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맨유 경기보고 든 생각인데... VAR 이거 진짜 임? ㅋㅋㅋㅋ
2026-05-15 06:53
13,33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맨시티-맨유 경기보고 든 생각인데... VAR 이거 진짜 임? ㅋㅋㅋㅋ
형들 오늘 아침부터 정신없이 출근 준비하면서 스포츠 뉴스 쭉 훑어봤는데, 맨시티랑 맨유 경기 결과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이 있어서 글 올려봐요. 요즘 축구 보면서 VAR 얘기 진짜 많이 나오잖아요? 특히 중요한 경기일수록 더 심한 것 같아서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요.
오늘 맨시티랑 맨유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맨시티가 3대1로 역전승했죠. 뭐 경기 자체는 맨시티가 워낙 팀이기도 하고, 요즘 폼 미친 더 브라위너랑 포든 활약 보면서 감탄하긴 했는데... 경기 내용 중에 논란이 될 만한 장면들이 몇 개 보였던 것 같아요. 특히 래시포드 슈팅 장면에서 코바치치 손 맞고 나간 거, 그거 VAR 판독 갔을 때 진짜 심장 쫄깃했거든요. 결국 노 핸드볼 선언되면서 넘어가긴 했는데, 진짜 애매한 상황이었잖아요. 이거 때문에 경기 흐름이 또 바뀔 수도 있었겠다 싶더라고요.
솔직히 VAR 도입 취지는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였잖아요. 근데 요즘 보면 VAR 때문에 오히려 더 논란이 생기거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주심 재량에 따라 판정이 너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과연 정의로운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많더라고요. 어떤 경기는 손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PK 주고, 어떤 경기는 대놓고 손으로 막아도 노 핸드볼 선언되고... 기준이 뭔지 모르겠어요 진짜 ㅋㅋㅋ.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만 봐도 VAR 때문에 말 았던 경기가 한두 개가 아니죠. 리버풀이랑 토트넘 경기 때 오프사이드 오심 터졌던 거 기억나세요? 그거 진짜 희대의 오심이었잖아요. VAR이 있었는데도 그런 실수가 나왔다는 게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VAR 심판들도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돈 수십억씩 주고 데려온 프로 선수들 경기를 그렇게 망쳐버리면 누가 납득하겠어요. 진짜 빡치죠.
개인적으로는 VAR이 너무 경기를 끊고 흐름을 깬다는 생각도 들어요. 한 골이 터지거나 논란이 될 만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 VAR 판독 들어가고, 몇 분씩 기다려야 하잖아요. 그 시간 동안 선수들은 집중력 잃고, 팬들은 맥 빠지고... 솔직히 경기 보는 재미가 반감될 때도 많아요. 특히 직관 가서 보면 진짜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VAR이 오심을 잡아내는 순기능도 분명히 있긴 해요. 예전 같았으면 그냥 넘어갔을 명백한 오심들을 VAR이 잡아내면서 경기의 공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부분도 분명히 있겠죠. 뭐, 상대팀 입장에서 VAR 덕분에 이득 본 적도 있고, 우리 팀 입장에서는 VAR 때문에 손해 본 적도 있을 테니까요. 이게 참 계륵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없으면 아쉬울 것 같고, 있어도 불만 많고 ㅋ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요즘 VAR 논란이 너무 심화되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심지어 오늘 뉴스 보니까 'VAR 논란이 두 개의 타이틀 경쟁을 어떻게 정의했는가'라는 헤드라인도 있더라고요. 그 정도로 타이틀 경쟁에까지 영향을 미 미친다는 거잖아요. 이건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이러다 팬심 다 떠나갈까 봐 걱정되네요.
형들은 VA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금 이대로 가는 게 맞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어떤 식으로든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혹시 개선이 필요하다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의견 좀 나눠봐요! 님들 댓글 궁금하다 ㄷㄷㄷ
오늘 맨시티랑 맨유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맨시티가 3대1로 역전승했죠. 뭐 경기 자체는 맨시티가 워낙 팀이기도 하고, 요즘 폼 미친 더 브라위너랑 포든 활약 보면서 감탄하긴 했는데... 경기 내용 중에 논란이 될 만한 장면들이 몇 개 보였던 것 같아요. 특히 래시포드 슈팅 장면에서 코바치치 손 맞고 나간 거, 그거 VAR 판독 갔을 때 진짜 심장 쫄깃했거든요. 결국 노 핸드볼 선언되면서 넘어가긴 했는데, 진짜 애매한 상황이었잖아요. 이거 때문에 경기 흐름이 또 바뀔 수도 있었겠다 싶더라고요.
