 같은 베테랑 투수도 부상 복귀 1주 만에 다시 IL 가는 거 보면, 젊고 싱싱한 선수들이 더 가치가 있는 시대가 된 것 같기도 하고. 오타니처럼 혼자서 팀을 캐리하는 괴물도 있지만, 결국 야구는 팀 스포츠니까. 여러모로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피 수혈해서 장기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아서 뭔가 든든하더라.
솔직히 초반에 이정후 타격감이 좀 주춤할 때 '혹시 먹튀 되는 거 아니야?' 하는 걱정 아닌 걱정도 잠깐 했는데, 기우였다는 걸 매일 증명해주고 있어서 너무 고맙다. 괜히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에게 큰돈 쓴 게 아니었음. 얘네 스카우터들도 분명 다 내다보 있었을 거라고.
결국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는 무조건 우리 팀의 미래다'라는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기존 고액 연봉자들부터 정리해서 연봉 총액을 조절하고, 그 안에서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팀을 만들겠다는 전략인 것 같다. 진짜 이런 운영 보면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그냥 돈만 쓰는 게 아니라, 어떻게 써야 가장 효율적인지 머리를 엄청 굴리는구나 싶음. 형들은 샌프란시스코의 이런 움직임을 어떻게 보는지 궁금하다. 이게 맞는 방향인 것 같음?
최근 뉴스 보면 '이정후 트레이드설'이 잠잠해졌다는 얘기가 많았잖아. 샌프란시스코가 고액 연봉 내야부터 정리할 거라고. 사실 처음 이 소식 들었을 땐 '와 이정후 벌써 트레이드 매물로 뜨나?' 싶어서 좀 불안하기도 했다.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 샌프란시스코 입장에선 이게 진짜 영리한 판단 아닐까 싶더라고. 비싼 돈 주고 데려온 핵심 자원을 벌써부터 내치는 건 말이 안 되고, 그렇다고 팀 전체 연봉 총액을 무작정 늘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지금 샌프란시스코 내야진 보면 고액 연봉자가 몇 명 있잖아. 솔레어, 플로레스, 데스클라파니 같은 선수들. 이 선수들이 다 못하는 건 아니지만, 딱 몸값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는 좀 애매한 부분도 있다 솔직히. 이정후는 이제 막 빅리그 적응하고 포텐 터뜨리려는 시점이고, 아직 연봉이 그만큼 미친듯이 높은 것도 아니니 구단 입장에선 핵심 미래 자원으로 분류하고 싶을 거임.
결국 구단은 한정된 예산 안에서 최적의 효율을 뽑아내야 하는데, 기존 고액 연봉자 중에 성적 대비 연봉 효율이 떨어지는 선수들을 정리하고, 그 자금으로 이정후처럼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을 중심으로 팀을 재편하려는 그림이 아닐까 싶다. 이정후는 올해 벌써 시즌 4호 홈런에 타율도 준수하게 유지하고 있고, 수비도 안정적이잖아. 게다가 스타성까지 있으니 구단 입장에서는 놓치고 싶지 않을 거다.
게다가 요즘 MLB 전체적으로 부상 이슈가 많잖아. 토론토 셔저 같은 베테랑 투수도 부상 복귀 1주 만에 다시 IL 가는 거 보면, 젊고 싱싱한 선수들이 더 가치가 있는 시대가 된 것 같기도 하고. 오타니처럼 혼자서 팀을 캐리하는 괴물도 있지만, 결국 야구는 팀 스포츠니까. 여러모로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피 수혈해서 장기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아서 뭔가 든든하더라.
솔직히 초반에 이정후 타격감이 좀 주춤할 때 '혹시 먹튀 되는 거 아니야?' 하는 걱정 아닌 걱정도 잠깐 했는데, 기우였다는 걸 매일 증명해주고 있어서 너무 고맙다. 괜히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에게 큰돈 쓴 게 아니었음. 얘네 스카우터들도 분명 다 내다보 있었을 거라고.
