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진짜 이번 주 PGA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우리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함? ㅋㅋㅋ
2026-05-17 23:06
10,81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 진짜 이번 주 PGA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우리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함? ㅋㅋㅋ
형들 안녕. 오늘 아침에 PGA 최종 라운드 보면서 진짜 심장 쫄깃했는데, 그 와중에 로리 매킬로이, 저스틴 로즈, 욘 람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 보니까 문득 우리 한국 선수들 근황이 궁금해지는 거임. 다들 한때 엄청난 기대를 받았던 선수들인데, 요즘 어떻게 지내는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서 근황 토론 한번 해보려고 글 써봄 ㅋㅋㅋ
특히, 요즘 남자 골프 쪽 보면 임성재 선나 김주형 선수가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긴 한데, 이전에 PGA 투어에서 활약했던 다른 선수들은 가끔 뉴스에서 이름 보이면 반갑고 그렇잖아. 예를 들어 최경주 프로님이나 양용은 프로님 같은 전설들은 당연히 후배들 응원하고 계실 테고, 강성훈 선수나 이경훈 선수처럼 꾸준히 투어 뛰는 선수들도 있는데, 갑자기 확 치고 올라왔다가 조용해진 선수들도 꽤 있는 거 같아서 궁금함.
내가 기억하는 선수 중 한 명은 배상문 선수임. 한때 PGA 투어 2승까지 올리면서 진짜 맹활약했잖아. 군 문제 해결하고 다시 복귀했을 때도 기대가 엄청났었는데, 솔직히 그 이후로는 예전만큼의 포스는 안 나오는 거 같아서 좀 아쉬움. 물론 꾸준히 투어 뛰면서 노력하는 모습은 존경스럽지만, 문득문득 "배상문 선수 요즘 어때?" 하고 찾아보게 되는 거 같음.
그리고 김시우 선수도 한때 마스터스에서 엄청난 임팩트 보여주고,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까지 하면서 '포스트 최경주' 소리 들었잖아. 지도 PGA 투어에서 뛰고 있고, 가끔 상위권에 이름도 올리지만, 뭔가 그 폭발적인 모습이 예전만큼 자주 보이지는 않는 거 같아서 팬으로서 살짝 아쉬움이 드는 건 사실임. 여전히 클래스는 살아있지만, 뭔가 한 방이 더 터져줬으면 하는 바람이랄까?
여자 골프 쪽도 마찬가지인 거 같음. 고진영 선수나 박성현 선수처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이 요즘 살짝 주춤하는 모습 보이면 괜히 걱정되고 그렇잖아. 물론 박민지 선수나 이예원 선수처럼 KLPGA에서 맹활약하는 선수들도 많지만, 미국이나 유럽 투어에서 우리 선수들이 더 많이 보였으면 하는 게 솔직한 팬심임. 박성현 선수 같은 경우는 한때 압도적인 장타로 LPGA를 씹어먹었는데, 요즘은 어깨 부상 이슈도 있고 해서 좀 안타까움 ㅠ
이렇게 과거의 영광을 누리던 선수들이나, 한때 반짝했던 선수들이 지금은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운동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음. 우리 커뮤니티 형들 중에서도 각자 응원하는 선수들 잖아? 혹시 내가 모르는 특별한 근황이나, 재밌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으면 공유해 주면 좋겠음.
솔직히 매번 경기 중계만 보다가 이렇게 선수들 '사람 대 사람'으로 궁금해하는 건 처음인 거 같음. 다들 우리 스포츠 팬들한테 희로애락을 안겨줬던 선수들이니까, 그들의 선수 생활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한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형들은 요즘 어떤 선수 근황이 제일 궁금함? 혹시 "아 이 선수 요즘 진짜 대박임" 하는 정보 있으면 좀 풀어줘 봐. 다 같이 얘기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자고 ㅋㅋㅋ
특히, 요즘 남자 골프 쪽 보면 임성재 선나 김주형 선수가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긴 한데, 이전에 PGA 투어에서 활약했던 다른 선수들은 가끔 뉴스에서 이름 보이면 반갑고 그렇잖아. 예를 들어 최경주 프로님이나 양용은 프로님 같은 전설들은 당연히 후배들 응원하고 계실 테고, 강성훈 선수나 이경훈 선수처럼 꾸준히 투어 뛰는 선수들도 있는데, 갑자기 확 치고 올라왔다가 조용해진 선수들도 꽤 있는 거 같아서 궁금함.
내가 기억하는 선수 중 한 명은 배상문 선수임. 한때 PGA 투어 2승까지 올리면서 진짜 맹활약했잖아. 군 문제 해결하고 다시 복귀했을 때도 기대가 엄청났었는데, 솔직히 그 이후로는 예전만큼의 포스는 안 나오는 거 같아서 좀 아쉬움. 물론 꾸준히 투어 뛰면서 노력하는 모습은 존경스럽지만, 문득문득 "배상문 선수 요즘 어때?" 하고 찾아보게 되는 거 같음.
