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흥행에 도움 될까?
2026-06-23 18:48
15,062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흥행에 도움 될까?
형들 안녕. 오늘 아침부터 스포츠 뉴스 보다가 UFC 랭킹 시스템 개편 이슈 보고 뇌절 와서 글 쓴다. 이거 진짜 찬반 논란 심할 것 같은데, 내 생각엔 이거 진짜 잘하면 대박인데, 잘못하면 나락 가는 수가 있음.
솔직히 기존 랭킹 시스템도 좀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았잖아? 분명히 실력은 좋은데 특정 스타일 선수들한테 밀리거나, 운 없이 연패한 선수들이 너무 저평가 받는 경향도 있었고. 근데 이번 랭킹 전면 수정한다는데, UFC 측에서는 '엉망이다'라는 팬들 불만을 수용한 거라고 하지만, 이게 또 다른 '엉망'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예를 들어, 갑자기 신성 선수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기존 강자들이 쉽게 밀려나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네임드' 위주로만 돌아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얼마 전 뉴스 보니까 주먹 한 방에 실신해서 4초 KO 나왔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런 이변의 경기들이 랭킹에 얼마나 반영될지도 궁금하다. 솔직히 그런 경기들은 운도 작용하는 거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거잖아. 기존 시스템이라면 이런 경기 한 번으로 랭킹이 확 뒤바뀌진 않았을 텐데,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이런 임팩트 있는 경기들이 더 큰 가중치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당장 이번 주에 UFC 329 맥그리거랑 맥스 할로웨이 재대결 이슈도 그렇고, 요즘 UFC가 큰 경기 만들려고 계속 밑밥 까는 느낌인데, 이 랭킹 개편도 결국은 더 큰 슈퍼파이트나 흥미로운 대진을 만기 위한 초석 아닐까 싶어. '챔피언 vs 챔피언' 슈퍼파이트가 계속 무산되는 것도 대전료 문제도 있지만, 랭킹 시스템이 발목을 잡는다는 얘기도 있었으니까. 어쩌면 이 개편으로 더 많은 챔피언전이나 타이틀 도전 기회가 생길 수도 있겠지.
개인적으로는 토푸리아 대전료 300억 요구했다는 마카체프 폭로 뉴스 보면서 진짜 할 말 잃었었는데, 이런 이슈들이 계속 터지는 것도 랭킹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선수들도 자기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싶을 테고, UFC도 흥행을 위해서는 스타 선수들을 잘 관리해야 할 테니까. 랭킹 시스템이 투명하고 합리적이라면 이런 대전료 협상도 좀 더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물론 새로운 시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봐. 스포츠 리그라는 게 항상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는 거니까. 다만, 그 변화가 팬들의 공감을 얻고, 선수들의 노력을 제대로 보상해주는 방향이어야겠지. 너무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거나, 특정 선수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면 오히려 팬심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이 랭킹 개편이 UFC의 장기적인 흥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앞으로의 UFC 경기들이 더 흥미진진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봐. 형들은 이번 UFC 랭킹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이거 진짜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걸까?
솔직히 기존 랭킹 시스템도 좀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았잖아? 분명히 실력은 좋은데 특정 스타일 선수들한테 밀리거나, 운 없이 연패한 선수들이 너무 저평가 받는 경향도 있었고. 근데 이번 랭킹 전면 수정한다는데, UFC 측에서는 '엉망이다'라는 팬들 불만을 수용한 거라고 하지만, 이게 또 다른 '엉망'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예를 들어, 갑자기 신성 선수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기존 강자들이 쉽게 밀려나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네임드' 위주로만 돌아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얼마 전 뉴스 보니까 주먹 한 방에 실신해서 4초 KO 나왔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런 이변의 경기들이 랭킹에 얼마나 반영될지도 궁금하다. 솔직히 그런 경기들은 운도 작용하는 거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거잖아. 기존 시스템이라면 이런 경기 한 번으로 랭킹이 확 뒤바뀌진 않았을 텐데,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이런 임팩트 있는 경기들이 더 큰 가중치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당장 이번 주에 UFC 329 맥그리거랑 맥스 할로웨이 재대결 이슈도 그렇고, 요즘 UFC가 큰 경기 만들려고 계속 밑밥 까는 느낌인데, 이 랭킹 개편도 결국은 더 큰 슈퍼파이트나 흥미로운 대진을 만기 위한 초석 아닐까 싶어. '챔피언 vs 챔피언' 슈퍼파이트가 계속 무산되는 것도 대전료 문제도 있지만, 랭킹 시스템이 발목을 잡는다는 얘기도 있었으니까. 어쩌면 이 개편으로 더 많은 챔피언전이나 타이틀 도전 기회가 생길 수도 있겠지.