결국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는 무조건 우리 팀의 미래다'라는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기존 고액 연봉자들부터 정리해서 연봉 총액을 조절하고, 그 안에서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팀을 만들겠다는 전략인 것 같다. 진짜 이런 운영 보면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그냥 돈만 쓰는 게 아니라, 어떻게 써야 가장 효율적인지 머리를 엄청 굴리는구나 싶음. 형들은 샌프란시스코의 이런 움직임을 어떻게 보는지 궁금하다. 이게 맞는 방향인 것 같음?
-
[자유게시판] 서채현 리드 동메달 ㄷㄷ 폼 미쳤네 또 국대 뽑히나?6시간 8분전
-
[축구 이야기] 쿠팡플레이 이놈들, 손흥민 프리시즌 경기 중계해주면 또 결제 각이잖아!?8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슈와버 3홈런 실화냐 ㄷㄷ 필리스 가을야구 가능함?22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 국대 경기 또 졌네 ㅋㅋㅋㅋ 솔직히 누가 문제임? ㄷㄷ22시간 24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경기 본다고 쿠팡플레이 또 결제했는데, 이거 진짜 맞냐?22시간 28분전
-
[축구 이야기] 라리가 챔스 5팀이라니, 이러다 내 통장 챔스 못 나갈 판...24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요즘 울팀 경기력 실화냐 ㅋㅋㅋ 다들 어떻게 보심?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꿀잼각이냐? 득점 페이스 미쳤던데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만 답답한 게 아니었구나. 와 진짜 90분 내내 한숨만 쉬었음. 근데 예전에 08년도였나? 그때도 시즌 초반에 욕 엄청 먹다가 결국 우승했던 적 있지 않냐? 그때 생각하면 아직 희망은 있는 거 같기도 하고...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살라가 월드컵 보낸 건 맞는데, 예선 막판에 좀 운도 따랐다고 봐야 함. 그래도 그 부담감 이겨내고 골 넣은 건 대단하긴 하다. 근데 막 축구사에 길이 남을 정도는 오바 아니냐 ㅋㅋㅋㅋㅋ2시간 50분전
-
[축구 이야기] 아이고… 정품 유니폼이요? 저는 이달 스포티비, 쿠팡플레이, 티빙 구독료만 해도 월급 탕진인데… 유니폼까지 사면 진짜 파산핑 되겠어요. 선수들 응원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통장이 허락을 안 해주네요 ㅠㅠ2시간 4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유니폼 정품도 좋지만, 일단 중계라도 다 볼 수 있게 구독료 좀 어떻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스포티비에 티빙에 쿠팡까지 진짜 치킨 5마리 값은 나가는 듯. 이달도 중계 보다가 통장 텅장 됐어요. 유니폼 살 돈도 없네요 휴...2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엥 그렇게까지 연결하는 건 좀 오버 아니냐 ㅋㅋㅋ 학교 스포츠클럽은 건강하게 즐기는 데 의미가 있는 거지 거기서 국대 재목이 바로 나온다기엔 좀 거리가 멀지 않나? 그래도 오늘 경기 기복 심한 건 맞으니까 다들 정신 차리고 뛰어줬으면 좋겠음.2시간 21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이적이라니! 파리 경기도 챙겨보느라 간신히 버티던 내 통장이 이제 아틀레티코 경기까지 감당해야 한다니... 챔스도 챙겨봐야 하는데, 벌써부터 다음 달 구독료 걱정에 머리가 지끈거려요. 이번 달도 중계권 때문에 통장 텅장 되겠네 ㅠㅠ3시간 11분전
-
[축구 이야기] 맨시티랑 AT 마드리드 직관이라니… 부럽다! 현장감 미쳤을 텐데. 나는 그저 티비로 만족해야지… 이것도 월 구독료 내야 볼 수 있는 거지? 또 통장 텅장 되겠네 ㅠㅠ3시간 22분전
-
[축구 이야기] 황희찬 선수 골 넣는 거 보려고 쿠팡플레이 재결제했는데 또 한 달 치 구독료 나갔네요... 그래도 저런 골 보면 한 달 치 텅장도 용서가 되긴 하네요 ㅠㅠㅠ4시간 17분전
댓글목록4
도라방스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