그리고 김시우 선수도 한때 마스터스에서 엄청난 임팩트 보여주고,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까지 하면서 '포스트 최경주' 소리 들었잖아. 지도 PGA 투어에서 뛰고 있고, 가끔 상위권에 이름도 올리지만, 뭔가 그 폭발적인 모습이 예전만큼 자주 보이지는 않는 거 같아서 팬으로서 살짝 아쉬움이 드는 건 사실임. 여전히 클래스는 살아있지만, 뭔가 한 방이 더 터져줬으면 하는 바람이랄까?
여자 골프 쪽도 마찬가지인 거 같음. 고진영 선수나 박성현 선수처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이 요즘 살짝 주춤하는 모습 보이면 괜히 걱정되고 그렇잖아. 물론 박민지 선수나 이예원 선수처럼 KLPGA에서 맹활약하는 선수들도 많지만, 미국이나 유럽 투어에서 우리 선수들이 더 많이 보였으면 하는 게 솔직한 팬심임. 박성현 선수 같은 경우는 한때 압도적인 장타로 LPGA를 씹어먹었는데, 요즘은 어깨 부상 이슈도 있고 해서 좀 안타까움 ㅠ
이렇게 과거의 영광을 누리던 선수들이나, 한때 반짝했던 선수들이 지금은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운동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음. 우리 커뮤니티 형들 중에서도 각자 응원하는 선수들 잖아? 혹시 내가 모르는 특별한 근황이나, 재밌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으면 공유해 주면 좋겠음.
솔직히 매번 경기 중계만 보다가 이렇게 선수들 '사람 대 사람'으로 궁금해하는 건 처음인 거 같음. 다들 우리 스포츠 팬들한테 희로애락을 안겨줬던 선수들이니까, 그들의 선수 생활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한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형들은 요즘 어떤 선수 근황이 제일 궁금함? 혹시 "아 이 선수 요즘 진짜 대박임" 하는 정보 있으면 좀 풀어줘 봐. 다 같이 얘기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자고 ㅋㅋㅋ
-
[자유게시판] 메츠 이 팀은 대체 뭐냐 진짜 ㅋㅋㅋ 돈 쳐바르고 이 꼴 나는게 말이 됨?2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ㄷㄷ… KBO 꿈 ㄹㅇ 실현 가능함? 예상 좀 해보자 ㅋㅋ25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4년 2800억 ㄷㄷ 이게 맞냐?2026-06-26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 ㄷㄷ 올스타 팬투표 뭔데?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ㄷㄷ 진짜 이번엔 3연승 가나여? ㄷㄱㄷㄱ2026-06-25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KBO 잔류 선언했는데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스코틀랜드 브라질전 졌다고? ㅋㅋㅋㅋ 아 진짜 똥줄 타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ㅋㅋㅋ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양키스 하현승 보고 있나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아침에 기사보고 눈 비비면서 다시 봤잖아 ㅋㅋㅋ 위저즈가 디반사를? 진짜 예상 밖이긴 함. 근데 또 워크에씩 좋다는 얘기도 있으니 기대해봐야 하나 싶기도 하고 모르겠다 ㄷㄷ1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오버페이라고 하는 애들도 있던데 나는 절대 아니라고 본다. 릅신 나이 생각하면 이제 리브스가 팀의 미래라고 봐야지. 당장 다음 시즌부터 훨씬 더 잘할 거임.6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앤더슨 그 정도는 아니지 않냐? ㅋㅋㅋㅋㅋ 물론 잘하긴 하는데 2648억은 좀 오바 같은데. 펩 떠난다고 해도 맨시티 돈 쓰는 건 여전하네 진짜. 근데 맨시티 중원이 아무리 짱짱해도 과르디올라 전술빨도 무시 못하잖아. 다음 시즌 봐야 알 듯 ㅋㅋㅋ8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강민균은 진짜 물건임. 작년에 2군에서부터 지켜봤는데 멘탈도 좋고 성실한 선수라 터질 줄 알았음. 염경엽 감독이 잘 키워주는 듯. 솔직히 국대 승선도 가능하다고 본다 ㅋㅋㅋ8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에 뉴스에서 봤는데 아시아 3위팀들 플옵 끝나고 또 다른 대륙이랑 붙어야 한다던데요? 이거 진짜 너무 빡센 거 아니냐 ㄷㄷ 이럴거면 그냥 시원하게 예선 탈락하는게 낫지 않나 싶기도 하고.9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나 아까 기사 보고도 안 믿었는데 ㄷㄷㄷ 양키스 오퍼를 거절한다니 미쳤다 진짜 KBO 오는거면 역대급 드래프트 전쟁 나겠네 벌써부터 심장 쫄깃하다.9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 월드컵 때도 조별리그에서 다들 망했다고 난리치다가 마지막에 기적처럼 올라갔던 거 기억 안 남? ㅋㅋㅋ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희망은 있다고 본다. 그래도 오늘 경기 내용은 진짜 반성해야 함.11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뭔 소리야 형님. 홀란드야 물론 사기캐지만, 노르웨이가 홀란드 원맨팀도 아니고 다른 선수들도 다 프로임. 물론 전력 약화는 있겠지만, 오히려 홀란드 없으면 다른 선수들이 더 으쌰으쌰 하면서 팀워크로 보여주 경우도 많음. 우리 국대도 오늘은 제발 시원하게 이겨줬으면 좋겠다!11시간 30분전
댓글목록3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