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
2026-06-23 00:38
15,71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
형들 오늘 보스턴이랑 히트가 야니스 최종 후보라는 기사 봤음? 솔직히 좀 충격이다. 야니스가 팀 떠날 수도 있다는 얘기는 계속 있었지만, 막상 이렇게 구체적으로 나오니까 기분이 묘하네. 특히 오늘 실검에 번드루소바 4년 징계 기사도 뜨던데, 갑자기 문득 운동선수 재능 낭비에 대한 생각이 들었음. 개인적으로 운동선수 최고의 재능 낭비는 부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징계는 그거랑 좀 다른 차원의 아쉬움이라서 더 안타까움.
진짜 번드루소바는 재능만 보면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잖아. 작년에 윔블던 우승하고, 심지어 노시드 우승이라서 더 드라마틱했는데 말이지.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선수로 알려져 있었는데 잔디코트에서 우승까지 하는 거 보고 와, 얘는 진짜 클라스가 다르다 싶었거든. 2019년 프랑스 오픈 준우승도 그렇고, 젊은 나이에 이미 메이저 대회에서 실적을 쌓아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식으로 훅 가버리니까 너무 아깝다. 물론 도핑 테스트 거부는 명백한 잘못이고 징계는 당연한 거지만, 재능 측면에서 보면 너무 허무하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이번 번드루소바 사태 보면서 과거에 재능은 진짜 넘사벽이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커리어 망친 선수들 생각 많이 나더라. 우리 커뮤니티에도 한때 '제2의 메시' '제2의 호날두' 소리 듣던 선수들 많았잖아. 재능만 보면 진짜 월드클래스였는데, 자기 관리 실패라든지, 예상치 못한 부상이라든지,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로 커리어 꼬여버린 선수들 보면 진짜 안타깝지 않냐. 팬 입장에서는 그 선수의 잠재력이 다 꽃피우지 못하고 사라지는 것만큼 안타까운 게 없음.
특히 테니스는 개인 종목이라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음. 팀 스포츠는 한 선수가 빠져도 다른 선수들이 메워주거나, 팀 차원에서 리빌딩이라도 할 수 있는데, 테니스는 그냥 그 선수 본인이 없어지는 거잖아. 번드루소바 플레이 스타일도 되게 독특하고 매력 있었는데, 왼손잡이에 강력한 탑스핀, 그리고 네트 플레이도 좋아서 보는 맛이 있었거든. 단순히 실력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잃어버리는 거니까 팬들 입장에선 더 아쉬울 수밖에 없지. 4년 징계면 사실상 은퇴나 다름없는 거 아님?
아니 근데 솔직히 궁금한 게, 도핑 테스트 거부할 정도면 뭔가 켕기는 게 있다는 거 아니겠냐? 왜 거부했을까? 진짜 단순 실수인지, 아니면 뭔가 약물 복용 사실을 숨기려고 했던 건지... 만약 약물 용이 사실이라면 그건 더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혹시 다른 사정이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긴 하다. 물론 스포츠 세계에서 도핑 문제는 정말 엄격하게 다뤄져야 하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한 선수의 커리어가 통째로 날아가는 거 보면 씁쓸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야니스도 비슷한 맥락에서 팀 떠나면 재능 낭비 아니냐는 얘기 나올 수도 있음. 밀워키에서 우승도 한 번 했지만, 그래도 아직 전성기고, 더 많은 우승 반지를 낄 수 있는 선수잖아. 물론 야니스 개인의 선택이고, 그의 커리어에 더 좋은 방향일 수도 있지만, 밀워키 팬들 입장에서는 '그 재능을 더 활용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을 거라고 봄.
형들은 운동선수 재능 낭비 중에 뭐가 제일 안타깝다고 생각함? 부상? 자기 관리 실패?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 진짜 번드루소바는 너무 아깝다 ㅠ 이대로 끝나는 건가?
진짜 번드루소바는 재능만 보면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잖아. 작년에 윔블던 우승하고, 심지어 노시드 우승이라서 더 드라마틱했는데 말이지.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선수로 알려져 있었는데 잔디코트에서 우승까지 하는 거 보고 와, 얘는 진짜 클라스가 다르다 싶었거든. 2019년 프랑스 오픈 준우승도 그렇고, 젊은 나이에 이미 메이저 대회에서 실적을 쌓아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식으로 훅 가버리니까 너무 아깝다. 물론 도핑 테스트 거부는 명백한 잘못이고 징계는 당연한 거지만, 재능 측면에서 보면 너무 허무하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이번 번드루소바 사태 보면서 과거에 재능은 진짜 넘사벽이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커리어 망친 선수들 생각 많이 나더라. 우리 커뮤니티에도 한때 '제2의 메시' '제2의 호날두' 소리 듣던 선수들 많았잖아. 재능만 보면 진짜 월드클래스였는데, 자기 관리 실패라든지, 예상치 못한 부상이라든지,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로 커리어 꼬여버린 선수들 보면 진짜 안타깝지 않냐. 팬 입장에서는 그 선수의 잠재력이 다 꽃피우지 못하고 사라지는 것만큼 안타까운 게 없음.
