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진짜 기대함? 난 오히려 불안한데 ㄷㄷ
2026-06-20 14:05
14,670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경기 진짜 기대함? 난 오히려 불안한데 ㄷㄷ
형들 오늘 경기 다들 기대감에 부풀어 있음? 솔직히 난 좀 불안하다. 어제 뉴스 보니까 풀리식 부상 때문에 못 나온다던데, 이거 진짜 괜찮은 거 맞음? 프리먼이랑 아담스 얘기는 나오는데, 풀리식 없으면 공격 전개 자체가 삐걱거릴까 봐 걱정됨. 다들 너무 낙관적인 거 아님?
솔직히 어제 경기에서 프리먼이랑 아담스가 잘해준 건 인정함. 특히 프리먼 골은 ㄹㅇ '풀 서클 패밀리 모멘트'라면서 스토리텔링까 완벽했잖아. 근데 그게 매 경기 통할 일인가 싶다. 애초에 풀리식이라는 확실한 에이스가 없으면, 상대팀도 우리 전술을 더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거 아님? 아무리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이 있어도, 팀 전체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한데, 풀리식 공백이 너무 커 보임.
예전에도 이런 적 있지 않음? 핵심 선수 한 명 빠지니까 팀 전체가 휘청거리던 거.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다. 우리가 풀리식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지적은 계속 있었잖아. 이번에 풀리식 빠진 김에 '탈 풀리식' 체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얘기도 나오던데, 그게 말처럼 쉽나.
심지어 이번에 미국 월드컵 우승 가능성 얘기까지 나오던데, 난 진짜 그건 좀 오바 같음. 리차즈가 '우스꽝스러운 얘기가 아니다'라고 했다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아직은 시기상조 아닌가? 우리 팀이 강해진 건 맞지만,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잖아. 유럽 강팀들이랑 붙으면 아직 버거운 게 사실이고. 괜히 설레발 치다가 나중에 더 실망하는 거 아님?
그리고 지금 빅12리그 쪽에서도 무슨 일이 터졌는지 소스발로 모니터링 중이라던데, 이런 외부적인 이슈들도 선수들 심리에 영향 안 줄까? 스포츠는 멘탈 싸움인데, 이런저런 잡음들이 선수들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물론 직접적인 관련은 없겠지만, 그래도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결국은 이 모든 불안감을 뚫고 오늘 경기에서 시원하게 이겨줘야 하는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물론 이기면 좋지. 이기면 나도 손바닥 뒤집을 준비 돼 있음. 근데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좀 더 냉철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니냐는 거임.
하... 솔직히 형들 생각은 어떠함? 나만 이렇게 부정적인 건가? 다들 너무 낙관론에만 빠져있는 거 같아서 글 써봤다. 오늘 경기 진짜 기대해도 되는 거 맞음? 아니면 나처럼 좀 불안한 형들 있음? 댓글로 솔직한 의견 좀 공유해줘.
솔직히 어제 경기에서 프리먼이랑 아담스가 잘해준 건 인정함. 특히 프리먼 골은 ㄹㅇ '풀 서클 패밀리 모멘트'라면서 스토리텔링까 완벽했잖아. 근데 그게 매 경기 통할 일인가 싶다. 애초에 풀리식이라는 확실한 에이스가 없으면, 상대팀도 우리 전술을 더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거 아님? 아무리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이 있어도, 팀 전체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한데, 풀리식 공백이 너무 커 보임.
예전에도 이런 적 있지 않음? 핵심 선수 한 명 빠지니까 팀 전체가 휘청거리던 거.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다. 우리가 풀리식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지적은 계속 있었잖아. 이번에 풀리식 빠진 김에 '탈 풀리식' 체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얘기도 나오던데, 그게 말처럼 쉽나.
심지어 이번에 미국 월드컵 우승 가능성 얘기까지 나오던데, 난 진짜 그건 좀 오바 같음. 리차즈가 '우스꽝스러운 얘기가 아니다'라고 했다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아직은 시기상조 아닌가? 우리 팀이 강해진 건 맞지만,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잖아. 유럽 강팀들이랑 붙으면 아직 버거운 게 사실이고. 괜히 설레발 치다가 나중에 더 실망하는 거 아님?
