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2026-05-15 15:39
12,353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형님들 오늘 뉴스 보셨어요? 허구연 총재님이 "한국에선 프로 스포츠 하면 안 된다"고 하셨다는 기사 보고 진짜 씁쓸하네요. 물론 총재님이 어떤 맥락에서 그런 말씀을 하셨을지 대충 짐작은 갑니다만, 그래도 우리 스포츠 팬 입장에서는 심장이 철렁 내려앉는 이야기 아닙니까. 안 그래도 요새 KBO리그나 다른 종목들 이슈 많아서 머리 아픈데, 이런 이야기까지 들으니까 뭔가 마음이 너무 안 좋네요. 진짜 국 스포츠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요.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 ㄷㄷ 이번엔 3연승 가나?5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셀틱스 브라운 트레이드썰은 진짜 계속 나오네 ㄷㄷ8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즘 미쳤네 ㄷㄷ 신인왕 ㄹㅇ 가능함? 근황 좀 알려주셈 ㅋㅋ10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랄멜로 샬럿이랑 트레이드 각 잡는다는 소식 ㄹㅇ임? ㄷㄷ11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5호 홈런 쳤는데... 타격 2위가 진짜 대단한 거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NBA 드랲 ㄷㄷ 위자즈 디반차 1픽 실화냐?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르브론 이후 최고의 이적 아님?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으로 이한범 어때보임? EPL 러브콜 오던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작년에 부상으로 거의 못 뛰어서 솔직히 의아하긴 했음. 그래도 워낙 이름값이랑 팬덤이 커서 그런가? 어쨌든 논란이 있을 수 밖에 없는 수상이었다는 건 인정함.1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전반엔 그나마 좀 하는 척이라도 하더니 후반 갈수록 무색무취 ㅋㅋㅋㅋ 사우스게이트 전술 너무 뻔해서 상대팀들이 다 파악한 거 같음. 다음 경기 큰일났다 진짜2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밈이라기보단 그냥 워낙 야구팬들 사이에서 인기 많고 인정받는 선수라서 그런거 아님? 나이도 있는데 아직도 이정도 하는 포수 없잖아. 그냥 거품없이 실력으로 뽑힌거라고 본다.3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미쳤음. 어제도 멀티히트 치더니 오늘도 쳐버리네 ㄷㄷ 이정도면 신인왕은 뭐 따논 당상이고 타격왕도 가능할 듯. 수비도 안정적이고 진짜 물건임.4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난 솔직히 이길 줄 알았는데 개실망함. 홈 이점도 있는데 이건 좀 아니지 않냐? 후반에 체력 떨어지는 건 이해해도, 전술적으로도 딱히 변화가 없어서 더 답답했음.4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들 근데 솔직히 브라운 연장 계약금 생각하면 트레이드 썰 도는 것도 이해는 됨. 그 돈 주고 잡기엔 좀 애매한 퍼포먼스인 건 부정할 수 없잖아. 물론 프런트가 어그로 끄는 건 맞지만 완전히 허무맹랑한 소리는 아닐 수도 있어.5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레보스노야니가 타격 센스 좋은 건 맞는데, 고석현이 그래플링으로 끌고 가면 또 모르는 거 아니냐? 고석현 레슬링이랑 주짓수도 상당한데, 초반에 압박해서 테이크다운 노리면 의외의 결과 나올 수도 있다고 본다. 은근히 기대된다 이번 경기.5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고석현 이번에 나오냐? ㄷㄷㄷ 진짜 오랜만이네 예전에 막 상대 바닥에 꽂아버리는 거 보고 개놀랐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한 건 할 거 같긴 함 이번에 이기면 진짜 랭킹 바로 들어갈듯?6시간 24분전
댓글목록5
올킬핫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