ㄷㄷ 요즘 스포츠계 왜케 사건사고 많냐? 스포츠센터 뭔일임?
2026-05-18 00:03
13,347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ㄷㄷ 요즘 스포츠계 왜케 사건사고 많냐? 스포츠센터 뭔일임?
형들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 보는데 갑자기 좀 씁쓸해지네. 요즘 스포츠 관련해서 좋은 소식보다 좀 안타까운 소식들이 더 많이 들리는 거 같아서 말이야. 특히 아침에 뉴스 보다가 스포츠센터 사고 소식 보고 좀 놀랐다. 아니 대체 운전을 어떻게 했길래 수영장으로 차가 돌진하냐 ㄷㄷ 진짜 생각만 해도 아찔하네.
솔직히 어제까지만 해도 우리 팀 경기 역전승 보고 기분 좋았거든. 이정후 선수 격감 미쳤고, 김하성 선수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지. 류현진 선수 복귀 후에도 꾸준히 호투하는 거 보면 진짜 레전드는 다르다는 걸 느낀다. 근데 이런 와중에 스포츠 르네상스 칼럼 보니까 룰의 일관성에 대한 얘기도 나오고, 오늘 뉴스 보니까 스포츠센터 사고까지 터지고… 좀 복잡한 기분이다.
특히 그 스포츠센터 사고는 진짜 충격적이더라. 70대 할머니가 운전하다가 그랬다는데, 뭐 고령 운전자의 운전 미숙 문제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그 문제로만 치부하기엔 좀 위험한 거 같음. 스포츠시설 안전 문제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이건 좀 극단적인 경우긴 하지만,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니까 문득 경기장 안전이나 선수들 훈련 시설 안전 같은 것도 신경 쓰이네. 얼마 전에도 무슨 시설물 보수 문제로 선수들 훈련 차질 생겼다는 뉴스 본 거 같은데.
솔직히 스포츠가 우리한테 주는 즐거움이나 감동이 엄청 크잖아. 승리의 짜릿함, 패배의 아쉬움, 선수들의 투… 이런 거 보면서 대리만족도 느끼고 삶의 활력도 얻고. 근데 이런 감동 뒤편으로 뭔가 자꾸 삐걱거리는 소식이 들려오면 좀 김이 새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얼마 전에도 특정 종목에서 심판 판정 논란 엄청 심했잖아. 그게 바로 룰의 일관성이 흔들리면 신뢰도 무너진다는 심찬구 기자 칼럼 내용이랑 딱 맞아떨어지는 거 아니겠음?
진짜 스포츠팬 입장에서는 단순히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둘러싼 모든 환경이 건강하게 돌아가길 바라거든. 선수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팬들은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시설도 안전하게 유지되고… 이게 기본 중의 기본인데, 요즘 보면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자꾸 흔들리는 느낌이라 좀 아쉽다. 물론 모든 사건 사고가 다 스포츠랑 직결되는 건 아니지만, 스포츠라는 큰 테두리 안에 있는 문제들이니까 마냥 무시할 수도 없는 거고.
그나마 다행인 건 스포츠센터 사고 피해자분들이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는 거? 그래도 정신적인 충격은 상당할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에도 스포츠센터나 수영장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 많잖아. 나도 주말에 헬스장 가고 수영장도 가끔 가는데, 이런 뉴스 보면 괜히 한번 더 둘러보게 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도 생기는 거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주 스포츠 관련 뉴스 보면서 여러 생각이 들었다. 우리 팀 경기도 중요하지만, 스포츠라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형들은 요즘 스포츠계 돌아가는 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냐? 진짜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 ㅠ
솔직히 어제까지만 해도 우리 팀 경기 역전승 보고 기분 좋았거든. 이정후 선수 격감 미쳤고, 김하성 선수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지. 류현진 선수 복귀 후에도 꾸준히 호투하는 거 보면 진짜 레전드는 다르다는 걸 느낀다. 근데 이런 와중에 스포츠 르네상스 칼럼 보니까 룰의 일관성에 대한 얘기도 나오고, 오늘 뉴스 보니까 스포츠센터 사고까지 터지고… 좀 복잡한 기분이다.
특히 그 스포츠센터 사고는 진짜 충격적이더라. 70대 할머니가 운전하다가 그랬다는데, 뭐 고령 운전자의 운전 미숙 문제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그 문제로만 치부하기엔 좀 위험한 거 같음. 스포츠시설 안전 문제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이건 좀 극단적인 경우긴 하지만,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니까 문득 경기장 안전이나 선수들 훈련 시설 안전 같은 것도 신경 쓰이네. 얼마 전에도 무슨 시설물 보수 문제로 선수들 훈련 차질 생겼다는 뉴스 본 거 같은데.
