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진짜 이번 주 PGA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우리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함? ㅋㅋㅋ
2026-05-17 23:06
10,826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 진짜 이번 주 PGA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우리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함? ㅋㅋㅋ
형들 안녕. 오늘 아침에 PGA 최종 라운드 보면서 진짜 심장 쫄깃했는데, 그 와중에 로리 매킬로이, 저스틴 로즈, 욘 람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 보니까 문득 우리 한국 선수들 근황이 궁금해지는 거임. 다들 한때 엄청난 기대를 받았던 선수들인데, 요즘 어떻게 지내는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서 근황 토론 한번 해보려고 글 써봄 ㅋㅋㅋ
특히, 요즘 남자 골프 쪽 보면 임성재 선나 김주형 선수가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긴 한데, 이전에 PGA 투어에서 활약했던 다른 선수들은 가끔 뉴스에서 이름 보이면 반갑고 그렇잖아. 예를 들어 최경주 프로님이나 양용은 프로님 같은 전설들은 당연히 후배들 응원하고 계실 테고, 강성훈 선수나 이경훈 선수처럼 꾸준히 투어 뛰는 선수들도 있는데, 갑자기 확 치고 올라왔다가 조용해진 선수들도 꽤 있는 거 같아서 궁금함.
내가 기억하는 선수 중 한 명은 배상문 선수임. 한때 PGA 투어 2승까지 올리면서 진짜 맹활약했잖아. 군 문제 해결하고 다시 복귀했을 때도 기대가 엄청났었는데, 솔직히 그 이후로는 예전만큼의 포스는 안 나오는 거 같아서 좀 아쉬움. 물론 꾸준히 투어 뛰면서 노력하는 모습은 존경스럽지만, 문득문득 "배상문 선수 요즘 어때?" 하고 찾아보게 되는 거 같음.
그리고 김시우 선수도 한때 마스터스에서 엄청난 임팩트 보여주고,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까지 하면서 '포스트 최경주' 소리 들었잖아. 지도 PGA 투어에서 뛰고 있고, 가끔 상위권에 이름도 올리지만, 뭔가 그 폭발적인 모습이 예전만큼 자주 보이지는 않는 거 같아서 팬으로서 살짝 아쉬움이 드는 건 사실임. 여전히 클래스는 살아있지만, 뭔가 한 방이 더 터져줬으면 하는 바람이랄까?
여자 골프 쪽도 마찬가지인 거 같음. 고진영 선수나 박성현 선수처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이 요즘 살짝 주춤하는 모습 보이면 괜히 걱정되고 그렇잖아. 물론 박민지 선수나 이예원 선수처럼 KLPGA에서 맹활약하는 선수들도 많지만, 미국이나 유럽 투어에서 우리 선수들이 더 많이 보였으면 하는 게 솔직한 팬심임. 박성현 선수 같은 경우는 한때 압도적인 장타로 LPGA를 씹어먹었는데, 요즘은 어깨 부상 이슈도 있고 해서 좀 안타까움 ㅠ
이렇게 과거의 영광을 누리던 선수들이나, 한때 반짝했던 선수들이 지금은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운동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음. 우리 커뮤니티 형들 중에서도 각자 응원하는 선수들 잖아? 혹시 내가 모르는 특별한 근황이나, 재밌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으면 공유해 주면 좋겠음.
솔직히 매번 경기 중계만 보다가 이렇게 선수들 '사람 대 사람'으로 궁금해하는 건 처음인 거 같음. 다들 우리 스포츠 팬들한테 희로애락을 안겨줬던 선수들이니까, 그들의 선수 생활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한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형들은 요즘 어떤 선수 근황이 제일 궁금함? 혹시 "아 이 선수 요즘 진짜 대박임" 하는 정보 있으면 좀 풀어줘 봐. 다 같이 얘기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자고 ㅋㅋㅋ
특히, 요즘 남자 골프 쪽 보면 임성재 선나 김주형 선수가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긴 한데, 이전에 PGA 투어에서 활약했던 다른 선수들은 가끔 뉴스에서 이름 보이면 반갑고 그렇잖아. 예를 들어 최경주 프로님이나 양용은 프로님 같은 전설들은 당연히 후배들 응원하고 계실 테고, 강성훈 선수나 이경훈 선수처럼 꾸준히 투어 뛰는 선수들도 있는데, 갑자기 확 치고 올라왔다가 조용해진 선수들도 꽤 있는 거 같아서 궁금함.
내가 기억하는 선수 중 한 명은 배상문 선수임. 한때 PGA 투어 2승까지 올리면서 진짜 맹활약했잖아. 군 문제 해결하고 다시 복귀했을 때도 기대가 엄청났었는데, 솔직히 그 이후로는 예전만큼의 포스는 안 나오는 거 같아서 좀 아쉬움. 물론 꾸준히 투어 뛰면서 노력하는 모습은 존경스럽지만, 문득문득 "배상문 선수 요즘 어때?" 하고 찾아보게 되는 거 같음.
그리고 김시우 선수도 한때 마스터스에서 엄청난 임팩트 보여주고,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까지 하면서 '포스트 최경주' 소리 들었잖아. 지도 PGA 투어에서 뛰고 있고, 가끔 상위권에 이름도 올리지만, 뭔가 그 폭발적인 모습이 예전만큼 자주 보이지는 않는 거 같아서 팬으로서 살짝 아쉬움이 드는 건 사실임. 여전히 클래스는 살아있지만, 뭔가 한 방이 더 터져줬으면 하는 바람이랄까?
