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
2026-06-21 19:04
13,946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
형들 오늘 스포츠 뉴스 보다가 혈압 올랐어 ㅋㅋㅋㅋㅋ 튀니지전 대승했다고 일본 애들 지금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클까" 이딴 기사 낸 거 봄? ㅋㅋㅋㅋ 아니 물론 걔네 경기력도 좋았고, 특히 미토마 카오루 얘 요즘 미친 활약 보여주는 건 인정하거든. 근데 언제부터 튀니지 하나 잡았다고 아시아 최강 드립 치는 건지 솔직히 어이가 없더라. 국뽕 좀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 그냥 관종짓 아니냐?
솔직히 말해서 최근 A매치 성적만 놓고 보면 우리도 꽤 괜찮았잖아. 비록 강팀이랑 붙었을 때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조금씩 팀이 안정화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고. 특히 손흥민이야 뭐 말할 필요도 없고, 황희찬도 요새 울버햄튼에서 물오른 기세 보여주고 있고, 이강인도 파리 생제르맹에서 점점 주전 자리 잡아가고 있잖아. 유럽 빅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선수 풀이 우리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고 보는데 걔네는 그냥 자기들 잘났다고 난리인 거 같아.
물론 일본 축구도 확실히 강해진 건 맞아. 특히 유럽파 선수들 숫자가 어마어마하고, 전술적인 완성도도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생각함. 최근 몇 년간 월드컵이나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모습만 봐도 그들이 더 이상 아시아 맹주 자리를 쉽게 내줄 팀이 아니라는 건 인정해야지. 실제로 최근 몇 번의 한일전에서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이기지 못했던 경기도 있었고. 그 점은 좀 아쉽긴 해.
근데 그렇다고 해서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날까" 이딴 소리를 대놓고 하는 건 좀 오만하다고 느껴지지 않냐? 얘네는 항상 우리랑 붙을 때마다 괜히 더 자극하는 거 같아. 예전에 월드컵 때 16강인가 8강에서 일본이 떨어지고 우리가 4강 갔을 때도 엄청 배 아파하는 글들 많았던 거 기억나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괜히 시기 질투하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개인적으로는 이런 언론 플레이가 오히려 선수들한테는 좋은 자극이 될 거라고 봄. 우리 선수들이 이런 기사들 보면서 '아 우리가 더 잘해야겠다'는 동기 부여를 받지 않을까? 특히 캡틴 손흥민 같은 선수들은 이런 도발에 더 강하게 반응할 것 같고. 괜히 우리 신경 긁어서 승부욕만 더 불타오르게 만드는 꼴이라고 생각한다 ㅋㅋㅋ 어차피 결국 필드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게 진짜 아니겠냐.
만약 조만간 한일전 성사되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 지금 우리랑 일본 둘 다 폼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 특히 이번 아시안컵에 맞붙을 가능성도 있으니까 그때 제대로 한 번 붙어보고 싶다. 그때 만약 우리 선수들이 일본 발라버리면 저런 기사 쓴 기자들 진짜 개쪽팔릴 듯 ㅋㅋㅋㅋㅋㅋ
형들은 이번 일본 기사 보고 어떤 생각 들었어? 진짜 우리랑 실력 차이 엄청 벌어졌다고 생각함? 아니면 쟤네가 그냥 설레발 치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궁금하다. ㄹㅇ 다들 어떻게 생각해?
솔직히 말해서 최근 A매치 성적만 놓고 보면 우리도 꽤 괜찮았잖아. 비록 강팀이랑 붙었을 때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조금씩 팀이 안정화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고. 특히 손흥민이야 뭐 말할 필요도 없고, 황희찬도 요새 울버햄튼에서 물오른 기세 보여주고 있고, 이강인도 파리 생제르맹에서 점점 주전 자리 잡아가고 있잖아. 유럽 빅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선수 풀이 우리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고 보는데 걔네는 그냥 자기들 잘났다고 난리인 거 같아.
물론 일본 축구도 확실히 강해진 건 맞아. 특히 유럽파 선수들 숫자가 어마어마하고, 전술적인 완성도도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생각함. 최근 몇 년간 월드컵이나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모습만 봐도 그들이 더 이상 아시아 맹주 자리를 쉽게 내줄 팀이 아니라는 건 인정해야지. 실제로 최근 몇 번의 한일전에서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이기지 못했던 경기도 있었고. 그 점은 좀 아쉽긴 해.
