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맨유 경기보고 든 생각인데... VAR 이거 진짜 임? ㅋㅋㅋㅋ
2026-05-15 06:53
13,32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맨시티-맨유 경기보고 든 생각인데... VAR 이거 진짜 임? ㅋㅋㅋㅋ
형들 오늘 아침부터 정신없이 출근 준비하면서 스포츠 뉴스 쭉 훑어봤는데, 맨시티랑 맨유 경기 결과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이 있어서 글 올려봐요. 요즘 축구 보면서 VAR 얘기 진짜 많이 나오잖아요? 특히 중요한 경기일수록 더 심한 것 같아서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요.
오늘 맨시티랑 맨유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맨시티가 3대1로 역전승했죠. 뭐 경기 자체는 맨시티가 워낙 팀이기도 하고, 요즘 폼 미친 더 브라위너랑 포든 활약 보면서 감탄하긴 했는데... 경기 내용 중에 논란이 될 만한 장면들이 몇 개 보였던 것 같아요. 특히 래시포드 슈팅 장면에서 코바치치 손 맞고 나간 거, 그거 VAR 판독 갔을 때 진짜 심장 쫄깃했거든요. 결국 노 핸드볼 선언되면서 넘어가긴 했는데, 진짜 애매한 상황이었잖아요. 이거 때문에 경기 흐름이 또 바뀔 수도 있었겠다 싶더라고요.
솔직히 VAR 도입 취지는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였잖아요. 근데 요즘 보면 VAR 때문에 오히려 더 논란이 생기거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주심 재량에 따라 판정이 너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과연 정의로운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많더라고요. 어떤 경기는 손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PK 주고, 어떤 경기는 대놓고 손으로 막아도 노 핸드볼 선언되고... 기준이 뭔지 모르겠어요 진짜 ㅋㅋㅋ.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만 봐도 VAR 때문에 말 았던 경기가 한두 개가 아니죠. 리버풀이랑 토트넘 경기 때 오프사이드 오심 터졌던 거 기억나세요? 그거 진짜 희대의 오심이었잖아요. VAR이 있었는데도 그런 실수가 나왔다는 게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VAR 심판들도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돈 수십억씩 주고 데려온 프로 선수들 경기를 그렇게 망쳐버리면 누가 납득하겠어요. 진짜 빡치죠.
개인적으로는 VAR이 너무 경기를 끊고 흐름을 깬다는 생각도 들어요. 한 골이 터지거나 논란이 될 만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 VAR 판독 들어가고, 몇 분씩 기다려야 하잖아요. 그 시간 동안 선수들은 집중력 잃고, 팬들은 맥 빠지고... 솔직히 경기 보는 재미가 반감될 때도 많아요. 특히 직관 가서 보면 진짜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VAR이 오심을 잡아내는 순기능도 분명히 있긴 해요. 예전 같았으면 그냥 넘어갔을 명백한 오심들을 VAR이 잡아내면서 경기의 공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부분도 분명히 있겠죠. 뭐, 상대팀 입장에서 VAR 덕분에 이득 본 적도 있고, 우리 팀 입장에서는 VAR 때문에 손해 본 적도 있을 테니까요. 이게 참 계륵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없으면 아쉬울 것 같고, 있어도 불만 많고 ㅋ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요즘 VAR 논란이 너무 심화되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심지어 오늘 뉴스 보니까 'VAR 논란이 두 개의 타이틀 경쟁을 어떻게 정의했는가'라는 헤드라인도 있더라고요. 그 정도로 타이틀 경쟁에까지 영향을 미 미친다는 거잖아요. 이건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이러다 팬심 다 떠나갈까 봐 걱정되네요.
형들은 VA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금 이대로 가는 게 맞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어떤 식으로든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혹시 개선이 필요하다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의견 좀 나눠봐요! 님들 댓글 궁금하다 ㄷㄷㄷ
오늘 맨시티랑 맨유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맨시티가 3대1로 역전승했죠. 뭐 경기 자체는 맨시티가 워낙 팀이기도 하고, 요즘 폼 미친 더 브라위너랑 포든 활약 보면서 감탄하긴 했는데... 경기 내용 중에 논란이 될 만한 장면들이 몇 개 보였던 것 같아요. 특히 래시포드 슈팅 장면에서 코바치치 손 맞고 나간 거, 그거 VAR 판독 갔을 때 진짜 심장 쫄깃했거든요. 결국 노 핸드볼 선언되면서 넘어가긴 했는데, 진짜 애매한 상황이었잖아요. 이거 때문에 경기 흐름이 또 바뀔 수도 있었겠다 싶더라고요.
솔직히 VAR 도입 취지는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였잖아요. 근데 요즘 보면 VAR 때문에 오히려 더 논란이 생기거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주심 재량에 따라 판정이 너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과연 정의로운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많더라고요. 어떤 경기는 손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PK 주고, 어떤 경기는 대놓고 손으로 막아도 노 핸드볼 선언되고... 기준이 뭔지 모르겠어요 진짜 ㅋㅋㅋ.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만 봐도 VAR 때문에 말 았던 경기가 한두 개가 아니죠. 리버풀이랑 토트넘 경기 때 오프사이드 오심 터졌던 거 기억나세요? 그거 진짜 희대의 오심이었잖아요. VAR이 있었는데도 그런 실수가 나왔다는 게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VAR 심판들도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돈 수십억씩 주고 데려온 프로 선수들 경기를 그렇게 망쳐버리면 누가 납득하겠어요. 진짜 빡치죠.
