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히우라 영입, 이거 ㄹㅇ 대박 아님? KBO 판 뒤집나 ㄷㄷ
2026-05-19 13:34
10,93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키움 히우라 영입, 이거 ㄹㅇ 대박 아님? KBO 판 뒤집나 ㄷㄷ
요즘 야구 커뮤니티 난리 났던 키움 새 외인 타자 히우라 영입 소식 다들 봤지? 나도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다. MLB 통산 50홈런에 심지어 더블A도 아니고 유망주 평가도 엄청 좋았는데 일본 유혹 뿌리치고 KBO 온다는 거 보고 키움이 칼 갈았구나 싶더라고. 솔직히 키움 이번 시즌 좀 아쉬운 성적이었는데, 이번 영입으로 분위기 반전 제대로 노리는 것 같아서 기대된다. 이게 단순한 외인 영입이 아니 팀 전력에 어떤 나비효과를 가져올지 예측해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서 글 써본다.
히우라가 오면 일단 중심 타선 무게감이 확 달라질 건 확실함. 키움이 그동안 장타력 부재로 답답한 경기가 많았잖아? 히우라가 오자마자 메이저리그 시절 스탯 그대로 뽑아주면 타선의 응집력이 장난 아닐 거다. 특히 요즘 타격감이 올라온 선수들이랑 시너지 효과 나면 폭발력 대박일 듯. 다만 우려되는 건 MLB 유망주였지만 KBO 적응에 실패한 케이스도 종종 있었다는 거. 맷 데이비슨처럼 기대치에 못 미치는 경우도 있었고. 그래도 히우라 같은 거물급 영입은 구단에서도 심사숙고했을 테고, 멘탈 관리나 팀 적응에 신경 많이 써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히우라가 KBO 리그를 씹어먹으면서 다른 팀 외인 타자들도 자극받아서 리그 전체 타격 수준이 올라가는 선순환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결국 히우라 영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 키움은 지금보다 훨씬 더 무서운 팀이 될 거다. 당장 순위 싸움에도 큰 영향을 줄 테고, 장기적으로는 젊은 선수들에게도 좋은 자극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함. 올 시즌 남은 경기 동안 키움이 히우라를 중심으로 어떤 야구를 보여줄지 정말 궁금하다. 다들 히우라 활약에 대한 예측이나 기대하는 거 있으면 댓글로 같이 얘기 좀 해보자 ㅋㅋ
히우라가 오면 일단 중심 타선 무게감이 확 달라질 건 확실함. 키움이 그동안 장타력 부재로 답답한 경기가 많았잖아? 히우라가 오자마자 메이저리그 시절 스탯 그대로 뽑아주면 타선의 응집력이 장난 아닐 거다. 특히 요즘 타격감이 올라온 선수들이랑 시너지 효과 나면 폭발력 대박일 듯. 다만 우려되는 건 MLB 유망주였지만 KBO 적응에 실패한 케이스도 종종 있었다는 거. 맷 데이비슨처럼 기대치에 못 미치는 경우도 있었고. 그래도 히우라 같은 거물급 영입은 구단에서도 심사숙고했을 테고, 멘탈 관리나 팀 적응에 신경 많이 써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히우라가 KBO 리그를 씹어먹으면서 다른 팀 외인 타자들도 자극받아서 리그 전체 타격 수준이 올라가는 선순환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결국 히우라 영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 키움은 지금보다 훨씬 더 무서운 팀이 될 거다. 당장 순위 싸움에도 큰 영향을 줄 테고, 장기적으로는 젊은 선수들에게도 좋은 자극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함. 올 시즌 남은 경기 동안 키움이 히우라를 중심으로 어떤 야구를 보여줄지 정말 궁금하다. 다들 히우라 활약에 대한 예측이나 기대하는 거 있으면 댓글로 같이 얘기 좀 해보자 ㅋㅋ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아틀레티코? 하… 또 결제 각인가요, 쿠팡플레이 님?6시간 40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대체자 벌써 구했다고? 내 통장 대체자는 누가 구해줘...10시간 4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이강인이라서 구독료를 냈는데... 흑흑 이번 달도 파산이네 ㅠㅠ13시간 40분전
-
[축구 이야기] 황희찬, 너마저 쿠팡에 갇혔니? 내 통장도 갇혔다 ㅠㅠ20시간 42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주먹 쿵쾅 이해 못하는 사람? 당신은 쿠플 결제 안 한 자!21시간 41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이탈리아 축구도 파산핑 각인가요? 심판위원장이 승부조작이라니!2026-06-27
-
[축구 이야기] 이한범 이적설? 내 통장은 이미 파산했는데 또 구독료 늘어나겠네 ㅠㅠ2026-06-27
-
[자유게시판] 레이커스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는데 이거 맞냐? ㄷㄷ2026-06-27
-
[축구 이야기] 아 진짜 메시 없었으면 경기 재미없어서 중계권료도 아까웠을 거 아냐! 스포티비에 쿠팡플레이에 티빙까지 매달 나가는 돈이 얼만데, 내 통장 텅장 되는 거 이제 익숙하다 익숙해... 이번 달도 치킨 다섯 마리는 날아갔네 ㅠㅠ35초전
-
[축구 이야기] 이한범 선수 프리미어리그라니! 와 진짜 대박이네요! 근데… 그러면 또 프리미어리그 중계권 때문에 어디 유료채널 추가 구독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지금도 월 구독료가 치킨 5마리 값인데… 저 또 파산하는 소리 들린다… 엉엉.4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 선수 월드컵 열정이야 당연히 멋있죠... 근데 다음 월드컵 보려면 또 중계권 결제해야겠죠? 하... 월드컵 중계는 또 어디서 할지... 벌써부터 통장 텅장될 생각에 눈물이 나네요. 다음 월드컵은 치킨 10마리 값 나가겠네.50분전
-
[축구 이야기] 2648억이요...? 저 돈이면 중계권 100년치 결제하고도 남겠네요. 맨시티는 선수를 저렇게 비싸게 사는데 저는 매달 중계권 값 때문에 통장 텅장 되는 신세라니 흑흑. 이번 달도 쿠팡플레이 결제돼서 치킨값 날아갔어요.1시간 8분전
-
[축구 이야기] 결국 재계약이네. 형님 구독료 아깝게 왜 이러십니까. 딴 팀 가서 우승 한 번이라도 하는 걸 봐야 하는데 이럴 거면 내가 왜 여기 매달 돈 내고 있냐고.2시간 50분전
-
[축구 이야기] 하 또 골 넣었냐... 이번 골도 하이라이트로 보려면 결국 쿠플 결제해야겠지? 매번 하이라이트만 보는데도 돈 나가네. 스포티비에 티빙에 쿠팡플레이까지... 진짜 이번달도 치킨 한두마리는 포기해야 할 듯.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이현중 선수 얘기 나오니까 예전에 대학리그에서 뛰던 모습 생각나네. 그때도 재능은 확실히 보였는데 NBA는 진짜 차원이 다른 무대니까 쉽지 않을 거임. 그래도 계속 도전하는 모습은 리스펙함. 한국 농구의 미래를 위해 꼭 성공했으면 좋겠음.2시간 22분전
-
[축구 이야기] 하... 새로운 선수 영입 소식 들려올 때마다 기대감은 커지는데, 곧 있으면 또 이 선수 보려고 어디 구독해야 하는지 알아봐야겠네요. 이젠 이적시장 소식보다 구독료 걱정이 먼저 든다니까요. 치킨 한 마리 값은 벌써 날아간 기분...3시간 33분전
댓글목록5
도라방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