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2026-06-22 07:11
15,837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오늘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 조기 교체 이유를 직접 밝혔다는데, 솔직히 납득이 잘 안 감. 물론 부상 관리나 전술적인 이유도 중요하겠지만,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에서 에이스를 그렇게 일찍 빼는 게 맞나 싶음. 다른 나라는 핵심 선수 부상투혼 보여주면서 팀을 이끌어 가는데, 우리는 너무 몸 사리는 느낌 지울 수가 없음. 월드컵은 그냥 리그 한 경기 하는 거랑은 차원이 다른데, 감독들이 너무 일하게 생각하는 거 아닌가 솔직히 의문임.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다 봤냐? 안정환도 빡칠 만함 ㄷㄷ2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어제 야구 보셨음?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ㄷㄷ7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릅신 은퇴하면 느바 진짜 재미 반토막 나는 거 아니냐 ㅠ2026-06-24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꿀잼각인데, 잉글랜드 가나전 보니까 불안함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김지우 국내 잔류? ㅋㅋㅋ 두산이 웃어? 웃기고 있네 진짜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ㄷㄷ 김민재 짝꿍 가능성 실화임?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좀 볼만한 경기 있냐? 스코틀랜드 팬들 밈 보다가 궁금해짐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이번에 좀 불안했거든. 8개월 공백이 너무 길어서. 근데 기우였네 ㅋㅋㅋ 마지막 피니쉬는 진짜 레전드다. 다음 상대는 션 오말리 어떠냐?2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고석현 또 연승한다고 너무 고평가 하는 거 아니냐? 레보스노야니는 급이 다른 선수임. 솔직히 고석현이 레보스노야니를 이길 확률은 20%도 안된다고 본다. 이번 경기로 거품 좀 빠지겠지.3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올리베이라 진짜 간 크네 ㅋㅋㅋㅋ 근데 뭐 워낙 실력 차이가 확실해서 자신감 있는 것도 이해는 간다. 게치도 이제 나이도 있고, 전성기 기량은 좀 떨어지지 않았나 싶음.5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나도 그렇게 생각함 ㅠㅠ 예전엔 축구 발전 이런 거 따진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보면 걍 돈이 최고인 듯. 사우디도 월드컵 노린다던데, 거기도 돈으로 다 밀어붙일 각 아니냐 ㄷㄷ5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야 예전에 레이커스도 우승하고 코비랑 샤크 트레이드 루머 돌았었잖아 ㅋㅋㅋ 농구판 원래 그런 거임 ㅋㅋㅋ 브라운 트레이드썰도 걍 찌라시라기엔 좀 구체적인 부분도 있긴 하더라 ㄷㄷ 설마 진짜로 추진하는 건가?5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올리베이라가 또 이기지 않겠냐? 게이치도 강한데 올리베이라 그라운드 실력은 진짜 사기급이라서 답이 없어 보임. 그래도 게이치 타격은 무시 못 하니까 이번엔 좀 더 버티는 그림 나오면 좋겠다.7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님아 저는 좀 다르게 생각함. 디반사 득점력 하나는 진짜 무시 못 함. 워싱턴이 지금 당장 탑티어 재능이 필요한 건 맞는데, 득점원 없는 워싱턴에 디반사가 가서 최소한 공격력은 보강해줄 수 있다고 봄. 물론 1픽은 좀 아쉽긴 한데, 그래도 두고봐야 알 일 아님? 너무 성급한 판단은 노노.8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오늘 비니시우스 경기한다고 했지 ㅠㅠ 못 봐서 아쉽다. 예전에는 좀 다혈질이라 멘탈 약하다는 소리도 있었는데, 요즘은 짜 완전 다른 선수 된 것 같더라.10시간 53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