근데 그렇다고 해서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날까" 이딴 소리를 대놓고 하는 건 좀 오만하다고 느껴지지 않냐? 얘네는 항상 우리랑 붙을 때마다 괜히 더 자극하는 거 같아. 예전에 월드컵 때 16강인가 8강에서 일본이 떨어지고 우리가 4강 갔을 때도 엄청 배 아파하는 글들 많았던 거 기억나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괜히 시기 질투하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개인적으로는 이런 언론 플레이가 오히려 선수들한테는 좋은 자극이 될 거라고 봄. 우리 선수들이 이런 기사들 보면서 '아 우리가 더 잘해야겠다'는 동기 부여를 받지 않을까? 특히 캡틴 손흥민 같은 선수들은 이런 도발에 더 강하게 반응할 것 같고. 괜히 우리 신경 긁어서 승부욕만 더 불타오르게 만드는 꼴이라고 생각한다 ㅋㅋㅋ 어차피 결국 필드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게 진짜 아니겠냐.
만약 조만간 한일전 성사되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 지금 우리랑 일본 둘 다 폼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 특히 이번 아시안컵에 맞붙을 가능성도 있으니까 그때 제대로 한 번 붙어보고 싶다. 그때 만약 우리 선수들이 일본 발라버리면 저런 기사 쓴 기자들 진짜 개쪽팔릴 듯 ㅋㅋㅋㅋㅋㅋ
형들은 이번 일본 기사 보고 어떤 생각 들었어? 진짜 우리랑 실력 차이 엄청 벌어졌다고 생각함? 아니면 쟤네가 그냥 설레발 치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궁금하다. ㄹㅇ 다들 어떻게 생각해?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존나 기대된다 진짜 ㅋㅋㅋ 이정후 이새끼 요즘 미쳤던데?8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타격폼 유지하면 ㄹㅇ 타격왕도 가능함? ㄷㄷ1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썰 돌던데 ㄹㅇ임? ㄷㄷ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미쳤냐고 ㅋㅋㅋㅋ18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위저즈 디반차 1픽 지명 이거 ㄹㅇ임? 개오바 아니냐 ㅋㅋㅋ24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요즘 야구 왜케 막장임?2026-06-24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ㅋ 김하성 이대로 가면 신인왕 그냥 먹는거 아님?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와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ㅋㅋㅋ 번개 얘기도 있고 말이야2026-06-23
-
[자유게시판] 나 솔직히 처음엔 메이저 가서 국대에서처럼 막 날아다니진 못할 줄 알았거든? 근데 타율 2위는 진짜 미친 거 아니냐 ㅋㅋㅋ 괜히 바람의 손자가 아님. 형은 기억할지 모르겠는데, 넥센 때도 얘가 신인치곤 진짜 잘했었잖아.18분전
-
[자유게시판] 저는 좀 다르게 봐요. 사실 감독 전술이 문제 아닐까요? 선수들 개개인 기량은 괜찮은데 뭔가 팀워크가 안 맞는 느낌이 강해요. 특히 수비 라인이 너무 불안한데도 똑같은 포메이션 고집하는 거 보면 답답합니다 ㄷㄷ 다음 경기는 좀 달라지길 기대해 봅니다.3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요즘 경기 너무 노잼이었잖아. 기대감을 내려놔야 실망도 없다고... 근데 또 형 글 보니까 혹하네 ㅋㅋㅋㅋ 홍명보 감독님 비책이 뭔데? 궁금해서 미치겠네. 괜히 기대했다가 또 똥줄 타는 경기할까봐 무섭다 ㄷㄷ 그래도 응원은 해야지!4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대전에서 함? ㄷㄷ 대박이네 ㅋㅋㅋㅋㅋ 롤드컵 서울에서 할 때도 난리였는데 MSI도 장난 아닐 듯. 그때 진짜 경기장 주변에서 피파하는 애들까지 롤 얘기만 하던 거 생각난다 임.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정경호 감독님 빠지는 건 아쉽긴 한데, 그래도 팀K리그 코치면 좋은 자리잖아. 뭐 강원이 당장 망할 팀도 아니고, 선수들 폼이 워낙 좋으니 후임 감독만 잘 뽑으면 괜찮을 수도 있음. 너무 걱정만 하지 말자고 ㅋㅋ7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마이애미는 이번 트레이드로 너무 강해진 거 아님? 다른 팀들은 떡하라고 ㅋㅋㅋ 밸런스 붕괴 오지는데. 그래도 경기 보는 재미는 확실할 거 같아서 벌써부터 설레긴 함.8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진짜 강원 이러다 K리그 올스타팀 되는거 아니냐고 ㅋㅋㅋㅋ 감독 코치 차출되는건 그만큼 능력 인정받는거라 좋긴한데, 우리팀은 어쩌냐고 ㅠㅠㅠ 솔직히 불안한 마음은 어쩔 수 없다 진짜8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징징이들 진짜 역겹죠 ㅋㅋㅋ 매번 그래왔는데 이번엔 또 얼마나 기가 막힌 핑계를 댈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로또 1등 드립 개웃김 ㅋㅋㅋㅋㅋ11시간 55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