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진짜 이번 주 PGA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우리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함? ㅋㅋㅋ
2026-05-17 23:06
10,816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 진짜 이번 주 PGA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우리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함? ㅋㅋㅋ
형들 안녕. 오늘 아침에 PGA 최종 라운드 보면서 진짜 심장 쫄깃했는데, 그 와중에 로리 매킬로이, 저스틴 로즈, 욘 람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 보니까 문득 우리 한국 선수들 근황이 궁금해지는 거임. 다들 한때 엄청난 기대를 받았던 선수들인데, 요즘 어떻게 지내는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서 근황 토론 한번 해보려고 글 써봄 ㅋㅋㅋ
특히, 요즘 남자 골프 쪽 보면 임성재 선나 김주형 선수가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긴 한데, 이전에 PGA 투어에서 활약했던 다른 선수들은 가끔 뉴스에서 이름 보이면 반갑고 그렇잖아. 예를 들어 최경주 프로님이나 양용은 프로님 같은 전설들은 당연히 후배들 응원하고 계실 테고, 강성훈 선수나 이경훈 선수처럼 꾸준히 투어 뛰는 선수들도 있는데, 갑자기 확 치고 올라왔다가 조용해진 선수들도 꽤 있는 거 같아서 궁금함.
내가 기억하는 선수 중 한 명은 배상문 선수임. 한때 PGA 투어 2승까지 올리면서 진짜 맹활약했잖아. 군 문제 해결하고 다시 복귀했을 때도 기대가 엄청났었는데, 솔직히 그 이후로는 예전만큼의 포스는 안 나오는 거 같아서 좀 아쉬움. 물론 꾸준히 투어 뛰면서 노력하는 모습은 존경스럽지만, 문득문득 "배상문 선수 요즘 어때?" 하고 찾아보게 되는 거 같음.
그리고 김시우 선수도 한때 마스터스에서 엄청난 임팩트 보여주고,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까지 하면서 '포스트 최경주' 소리 들었잖아. 지도 PGA 투어에서 뛰고 있고, 가끔 상위권에 이름도 올리지만, 뭔가 그 폭발적인 모습이 예전만큼 자주 보이지는 않는 거 같아서 팬으로서 살짝 아쉬움이 드는 건 사실임. 여전히 클래스는 살아있지만, 뭔가 한 방이 더 터져줬으면 하는 바람이랄까?
여자 골프 쪽도 마찬가지인 거 같음. 고진영 선수나 박성현 선수처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이 요즘 살짝 주춤하는 모습 보이면 괜히 걱정되고 그렇잖아. 물론 박민지 선수나 이예원 선수처럼 KLPGA에서 맹활약하는 선수들도 많지만, 미국이나 유럽 투어에서 우리 선수들이 더 많이 보였으면 하는 게 솔직한 팬심임. 박성현 선수 같은 경우는 한때 압도적인 장타로 LPGA를 씹어먹었는데, 요즘은 어깨 부상 이슈도 있고 해서 좀 안타까움 ㅠ
이렇게 과거의 영광을 누리던 선수들이나, 한때 반짝했던 선수들이 지금은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운동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음. 우리 커뮤니티 형들 중에서도 각자 응원하는 선수들 잖아? 혹시 내가 모르는 특별한 근황이나, 재밌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으면 공유해 주면 좋겠음.
솔직히 매번 경기 중계만 보다가 이렇게 선수들 '사람 대 사람'으로 궁금해하는 건 처음인 거 같음. 다들 우리 스포츠 팬들한테 희로애락을 안겨줬던 선수들이니까, 그들의 선수 생활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한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형들은 요즘 어떤 선수 근황이 제일 궁금함? 혹시 "아 이 선수 요즘 진짜 대박임" 하는 정보 있으면 좀 풀어줘 봐. 다 같이 얘기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자고 ㅋㅋㅋ
특히, 요즘 남자 골프 쪽 보면 임성재 선나 김주형 선수가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긴 한데, 이전에 PGA 투어에서 활약했던 다른 선수들은 가끔 뉴스에서 이름 보이면 반갑고 그렇잖아. 예를 들어 최경주 프로님이나 양용은 프로님 같은 전설들은 당연히 후배들 응원하고 계실 테고, 강성훈 선수나 이경훈 선수처럼 꾸준히 투어 뛰는 선수들도 있는데, 갑자기 확 치고 올라왔다가 조용해진 선수들도 꽤 있는 거 같아서 궁금함.
내가 기억하는 선수 중 한 명은 배상문 선수임. 한때 PGA 투어 2승까지 올리면서 진짜 맹활약했잖아. 군 문제 해결하고 다시 복귀했을 때도 기대가 엄청났었는데, 솔직히 그 이후로는 예전만큼의 포스는 안 나오는 거 같아서 좀 아쉬움. 물론 꾸준히 투어 뛰면서 노력하는 모습은 존경스럽지만, 문득문득 "배상문 선수 요즘 어때?" 하고 찾아보게 되는 거 같음.