솔직히 VAR 도입 취지는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였잖아요. 근데 요즘 보면 VAR 때문에 오히려 더 논란이 생기거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주심 재량에 따라 판정이 너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과연 정의로운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많더라고요. 어떤 경기는 손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PK 주고, 어떤 경기는 대놓고 손으로 막아도 노 핸드볼 선언되고... 기준이 뭔지 모르겠어요 진짜 ㅋㅋㅋ.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만 봐도 VAR 때문에 말 았던 경기가 한두 개가 아니죠. 리버풀이랑 토트넘 경기 때 오프사이드 오심 터졌던 거 기억나세요? 그거 진짜 희대의 오심이었잖아요. VAR이 있었는데도 그런 실수가 나왔다는 게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VAR 심판들도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돈 수십억씩 주고 데려온 프로 선수들 경기를 그렇게 망쳐버리면 누가 납득하겠어요. 진짜 빡치죠.
개인적으로는 VAR이 너무 경기를 끊고 흐름을 깬다는 생각도 들어요. 한 골이 터지거나 논란이 될 만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 VAR 판독 들어가고, 몇 분씩 기다려야 하잖아요. 그 시간 동안 선수들은 집중력 잃고, 팬들은 맥 빠지고... 솔직히 경기 보는 재미가 반감될 때도 많아요. 특히 직관 가서 보면 진짜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VAR이 오심을 잡아내는 순기능도 분명히 있긴 해요. 예전 같았으면 그냥 넘어갔을 명백한 오심들을 VAR이 잡아내면서 경기의 공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부분도 분명히 있겠죠. 뭐, 상대팀 입장에서 VAR 덕분에 이득 본 적도 있고, 우리 팀 입장에서는 VAR 때문에 손해 본 적도 있을 테니까요. 이게 참 계륵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없으면 아쉬울 것 같고, 있어도 불만 많고 ㅋ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요즘 VAR 논란이 너무 심화되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심지어 오늘 뉴스 보니까 'VAR 논란이 두 개의 타이틀 경쟁을 어떻게 정의했는가'라는 헤드라인도 있더라고요. 그 정도로 타이틀 경쟁에까지 영향을 미 미친다는 거잖아요. 이건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이러다 팬심 다 떠나갈까 봐 걱정되네요.
형들은 VA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금 이대로 가는 게 맞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어떤 식으로든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혹시 개선이 필요하다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의견 좀 나눠봐요! 님들 댓글 궁금하다 ㄷㄷㄷ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미쳤냐고 ㅋㅋㅋㅋ6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위저즈 디반차 1픽 지명 이거 ㄹㅇ임? 개오바 아니냐 ㅋㅋㅋ12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요즘 야구 왜케 막장임?13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ㅋ 김하성 이대로 가면 신인왕 그냥 먹는거 아님?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와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ㅋㅋㅋ 번개 얘기도 있고 말이야2026-06-23
-
[자유게시판] 어제 KBO 미쳤냐 ㅋㅋㅋㅋㅋ 진짜 이게 야구냐 ㄷ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이번 U.S. 오픈 클락 우승 개꿀 아님? ㅋ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걍 꿀잼 매치 될 거 같은데 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난 처음에 계약금 보고 너무 많이 준 거 아닌가 했는데, 지금 보면 싸게 잡은 거 아니냐? ㅋㅋㅋ 매 경기 안타 치는 거 보면 진짜 물건은 물건임. 샌프런트 박수쳐주고 싶다.4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월클은 좀 오바 아니냐? 잘하는 건 맞는데 아직 그 정도는 아니라고 봄. 국대 에이스는 몰라도 월클은 넘사벽 선배들이 너무 많음. 좀 더 꾸준히 보여줘야지.4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어제 목 쉬었음. 진짜 미친 경기였다. 특히 마지막 한타 때 오너 바이 점멸궁으로 캐리하는 거 보고 지렸다. 와 이거 진짜 되네 싶었음 ㄷㄷ8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뭐 걸었냐고 물어보면 다들 조용해지는 거 국룰이지 ㅋㅋㅋ 나도 불안하긴 한데 그래도 이기는 팀 응원해야지. 근데 FC 모바일 리그 부산에서 하는 건 좀 부럽다 직관가고싶네 ㅠㅠ10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LG팬인데도 불안불안했는데 오늘 보니까 싹 사라짐 ㅋㅋㅋㅋ 염갈량 감독님 만족하셨다는 기사 떴는데 ㄹㅇ 안 할 수가 없지. 우리팀 요즘은 그냥 다 잘해서 너무 행복하다.11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난 오히려 저게 페레이라의 전략이라고 봄. 상대방한테 '어 나도 사람이다' 이런 식으로 경계심 풀게 만드는. 아니면 진짜 본인도 자기 한계에 도달했다고 느끼는 걸 수도 있고 ㄷㄷ.13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근데 난 좀 멋있던데? 솔직하게 자기 심정 말하는 게 더 인간적이고 좋았음. 항상 강한 모습만 보여주는 것보다 저런 솔직함이 더 팬들을 끌어당기는 거 아니겠음?14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 진짜 폰으로 중계 보다가 소리 질렀다 ㅋㅋㅋㅋㅋ 류현진 공략하는 거 미쳤음. 1회에 4홈런이라니 무슨 게임하는 줄 알았네 ㄷㄷ15시간 49분전
댓글목록3
올킬핫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