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두호 지린다 ㄷㄷ 근데 이 선수는 진짜 전설임? 함 논해봅시닷!
2026-05-17 13:26
12,39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최두호 지린다 ㄷㄷ 근데 이 선수는 진짜 전설임? 함 논해봅시닷!
아니 다들 어제 최두호 경기 보셨습니까? 와 진짜 보면서 지릴 뻔했네요. 2라운드 TKO승이라니, 그것도 10년 만에 UFC 3연승이라는데 이게 현실인가 싶더라고요. 그래서 문득 궁금해진 게 있는데, 최두호 선수 정도면 진짜 한국 UFC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전설적인 선수라고 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할까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한번 올려봅니다.
솔직히 최두 선수는 데뷔 초부터 엄청난 기대를 받았잖아요. 그때 '코리안 슈퍼보이'라는 별명도 붙었고, 진짜 파죽지세로 연승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죠. 특유의 날카로운 타격과 시원시원한 경기 운영은 진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그때는 진짜 한국 UFC의 미래가 밝다고 다들 그랬었죠. 그 기대감을 생각하면 지금의 3연승은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근데 그 이후로 몇 번의 아쉬운 경기가 있었고, 부상도 겹치면서 공백기가 길었잖아요. 솔직히 그때는 '이제는 좀 힘든가...' 하는 생각도 저만 한 건 아니었을 겁니다. 그래도 끈질기게 다시 돌아와서 이렇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걸 보면 역시 강철 멘탈인 것 같네요. 단순히 한두 번 이기는 걸 넘어서, 오랜 슬럼프를 극복하고 다시 최상위 레벨에서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게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어제 경기는 한국 파이터들의 복수전이라는 의미도 있었잖아요. 뭔가 드라마틱한 요소까지 더해져서 더 인상 깊었습니다. 상 선수도 만만치 않은 강자였는데, 침착하게 기회를 엿보다가 한 방에 끝내는 모습은 진짜 소름 돋았습니다. 마치 과거의 '슈퍼보이'가 다시 돌아온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오랜 팬들 입장에서는 정말 감동적인 순간이었을 겁니다.
물론 아직 챔피언 벨트를 차지한 건 아니지만, UFC 무대에서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특히 이렇게 긴 공백과 부상을 이겨내고 다시 부활하는 모습을 보면 충분히 전설 반열에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승패를 떠나서 선수로서 보여주는 정신력과 투지, 그리고 한국 격투기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봅니다.
비슷하게 맥그리거 선수도 복귀한다는 뉴스가 있던데, UFC에서 한 선수가 오랜 공백기를 깨고 돌아와서 다시 큰 무대에 서는 게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최두호 선수는 그런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공적으로 복귀해서 오히려 더 큰 감동을 주는 것 같아요. 단순히 이기는 것을 넘어선, 인간 승리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
그래서 말인데, 최두호 선수가 과연 한국 UFC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기록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 할까요? 만약 전설이라고 한다면 어떤 점에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아니면 어떤 점이 더 필요하다고 보시는지 다들 자유롭게 의견 한번 나눠보면 좋을 것 같네요. 진짜 궁금합니다!
솔직히 최두 선수는 데뷔 초부터 엄청난 기대를 받았잖아요. 그때 '코리안 슈퍼보이'라는 별명도 붙었고, 진짜 파죽지세로 연승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죠. 특유의 날카로운 타격과 시원시원한 경기 운영은 진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그때는 진짜 한국 UFC의 미래가 밝다고 다들 그랬었죠. 그 기대감을 생각하면 지금의 3연승은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근데 그 이후로 몇 번의 아쉬운 경기가 있었고, 부상도 겹치면서 공백기가 길었잖아요. 솔직히 그때는 '이제는 좀 힘든가...' 하는 생각도 저만 한 건 아니었을 겁니다. 그래도 끈질기게 다시 돌아와서 이렇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걸 보면 역시 강철 멘탈인 것 같네요. 단순히 한두 번 이기는 걸 넘어서, 오랜 슬럼프를 극복하고 다시 최상위 레벨에서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게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어제 경기는 한국 파이터들의 복수전이라는 의미도 있었잖아요. 뭔가 드라마틱한 요소까지 더해져서 더 인상 깊었습니다. 상 선수도 만만치 않은 강자였는데, 침착하게 기회를 엿보다가 한 방에 끝내는 모습은 진짜 소름 돋았습니다. 마치 과거의 '슈퍼보이'가 다시 돌아온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오랜 팬들 입장에서는 정말 감동적인 순간이었을 겁니다.
