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2026-05-15 15:39
12,34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형님들 오늘 뉴스 보셨어요? 허구연 총재님이 "한국에선 프로 스포츠 하면 안 된다"고 하셨다는 기사 보고 진짜 씁쓸하네요. 물론 총재님이 어떤 맥락에서 그런 말씀을 하셨을지 대충 짐작은 갑니다만, 그래도 우리 스포츠 팬 입장에서는 심장이 철렁 내려앉는 이야기 아닙니까. 안 그래도 요새 KBO리그나 다른 종목들 이슈 많아서 머리 아픈데, 이런 이야기까지 들으니까 뭔가 마음이 너무 안 좋네요. 진짜 국 스포츠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요.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
[자유게시판] 오늘 NBA 드랲 ㄷㄷ 위자즈 디반차 1픽 실화냐? ㅋㅋㅋㅋ10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르브론 이후 최고의 이적 아님? ㄷㄷ22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으로 이한범 어때보임? EPL 러브콜 오던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야 님들아 야니스 마이애미 간 거 ㄹㅇ임?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우에다 아야세 이적설 ㄹㅇ임? 이러다 분데스리가 가는 거 아냐?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튜헬 감독님 발언ㄷㄷ 이거 ㄹㅇ임?2026-06-23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근데 이거 역대급 논란각 아님? 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이번 주 팀 성적들 보면서 느낀 건데... 우리 팀 미래 어케 될까 진짜? ㅠㅠ2026-06-23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다니까 ㅋㅋㅋ 아침부터 기사 보고 눈 비비면서 다시 봤는데 실화더라. 마이애미는 진짜 지미 버틀러 영입으로 한 번 재미 보더니 아데토쿤보까지 데려오네. 이거 파이널 우승은 따 놓은 당상 아니냐 ㄷㄷ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맞음 페이커 아리는 국룰이지. 근데 나는 제우스 피오라가 진짜 지리더라. 탑에서 혼자 라인전 이기고 사이드 돌면서 상대 계속 압박하는 게 진짜 미쳤음. 괜히 제우스 제우스 하는 게 아니었어 ㄷㄷ2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킹정함. 솔직히 국대 경기력 보면 EPL 선수들이랑은 다른 리그인 줄 알았음. 맨날 리그에서 골 넣고 지랄 발광하다가 국대 오면 갑자기 공 차는 법 까먹는 애들 투성이임 ㅋㅋㅋ3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디반차 걔 고등학교 때부터 괴물 소리 듣던 애 아님? 물론 프로 와서 터질지는 미지지만 1픽까지 갈 정도는 아니었나? 난 그래도 기대 좀 해볼란다. 뭔가 숨겨진 재능이 있을지도 몰라.6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 쟤는 진짜 탈압박이랑 드리블이 미친놈이더라 ㅋㅋㅋㅋㅋ 어제 보는데 상대 수비수들 혼자 다 제끼고 올라가는거 보고 와 소리 절로 나옴 ㅋㅋㅋ 우리팀 풀백들은 솔직히 가끔 보면 한숨만 나오는데 ㅠㅠ 부럽긴 하더라6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1회 4홈런은 진짜 미친거 아니냐 ㅋㅋㅋ 나도 어제 보면서 이게 맞나 싶더라 ㅋㅋㅋㅋㅋ 요즘 공인구 반발력 올렸다는 썰 돌던데 진짜인가 싶고 ㅋㅋㅋㅋㅋ 야구 너무 막장으로 가는거 같음 ㅠㅠ 투수들 불쌍해 죽겠네7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생각해보면 페레이라가 원래 그랬음. 경기 끝나고 소감 말할 때도 솔직한 편이었잖아. 그냥 그 연장선상이라고 보면 될 듯. 근데 헤비급 타이틀전은 진짜 ㅎㄷㄷ하긴 하지... 나라도 무서울 듯.7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아 저도 어부터 설레서 잠 못 잤어요 ㅋㅋㅋ 주말엔 역시 축구 보는 맛이죠! 근데 잉글랜드 무승부는 좀 충격적이긴 했어요. A매치 분위기라는 게 있긴 하지만, 솔직히 방심한 티가 너무 나더라구요. 오늘 경기 선수들 제발 긴장 좀 하고 뛰었으면 좋겠어요.9시간 30분전
댓글목록5
올킬핫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