그리고 김시우 선수도 한때 마스터스에서 엄청난 임팩트 보여주고,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까지 하면서 '포스트 최경주' 소리 들었잖아. 지도 PGA 투어에서 뛰고 있고, 가끔 상위권에 이름도 올리지만, 뭔가 그 폭발적인 모습이 예전만큼 자주 보이지는 않는 거 같아서 팬으로서 살짝 아쉬움이 드는 건 사실임. 여전히 클래스는 살아있지만, 뭔가 한 방이 더 터져줬으면 하는 바람이랄까?
여자 골프 쪽도 마찬가지인 거 같음. 고진영 선수나 박성현 선수처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이 요즘 살짝 주춤하는 모습 보이면 괜히 걱정되고 그렇잖아. 물론 박민지 선수나 이예원 선수처럼 KLPGA에서 맹활약하는 선수들도 많지만, 미국이나 유럽 투어에서 우리 선수들이 더 많이 보였으면 하는 게 솔직한 팬심임. 박성현 선수 같은 경우는 한때 압도적인 장타로 LPGA를 씹어먹었는데, 요즘은 어깨 부상 이슈도 있고 해서 좀 안타까움 ㅠ
이렇게 과거의 영광을 누리던 선수들이나, 한때 반짝했던 선수들이 지금은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운동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음. 우리 커뮤니티 형들 중에서도 각자 응원하는 선수들 잖아? 혹시 내가 모르는 특별한 근황이나, 재밌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으면 공유해 주면 좋겠음.
솔직히 매번 경기 중계만 보다가 이렇게 선수들 '사람 대 사람'으로 궁금해하는 건 처음인 거 같음. 다들 우리 스포츠 팬들한테 희로애락을 안겨줬던 선수들이니까, 그들의 선수 생활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한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형들은 요즘 어떤 선수 근황이 제일 궁금함? 혹시 "아 이 선수 요즘 진짜 대박임" 하는 정보 있으면 좀 풀어줘 봐. 다 같이 얘기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자고 ㅋㅋㅋ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4년 2800억 ㄷㄷ 이게 맞냐?9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 ㄷㄷ 올스타 팬투표 뭔데?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ㄷㄷ 진짜 이번엔 3연승 가나여? ㄷㄱㄷㄱ2026-06-25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KBO 잔류 선언했는데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스코틀랜드 브라질전 졌다고? ㅋㅋㅋㅋ 아 진짜 똥줄 타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ㅋㅋㅋ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양키스 하현승 보고 있나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위저즈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즈반차 1픽 활약 예측 분석 드감 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나도 요즘 드림컵 관심 많음 ㅋㅋㅋㅋㅋ 특히 하현승 그 선수 원래도 잘했는데 독립리그에서 더 물오른 거 같더라 ㄷㄷ 프로에서도 다시 보고 싶긴 함2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저 돈이면 그냥 우리 동네 조기축구회 100년 넘게 운영할 수 있을 듯. 솔직히 축구선수 몸값 너무 천정부지로 치솟는 거 같아서 좀 그렇긴 함. 거품 제대로 낀 거 맞아요 ㄹㅇ.5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만 그렇게 생각한 게 아니었네. 우리 동네 야구단 감독님도 저건 홈런이라고 확신하셨는데 이정후가 그 잡아버리니까 벙찌셨음. 진짜 전설의 슈퍼캐치로 남을 듯.2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돈 엄청 벌고 튀는 각 쌉인정. 걔 스타일은 진짜 예술인데 체력적으로 한계가 슬슬 왔을 거임. 마지막으로 큰 돈 벌고 행복 복싱 하는 것도 괜찮지.2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미쳤음 ㅋㅋㅋㅋ 복귀 초반엔 좀 삐걱거리는 감이 있었는데 확실히 한두 경기씩 치르면서 폼 올라오는 게 보이더라. 특히 슈퍼캐치는 진짜 지렸음. 저게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하는 수비라니 ㄷㄷ4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 보면 가끔 야구 재미없어짐 ㅋㅋㅋ 혼자 다 해먹으니까 다른 선수들이 너무 평범해 보이잖아. 근데 또 그게 오타니의 매력이지.5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중원 싸움 얘기 나오니까 작년에 그 경기 생각나네요 ㅋㅋㅋ 그때도 중원 개털려서 진짜 답답했는데 ㅠㅠ 감독님 고집은 진짜 알아줘야 함. 김민재도 괜히 인터뷰에서 힘들어하는 티 낸 게 아니라고 봄. 선수들만 죽어나는 전술은 이제 좀 그만했으면 좋겠어요.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간다는 거 아직 오피셜 아님. 이적설만으로 이렇게 김칫국 마시는 건 좀 그렇지 않음? 솔직히 저 가격이면 다른 팀들도 충분히 노릴 수 있다고 봄.6시간 4분전
댓글목록3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