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2026-05-15 15:39
12,351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형님들 오늘 뉴스 보셨어요? 허구연 총재님이 "한국에선 프로 스포츠 하면 안 된다"고 하셨다는 기사 보고 진짜 씁쓸하네요. 물론 총재님이 어떤 맥락에서 그런 말씀을 하셨을지 대충 짐작은 갑니다만, 그래도 우리 스포츠 팬 입장에서는 심장이 철렁 내려앉는 이야기 아닙니까. 안 그래도 요새 KBO리그나 다른 종목들 이슈 많아서 머리 아픈데, 이런 이야기까지 들으니까 뭔가 마음이 너무 안 좋네요. 진짜 국 스포츠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요.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
[자유게시판] 이정후 5호 홈런 쳤는데... 타격 2위가 진짜 대단한 거임? ㄷㄷ14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NBA 드랲 ㄷㄷ 위자즈 디반차 1픽 실화냐?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르브론 이후 최고의 이적 아님?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으로 이한범 어때보임? EPL 러브콜 오던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야 님들아 야니스 마이애미 간 거 ㄹㅇ임?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우에다 아야세 이적설 ㄹㅇ임? 이러다 분데스리가 가는 거 아냐?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튜헬 감독님 발언ㄷㄷ 이거 ㄹㅇ임?2026-06-23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근데 이거 역대급 논란각 아님? 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호수비도 그렇고 타격도 그렇고 진짜 매일매일 하이라이트 찾아보게 된다니까 ㅋㅋㅋ 솔직히 국뽕이고 뭐고 떠나서 야구 자체를 너무 재밌게 만들어줌. 이대로 쭉 가면 올스타전도 볼 수 있는 거 아님?27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근데 비니시우스가 그렇게까지 대단한가? 난 솔직히 좀 거품 끼도 있다고 봄. 물론 잘하긴 하는데 너무 빨아주는 경향이 없잖아 있는 듯 ㅋㅋㅋ2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아 글쓴이 말이 맞음 ㅋㅋㅋㅋ 스튜어트가 에이스는 아니어도 팀에 필요한 역할 제대로 해줬는데 이걸 또 트레이드하냐. 이 팀은 진짜 답이 없다. 다음 시즌도 어차피 플옵은 물 건너갔네 ㅠㅠ3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잉글랜드랑 우리는 좀 다르지 않나? 잉글랜드는 피지컬이랑 스피드 자체가 우리랑 차원이 다르잖아. 솔직히 국대 경기 요즘 좀 답답했는데 오늘만큼은 시원하게 이겨줬으면 좋겠다. 치맥은 못 참지 ㅋㅋㅋㅋ5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저만 그런 줄 알았는데, 다들 어제 고석현 경기 보셨구나. 막판에 레보스노야니 KO 직전까지 갔다가 살아나는 거 보고 심장 쫄렸잖아요 ㅋㅋㅋ 진짜 팝콘각 제대로였음.10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이번엔 좀 다를 수도 있지 않나요? 제임스랑 라이스 부상이라도 스쿼드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ㄷㄷ 너무 비관적으로만 보는 거 같은데요? 월드컵은 변수가 많아서 쉽게 예측하기 힘들죠.11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 폼 미친 건 ㅇㅈ이지 ㅋㅋㅋㅋ 어제 솔직히 걔 아니었으면 후반 내내 질질 끌려가다 비겼을 거 같음. EPL에서도 저 정도로 공격적인 풀백 몇 없을 텐데 진짜 탐나더라.16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브런슨 아버지 인터뷰 나도 봤는데 ㅋㅋㅋ 뭔가 씁쓸하면서도 웃겼음. 근데 브런슨은 진짜 매 경기마다 성장하는 게 보여서 응원하게 됨. 오늘 막판 플레이는 진짜 심장 쫄깃했다. 지리더라.16시간 32분전
댓글목록5
올킬핫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