물론 아직 챔피언 벨트를 차지한 건 아니지만, UFC 무대에서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특히 이렇게 긴 공백과 부상을 이겨내고 다시 부활하는 모습을 보면 충분히 전설 반열에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승패를 떠나서 선수로서 보여주는 정신력과 투지, 그리고 한국 격투기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봅니다.
비슷하게 맥그리거 선수도 복귀한다는 뉴스가 있던데, UFC에서 한 선수가 오랜 공백기를 깨고 돌아와서 다시 큰 무대에 서는 게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최두호 선수는 그런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공적으로 복귀해서 오히려 더 큰 감동을 주는 것 같아요. 단순히 이기는 것을 넘어선, 인간 승리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
그래서 말인데, 최두호 선수가 과연 한국 UFC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기록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 할까요? 만약 전설이라고 한다면 어떤 점에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아니면 어떤 점이 더 필요하다고 보시는지 다들 자유롭게 의견 한번 나눠보면 좋을 것 같네요. 진짜 궁금합니다!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4년 2800억 ㄷㄷ 이게 맞냐?2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 ㄷㄷ 올스타 팬투표 뭔데?18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ㄷㄷ 진짜 이번엔 3연승 가나여? ㄷㄱㄷㄱ2026-06-25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KBO 잔류 선언했는데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스코틀랜드 브라질전 졌다고? ㅋㅋㅋㅋ 아 진짜 똥줄 타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ㅋㅋㅋ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양키스 하현승 보고 있나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위저즈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즈반차 1픽 활약 예측 분석 드감 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 저번에 페이커 선수 유튜브 보니까 해외 일정 엄청 많던데, 대전까지 오면 진짜 바쁘겠다. 그래도 e스포츠 발전에 기여하는 모습은 항상 멋있는 듯. 개인적으로는 다음 시즌에 더 좋은 경기 보여줬으면 좋겠음!29분전
-
[자유게시판] 펩이 떠나면 엘리엇 앤더슨한테는 오히려 기회 될 수도 있겠네. 펩 전술이 너무 세밀해서 선수 개성을 죽인다는 얘기도 많았잖아. 새로운 감독 오면 더 날아다니는 거 볼 수 있을 듯.37분전
-
[자유게시판] 아 저만 그렇게 느낀 게 아니었네요 ㅋㅋㅋ 저도 경기 보면서 토푸리아가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판정 보고 완전 벙어요. 전 챔피언들까지 다 그렇게 말하는 거 보면 빼박 오심 맞음.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근데 토푸리아 이번에 너무 오버했어. 막판에 너무 힘 빼는 거 아니었냐? 그거 제대로 못 끝내서 판정까지 간 게 좀 아쉽다. 다음에 붙으면 더 일찍 끝낼 수 있을 거 같은데.2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님 말이 맞음 ㅋㅋㅋㅋ 카보베르데 얘기 보면서 부러워 죽는 줄. 우리는 맨날 '이번엔 다르겠지' 하면서 기대했다가 맨날 뒷통수 맞는 거 같음. 해외 언론에서 기이하다고 하는 거 보면 진짜 창피하다 ㅋㅋㅋ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흠 난 좀 다르게 생각함. 언더독 선전하는 건 맞는데, 결국 우승은 강팀이 하는 걸 보면 아직은 트렌드라고 하기엔 좀 이른 것 같음. 그래도 보는 재미는 확실히 늘었지 ㅋㅋ3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미친 2648억 ㅋㅋㅋㅋㅋ 맨시티 진짜 돈이 썩어나나 보네요 ㄷㄷㄷ 아니 아무리 앤더슨이 잘한다고 해도 거의 3천억 가까이는 너무 심한 거 아닌가요? 다른 팀들 그냥 리그 우승 포기하라는 건가 ㅠㅠ3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타격왕은 좀 오버 아님? 아직 시즌 초반이고 컨디션 좋다가도 한 번 꺾이면 또 어찌 될지 모르는 게 야구인데 ㅋㅋㅋ 물론 지금 폼은 좋긴 하지만, 너무 김칫국 마시는 건 자제해야 함.4시간 38분전
댓글목록4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