그리고 지금 빅12리그 쪽에서도 무슨 일이 터졌는지 소스발로 모니터링 중이라던데, 이런 외부적인 이슈들도 선수들 심리에 영향 안 줄까? 스포츠는 멘탈 싸움인데, 이런저런 잡음들이 선수들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물론 직접적인 관련은 없겠지만, 그래도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결국은 이 모든 불안감을 뚫고 오늘 경기에서 시원하게 이겨줘야 하는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물론 이기면 좋지. 이기면 나도 손바닥 뒤집을 준비 돼 있음. 근데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좀 더 냉철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니냐는 거임.
하... 솔직히 형들 생각은 어떠함? 나만 이렇게 부정적인 건가? 다들 너무 낙관론에만 빠져있는 거 같아서 글 써봤다. 오늘 경기 진짜 기대해도 되는 거 맞음? 아니면 나처럼 좀 불안한 형들 있음? 댓글로 솔직한 의견 좀 공유해줘.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45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2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4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5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는 진짜 왜 저러는 거임? 폼 미쳤는데 갈 데가 없냐 ㄷㄷ13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실화임? ㅋㅋ15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송성문 얘 진짜 샌디에서 터지는 거 아님? ㄷㄷㄷ 올킬러들 의견 좀17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vs 축구 뭐 보냐? 진지하게 추천 좀 ㄷㄷ18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솔직히 국대만 모아놓으면 삐걱거리는거 하루이틀 아니자너 ㅋㅋㅋ 맨날 멤버는 역대급이라는데 막상 월드컵이나 유로 가면 걍 지들끼리도 합 안 맞고 삐끗하는거 보면 짠함. 가나랑 비긴거는 좀 충격이긴 하다 ㄷㄷ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염갈량 표정 관리 안 되는 거 상상하니까 웃기네. 근데 진짜 LG 타선은 몇 년 전부터 심상치 않았음. 잠실이라 홈런 잘 안 나온다고 하는데 이걸 깨버리네. 이 정도면 다른 팀들 진짜 긴장해야 할 듯. 올해는 진짜 LG가 사고 칠 것 같은 느낌이 쎄하게 옴.7분전
-
[자유게시판] 강팀 얘기는 좀 이르지 않나? 한두 경기 잘하는 거랑 꾸준하게 이기는 건 다르지. 작년에 엘지 우승했다고 너무 뽕 차는 거 아니냐? 우승팀 버프는 인정하는데, 꾸준함이 중요함.4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이한범 EPL 가는 거면 미쳤다 ㄷㄷ 수비수가 빅리그 가는 건 진짜 역대급이지. 월드컵에서 김민재처럼 대박 터뜨리고 스카우터 눈에 확 띄었으면 좋겠다 ㅠㅠ 폼도 좋고 젊어서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봄.3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맞음 나도 어제 뉴스보고 소름 돋았음. 특히 그 23살 영건 진짜 미친 재능인거 같음. 괜히 다저스가 데려간 게 아니었어. 국뽕 차오른다 진짜 ㅋㅋㅋㅋㅋ3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헐 형 나도 어제 그거 봤는데 진짜 미쳤지 않았음? 특히 그 마지막 홈런은 아직도 소름 돋는다 ㄷㄷ 상대팀 투수 멘탈 나가는 거 보는데 내가 다 짜릿하더라 ㅋㅋㅋㅋ 역시 우리팀 클라스 어디 안 간다 진짜!4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어제 경기 보다가 티비 던질 뻔 했네요 ㅋㅋㅋㅋㅋ 류현진이 선발인데도 저렇게 맥없이 지는 건 너무하잖아 진짜 ㅠㅠㅠ 스퀴즈 번트 그게 뭐냐고 대체...5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맞음 나도 어제 그 경기 보면서 좀 그랬음. 솔직히 경기력 차이가 너무 심해서 이거 진짜 맞나 싶더라. 괜히 다른 조 경기 결과까지 찾아보게 되고 ㅋㅋㅋㅋ FIFA가 좀 대책을 세우긴 해야 할 듯 ㄷㄷ6시간 35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