솔직히 스포츠가 우리한테 주는 즐거움이나 감동이 엄청 크잖아. 승리의 짜릿함, 패배의 아쉬움, 선수들의 투… 이런 거 보면서 대리만족도 느끼고 삶의 활력도 얻고. 근데 이런 감동 뒤편으로 뭔가 자꾸 삐걱거리는 소식이 들려오면 좀 김이 새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얼마 전에도 특정 종목에서 심판 판정 논란 엄청 심했잖아. 그게 바로 룰의 일관성이 흔들리면 신뢰도 무너진다는 심찬구 기자 칼럼 내용이랑 딱 맞아떨어지는 거 아니겠음?
진짜 스포츠팬 입장에서는 단순히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둘러싼 모든 환경이 건강하게 돌아가길 바라거든. 선수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팬들은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시설도 안전하게 유지되고… 이게 기본 중의 기본인데, 요즘 보면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자꾸 흔들리는 느낌이라 좀 아쉽다. 물론 모든 사건 사고가 다 스포츠랑 직결되는 건 아니지만, 스포츠라는 큰 테두리 안에 있는 문제들이니까 마냥 무시할 수도 없는 거고.
그나마 다행인 건 스포츠센터 사고 피해자분들이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는 거? 그래도 정신적인 충격은 상당할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에도 스포츠센터나 수영장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 많잖아. 나도 주말에 헬스장 가고 수영장도 가끔 가는데, 이런 뉴스 보면 괜히 한번 더 둘러보게 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도 생기는 거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주 스포츠 관련 뉴스 보면서 여러 생각이 들었다. 우리 팀 경기도 중요하지만, 스포츠라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형들은 요즘 스포츠계 돌아가는 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냐? 진짜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 ㅠ
-
[자유게시판] 메츠 이 팀은 대체 뭐냐 진짜 ㅋㅋㅋ 돈 쳐바르고 이 꼴 나는게 말이 됨?1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ㄷㄷ… KBO 꿈 ㄹㅇ 실현 가능함? 예상 좀 해보자 ㅋㅋ2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4년 2800억 ㄷㄷ 이게 맞냐?2026-06-26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 ㄷㄷ 올스타 팬투표 뭔데?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ㄷㄷ 진짜 이번엔 3연승 가나여? ㄷㄱㄷㄱ2026-06-25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KBO 잔류 선언했는데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스코틀랜드 브라질전 졌다고? ㅋㅋㅋㅋ 아 진짜 똥줄 타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ㅋㅋㅋ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양키스 하현승 보고 있나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나만 그런가? ㅋㅋㅋㅋ 노시환 홈런 치는 거 보면 예전 김태균 보는 것 같음. 묵직한 거 한 방 날리는 스타일이 비슷해 보여. 올시즌 한화 야구 볼 맛 난다 진짜.54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아침에 기사보고 눈 비비면서 다시 봤잖아 ㅋㅋㅋ 위저즈가 디반사를? 진짜 예상 밖이긴 함. 근데 또 워크에씩 좋다는 얘기도 있으니 기대해봐야 하나 싶기도 하고 모르겠다 ㄷㄷ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오버페이라고 하는 애들도 있던데 나는 절대 아니라고 본다. 릅신 나이 생각하면 이제 리브스가 팀의 미래라고 봐야지. 당장 다음 시즌부터 훨씬 더 잘할 거임.7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앤더슨 그 정도는 아니지 않냐? ㅋㅋㅋㅋㅋ 물론 잘하긴 하는데 2648억은 좀 오바 같은데. 펩 떠난다고 해도 맨시티 돈 쓰는 건 여전하네 진짜. 근데 맨시티 중원이 아무리 짱짱해도 과르디올라 전술빨도 무시 못하잖아. 다음 시즌 봐야 알 듯 ㅋㅋㅋ9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강민균은 진짜 물건임. 작년에 2군에서부터 지켜봤는데 멘탈도 좋고 성실한 선수라 터질 줄 알았음. 염경엽 감독이 잘 키워주는 듯. 솔직히 국대 승선도 가능하다고 본다 ㅋㅋㅋ9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에 뉴스에서 봤는데 아시아 3위팀들 플옵 끝나고 또 다른 대륙이랑 붙어야 한다던데요? 이거 진짜 너무 빡센 거 아니냐 ㄷㄷ 이럴거면 그냥 시원하게 예선 탈락하는게 낫지 않나 싶기도 하고.10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나 아까 기사 보고도 안 믿었는데 ㄷㄷㄷ 양키스 오퍼를 거절한다니 미쳤다 진짜 KBO 오는거면 역대급 드래프트 전쟁 나겠네 벌써부터 심장 쫄깃하다.11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 월드컵 때도 조별리그에서 다들 망했다고 난리치다가 마지막에 기적처럼 올라갔던 거 기억 안 남? ㅋㅋㅋ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희망은 있다고 본다. 그래도 오늘 경기 내용은 진짜 반성해야 함.12시간 16분전
댓글목록2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