특히 테니스는 개인 종목이라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음. 팀 스포츠는 한 선수가 빠져도 다른 선수들이 메워주거나, 팀 차원에서 리빌딩이라도 할 수 있는데, 테니스는 그냥 그 선수 본인이 없어지는 거잖아. 번드루소바 플레이 스타일도 되게 독특하고 매력 있었는데, 왼손잡이에 강력한 탑스핀, 그리고 네트 플레이도 좋아서 보는 맛이 있었거든. 단순히 실력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잃어버리는 거니까 팬들 입장에선 더 아쉬울 수밖에 없지. 4년 징계면 사실상 은퇴나 다름없는 거 아님?
아니 근데 솔직히 궁금한 게, 도핑 테스트 거부할 정도면 뭔가 켕기는 게 있다는 거 아니겠냐? 왜 거부했을까? 진짜 단순 실수인지, 아니면 뭔가 약물 복용 사실을 숨기려고 했던 건지... 만약 약물 용이 사실이라면 그건 더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혹시 다른 사정이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긴 하다. 물론 스포츠 세계에서 도핑 문제는 정말 엄격하게 다뤄져야 하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한 선수의 커리어가 통째로 날아가는 거 보면 씁쓸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야니스도 비슷한 맥락에서 팀 떠나면 재능 낭비 아니냐는 얘기 나올 수도 있음. 밀워키에서 우승도 한 번 했지만, 그래도 아직 전성기고, 더 많은 우승 반지를 낄 수 있는 선수잖아. 물론 야니스 개인의 선택이고, 그의 커리어에 더 좋은 방향일 수도 있지만, 밀워키 팬들 입장에서는 '그 재능을 더 활용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을 거라고 봄.
형들은 운동선수 재능 낭비 중에 뭐가 제일 안타깝다고 생각함? 부상? 자기 관리 실패?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 진짜 번드루소바는 너무 아깝다 ㅠ 이대로 끝나는 건가?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기대감 ㅈㄴ 떨어지지 않냐? 맨시티 이적설도 솔직히... ㅉㅉ10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득표율 실화냐? 김태군 최재훈은 뭐가 됨 ㅋㅋㅋㅋ11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NBA 판도 개박살 예상함16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17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또 멀티히트? ㄷㄷㄷ 미쳤네 진짜23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오늘 경기 이정후 또 기대되네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남아공전 실화냐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농구 경기 개꿀잼 각인데 다들 뭐 봄? 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폼 진짜 미쳤죠 ㅋㅋㅋ 시즌 초에 너무 기대해서 그런가 좀 아쉬웠는데, 역시 이정후는 이정후임. 이대로 쭉 가서 타격왕 한 번 찍어줬으면 좋겠네요. 수비도 든든하고 볼 때마다 감탄함 ㄷㄷ9분전
-
[자유게시판] 아 나도 퇴근하고 바로 믈브 각인데 ㅋㅋㅋ 오늘 류현진 등판 경기 보려고 대기 중임. 토론토 타선 요즘 살아나서 류딸 승리투수 함 만들어줬으면 좋겠네.3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맨시티 괜히 돈 쓰는 팀은 아니니까 뭔가 있긴 할 걸? 포텐이 엄청나거나 펩 전술에 딱 맞는 조각일 수도 있고. 아니면 기존 선수들 이적 염두에 두고 미리 영입하는 걸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음. 두고 보면 알겠지 뭐 ㅋㅋㅋ7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너무 실망하진 마라 얘들아. 센가가 지금 ERA 10점대 찍은 건 맞는데, 불펜으로 가서 제구 잡고 구위 회복하면 다시 선발 올 수도 있는거잖아. 작년에도 초반에 좀 흔들렸었음.9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맨시티 또 지르는구나 ㅋㅋㅋㅋ 미친거 아니냐? 포레스트 앤더슨 잘하긴 하는데 그정도 금액은 좀 오바 아닌가 싶음 ㄷㄷ 그래도 맨시티니까 또 어떻게 쓸지 궁금하네.9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아직 초반인데 너무 그러지 마세요! 작년에도 초반에 좀 헤매다가 후반에 치고 올라온 적 있잖아요. 선수들도 나름 열심히 할 겁니다.1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이정후는 예전부터 수비 센스는 좋았음. 근데 타격감까지 올라오니까 더 빛을 발하는 듯. 키움 시절부터 국대 붙박이였던 이유가 있지.13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저도 어제 보면서 개놀랐음 ㅋㅋㅋ 잉글랜드 선수 개개인 기량은 확실히 좋은데 뭔가 팀으로서 유기적인 움직임이 너무 없더라고요. 솔직히 가나가 잘했다기보단 잉글랜드가 못했단 느낌이 강했음.14시간 43분전
댓글목록5
투탕카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