개인적으로는 VAR이 너무 경기를 끊고 흐름을 깬다는 생각도 들어요. 한 골이 터지거나 논란이 될 만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 VAR 판독 들어가고, 몇 분씩 기다려야 하잖아요. 그 시간 동안 선수들은 집중력 잃고, 팬들은 맥 빠지고... 솔직히 경기 보는 재미가 반감될 때도 많아요. 특히 직관 가서 보면 진짜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VAR이 오심을 잡아내는 순기능도 분명히 있긴 해요. 예전 같았으면 그냥 넘어갔을 명백한 오심들을 VAR이 잡아내면서 경기의 공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부분도 분명히 있겠죠. 뭐, 상대팀 입장에서 VAR 덕분에 이득 본 적도 있고, 우리 팀 입장에서는 VAR 때문에 손해 본 적도 있을 테니까요. 이게 참 계륵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없으면 아쉬울 것 같고, 있어도 불만 많고 ㅋ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요즘 VAR 논란이 너무 심화되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심지어 오늘 뉴스 보니까 'VAR 논란이 두 개의 타이틀 경쟁을 어떻게 정의했는가'라는 헤드라인도 있더라고요. 그 정도로 타이틀 경쟁에까지 영향을 미 미친다는 거잖아요. 이건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이러다 팬심 다 떠나갈까 봐 걱정되네요.
형들은 VA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금 이대로 가는 게 맞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어떤 식으로든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혹시 개선이 필요하다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의견 좀 나눠봐요! 님들 댓글 궁금하다 ㄷㄷㄷ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ㅋ 김하성 이대로 가면 신인왕 그냥 먹는거 아님? ㄷㄷ11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ㅋㅋㅋ 번개 얘기도 있고 말이야2026-06-23
-
[자유게시판] 어제 KBO 미쳤냐 ㅋㅋㅋㅋㅋ 진짜 이게 야구냐 ㄷ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이번 U.S. 오픈 클락 우승 개꿀 아님? ㅋ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걍 꿀잼 매치 될 거 같은데 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게이치 토푸리아 경고 ㄷㄷㄷ 이거 진짜 현실 되냐?2026-06-22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퍼레이드 미쳤던데 ㅋㅋㅋ 뉴욕 난리났네 진짜2026-06-22
-
[자유게시판] 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2026-06-21
-
[자유게시판] 배신감 드는 건 맞는데 솔직히 아데토쿤보 입장에선 우승 반지도 중요한 목표 아니겠음? 마이애미 가면 우승 확률 확 올라가는 건 팩트잖아. 비즈니스라고 봐야지 뭐.1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개웃겼음. 류딸 표정관리 안되는 거 보고 더 빵 터졌네. LG 빠따 미쳤더라 어제는 인정함.3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더라 ㅋㅋㅋㅋ 잠실에서 1회 4홈런이라니, 나 진짜 TV 보다가 소리 질렀다. 폰으로 하이라이트 몇 번을 돌려봤는지 모르겠네. 두산 팬들 멘탈 나갔을 듯 ㄷㄷ4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뭐 대단한 건 맞는데, 사실 월드컵 앞두고 사령탑 공백은 말이 안 되긴 함. 데샹도 본인이 쉬면 팀 분위기 더 망가질 거 아니까 바로 복귀한 거 아니겠냐. 프로라면 당연한 선택이라고 봄. 물론 힘든 건 존경할 만함.5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헐 벌써 신인왕 이야기까지 나옴? ㄷㄷㄷ 아니 나는 그냥 잘하고 있구나 정도만 알았는데 이정도였어? 형들 누가 자세한 기사 링크 좀 알려줘봐. 당장 보러간다!6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옛날 월드컵에도 이런 논란 많았지 않음? ㅋㅋㅋ 마지막 경기 조작 논란? 막 서로 짜고 치는 고스톱 느낌 난다고 ㅋㅋㅋ 결국 다 자기 팀 이득 보려는 건데 그걸 불공정하다고 보긴 좀 애매한 것 같음.8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역대급으로 아쉽긴 했죠 ㅋㅋㅋㅋㅋ 저만 그런 거 아니었구나 ㅋㅋㅋㅋ 근데 솔직히 한화 경기 하루이틀 보냐고 ㅋㅋㅋ 익숙해질 때도 됐잖아 이제 ㅋㅋㅋ8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어제 경기 보고나니 쉽지 않겠더라 ㅠㅠ 이닝 소화력은 좋았는데 구위가 예전 같지 않아서 피안타도 많고... 그래도 류뚱이 괜히 류뚱이 아니니까 후반기에 힘내서 한 번 보여줬으면 좋겠음. 기적은 일어난다!9시간 25분전
댓글목록3
올킬핫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