개인적으로는 토푸리아 대전료 300억 요구했다는 마카체프 폭로 뉴스 보면서 진짜 할 말 잃었었는데, 이런 이슈들이 계속 터지는 것도 랭킹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선수들도 자기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싶을 테고, UFC도 흥행을 위해서는 스타 선수들을 잘 관리해야 할 테니까. 랭킹 시스템이 투명하고 합리적이라면 이런 대전료 협상도 좀 더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물론 새로운 시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봐. 스포츠 리그라는 게 항상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는 거니까. 다만, 그 변화가 팬들의 공감을 얻고, 선수들의 노력을 제대로 보상해주는 방향이어야겠지. 너무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거나, 특정 선수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면 오히려 팬심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이 랭킹 개편이 UFC의 장기적인 흥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앞으로의 UFC 경기들이 더 흥미진진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봐. 형들은 이번 UFC 랭킹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이거 진짜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걸까?
-
[자유게시판] 야구팬들 요즘 KBO 드림컵 독립야구대회 관심 많음? ㄷㄷ 하현승도 이슈고8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이번 발언 ㄹㅇ 실화냐... ㄷㄷ8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간다고? ㄷㄷ 이거 ㄹㅇ 개꿀 영입 아니냐?14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푸간지 교체출전 ㄷㄷ 그래도 터키한테 지는건 좀 아쉽네 ㅠ15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와 푸식 국대 경기 막판 실점 ㄷㄷ 미국팀 폼 왜이럼? ㅠ18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행 2648억 실화냐 ㅋㅋㅋㅋ18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엔더슨 영입 오피셜 떴던데 ㄷㄷ 이게 맞냐?20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이놈 물건인데 진짜 KBO 올까? ㄷㄷ21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양키스 거절은 좀 너무했다 ㅋㅋㅋ KBO에서 뛰는게 꿈이라니 뭐 그것도 존중은 하는데 현실적으로 보면 이해가 안 가는 건 맞지. 나중에 후회할 일 없으려나? ㄷㄷ38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ㅋㅋㅋ 양키스 오퍼를 거절하고 KBO를 와? 아무리 KBO가 돈 많이 줘도 메이저리그 문턱을 거절하는 건 좀 말이 안 됨. 분명 구라 기사일듯 낚이지 마라 얘들아.1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토푸리아 복귀해서 또 얼굴 망가지는 거 아니냐? 드발리쉬빌리전 때 워낙 처절해서 좀 쉬어야 될 것 같았는데. 그래도 UFC 스타성 있는 애가 돌아오는 건 환영이다. 경기력만 좋으면 됨!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진짜 오늘 경기 보면서 육성으로 욕 나왔다 ㅋㅋㅋ 아니 저렇게 뛰는게 맞냐고. 차라리 클린스만 벤투보다 낫다는 소리 쏙 들어갔으면 좋겠다. 걍 망한 거 인정해야 할듯 ㅠㅠ3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엘리엇 앤더슨 적료 그거 루머 아님? 아직 확정된 것도 아닌데 벌써부터 김 새냐 ㅋㅋㅋㅋ 물론 맨시티가 돈 많은 건 인정하는데, 이적 시장 루머는 항상 과장되는 경우가 많잖아. 며칠 더 기다려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듯!4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타니 팬투표 1위는 진짜 역대급이네. 투수랑 타자를 동시에 저렇게 잘하는 선수가 또 나올까 싶다. 다저스 성적도 좋고 여러모로 올시즌 MVP도 노려볼만할듯!6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 앤더슨 지난 시즌 막판에 부상 때문에 좀 주춤하긴 했음. 그래도 한창 좋을 때는 미쳤었잖아? 펩 나가면 중원 개편해야 하는 맨시티 입장에서는 납득 가능한 선택일 수도 있음. 젊고 포텐 터진다는 기대치도 있고.10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엘리엇 앤더슨이 2648억은 좀 오바 아니냐? 물론 잘하긴 하는데 그 정도 몸값은 아니라고 보는데. 요즘 이적시장 너무 거품 낀 거 같아서 걱정이다. 저 돈이면 다른 포지션도 보강하고 유망주도 키울 수 있을 텐데 좀 아깝다는 생각도 든다.11시간 49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