여자 골프 쪽도 마찬가지인 거 같음. 고진영 선수나 박성현 선수처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이 요즘 살짝 주춤하는 모습 보이면 괜히 걱정되고 그렇잖아. 물론 박민지 선수나 이예원 선수처럼 KLPGA에서 맹활약하는 선수들도 많지만, 미국이나 유럽 투어에서 우리 선수들이 더 많이 보였으면 하는 게 솔직한 팬심임. 박성현 선수 같은 경우는 한때 압도적인 장타로 LPGA를 씹어먹었는데, 요즘은 어깨 부상 이슈도 있고 해서 좀 안타까움 ㅠ
이렇게 과거의 영광을 누리던 선수들이나, 한때 반짝했던 선수들이 지금은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운동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음. 우리 커뮤니티 형들 중에서도 각자 응원하는 선수들 잖아? 혹시 내가 모르는 특별한 근황이나, 재밌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으면 공유해 주면 좋겠음.
솔직히 매번 경기 중계만 보다가 이렇게 선수들 '사람 대 사람'으로 궁금해하는 건 처음인 거 같음. 다들 우리 스포츠 팬들한테 희로애락을 안겨줬던 선수들이니까, 그들의 선수 생활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한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형들은 요즘 어떤 선수 근황이 제일 궁금함? 혹시 "아 이 선수 요즘 진짜 대박임" 하는 정보 있으면 좀 풀어줘 봐. 다 같이 얘기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자고 ㅋㅋㅋ
-
[자유게시판] 트럼프 생일 UFC 관람 ㅋㅋㅋ 이거 뭐냐 진짜?5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클라크 스코틀랜드 감독 사임 ㄷㄷ 월드컵 여파인가?8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이번 월드컵 우승? ㅋㅋㅋ 꿈도 야무지네 ㄷㄷ12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면서 문득 든 생각인데 우리나라는 어떠냐? ㄷㄷ16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팬들 진심으로 샤카 영입 기대함? ㅋㅋㅋ17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노시환 5연홈런 미쳤네 ㄷㄷ 이 기세 쭉 가냐?24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네일 등판 ㄹㅇ 대박 아님? ㄷㄷ24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 이 팀은 대체 뭐냐 진짜 ㅋㅋㅋ 돈 쳐바르고 이 꼴 나는게 말이 됨?2026-06-27
-
[자유게시판] 난 오히려 신선하던데? 옛날처럼 딱딱하게 굴기만 하는 것보다 저렇게 인간적인 모습 보여주는 게 더 좋음. 어차피 취미생활인데 백악관에서 본다고 뭐가 그렇게 문제인가 싶다 ㅋㅋㅋ12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선수 진짜 대단하다. 예전에 내가 고교야구 보러 갔을 때 직관했는데 그때 홈런 치는 거 보고 기립박수쳤잖아. 그 파워는 진짜 전국구 탑이었음. KBO 오면 프로에서도 바로 통할 거 같은데 당장 신인왕 노려볼만할 듯?4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잉글 국대 우측 걱정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워커 트리피어에 라이트백으로 사카도 보고 아놀드도 있는데? 클럽이야 뭐... 맨유 우측은 진짜 답 없긴 한데 국대랑 엮는 건 좀 과한듯. 투헬도 맨유 오면 선수진 싹 갈아엎으려고 하겠지.54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불스 최근 몇 년간 삽질한 건 맞는데 그렇다고 갑자기 돈 많은 구단주 온다고 바로 우승 전력 되겠냐? 선수단 물갈이도 하루아침에 되는 것도 아니고. 이현중 선수도 미국에서 계속 도전하는 건 응원하지만 불스가 당장 로스터 자리 만들어줄 팀은 아닐 것 같은데. 일단 지분 인수 오피셜부터 봐야지.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나이도 있고 슬슬 고민할 때 되긴 했지. 그래도 국대에 손흥민 없는 건 상상도 안 감 ㄷㄷ 다음 월드컵까진 힘들어도 아시안컵이나 친선경기 정도는 더 뛰어줬으면 좋겠음.4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난 개인적으로 리세가 너무 스타성 빵이라 좀 아쉽긴 함. 다른 선수들도 잘하는데 다 리세한테만 스포트라이트 가는 거 보면 ㅠㅠ 그래도 뭐 리세가 재밌는 건 인정!5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이현중 선수 진짜 대단함 ㄷㄷ 솔직히 국내에서 편하게 뛸 수도 있었을 텐데 저렇게 계속 부딪히는 거 보면 박수 쳐주고 싶음. 언젠가 한 번은 진짜 터질 거 같은 느낌임. 닉스 파이널 볼은 ㅋㅋㅋㅋ 진짜 누가 사는 거냐 저거 ㅋㅋㅋ 개웃기네.9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형들 다들 너무 비관적인 거 아니냐 ㅋㅋㅋ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부터 타격왕 포기함? 작년에도 전반기에 좀 주춤하다 후반기에 미친듯이 몰아쳐서 결국 3할 넘겼던 거 기억 안 남? 아직 희망은 있다!9시간 10분전
댓글목록3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