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맨유 경기보고 든 생각인데... VAR 이거 진짜 임? ㅋㅋㅋㅋ
2026-05-15 06:53
13,336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맨시티-맨유 경기보고 든 생각인데... VAR 이거 진짜 임? ㅋㅋㅋㅋ
형들 오늘 아침부터 정신없이 출근 준비하면서 스포츠 뉴스 쭉 훑어봤는데, 맨시티랑 맨유 경기 결과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이 있어서 글 올려봐요. 요즘 축구 보면서 VAR 얘기 진짜 많이 나오잖아요? 특히 중요한 경기일수록 더 심한 것 같아서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요.
오늘 맨시티랑 맨유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맨시티가 3대1로 역전승했죠. 뭐 경기 자체는 맨시티가 워낙 팀이기도 하고, 요즘 폼 미친 더 브라위너랑 포든 활약 보면서 감탄하긴 했는데... 경기 내용 중에 논란이 될 만한 장면들이 몇 개 보였던 것 같아요. 특히 래시포드 슈팅 장면에서 코바치치 손 맞고 나간 거, 그거 VAR 판독 갔을 때 진짜 심장 쫄깃했거든요. 결국 노 핸드볼 선언되면서 넘어가긴 했는데, 진짜 애매한 상황이었잖아요. 이거 때문에 경기 흐름이 또 바뀔 수도 있었겠다 싶더라고요.
솔직히 VAR 도입 취지는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였잖아요. 근데 요즘 보면 VAR 때문에 오히려 더 논란이 생기거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주심 재량에 따라 판정이 너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과연 정의로운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많더라고요. 어떤 경기는 손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PK 주고, 어떤 경기는 대놓고 손으로 막아도 노 핸드볼 선언되고... 기준이 뭔지 모르겠어요 진짜 ㅋㅋㅋ.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만 봐도 VAR 때문에 말 았던 경기가 한두 개가 아니죠. 리버풀이랑 토트넘 경기 때 오프사이드 오심 터졌던 거 기억나세요? 그거 진짜 희대의 오심이었잖아요. VAR이 있었는데도 그런 실수가 나왔다는 게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VAR 심판들도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돈 수십억씩 주고 데려온 프로 선수들 경기를 그렇게 망쳐버리면 누가 납득하겠어요. 진짜 빡치죠.
개인적으로는 VAR이 너무 경기를 끊고 흐름을 깬다는 생각도 들어요. 한 골이 터지거나 논란이 될 만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 VAR 판독 들어가고, 몇 분씩 기다려야 하잖아요. 그 시간 동안 선수들은 집중력 잃고, 팬들은 맥 빠지고... 솔직히 경기 보는 재미가 반감될 때도 많아요. 특히 직관 가서 보면 진짜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VAR이 오심을 잡아내는 순기능도 분명히 있긴 해요. 예전 같았으면 그냥 넘어갔을 명백한 오심들을 VAR이 잡아내면서 경기의 공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부분도 분명히 있겠죠. 뭐, 상대팀 입장에서 VAR 덕분에 이득 본 적도 있고, 우리 팀 입장에서는 VAR 때문에 손해 본 적도 있을 테니까요. 이게 참 계륵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없으면 아쉬울 것 같고, 있어도 불만 많고 ㅋ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요즘 VAR 논란이 너무 심화되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심지어 오늘 뉴스 보니까 'VAR 논란이 두 개의 타이틀 경쟁을 어떻게 정의했는가'라는 헤드라인도 있더라고요. 그 정도로 타이틀 경쟁에까지 영향을 미 미친다는 거잖아요. 이건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이러다 팬심 다 떠나갈까 봐 걱정되네요.
형들은 VA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금 이대로 가는 게 맞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어떤 식으로든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혹시 개선이 필요하다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의견 좀 나눠봐요! 님들 댓글 궁금하다 ㄷㄷㄷ
오늘 맨시티랑 맨유 경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맨시티가 3대1로 역전승했죠. 뭐 경기 자체는 맨시티가 워낙 팀이기도 하고, 요즘 폼 미친 더 브라위너랑 포든 활약 보면서 감탄하긴 했는데... 경기 내용 중에 논란이 될 만한 장면들이 몇 개 보였던 것 같아요. 특히 래시포드 슈팅 장면에서 코바치치 손 맞고 나간 거, 그거 VAR 판독 갔을 때 진짜 심장 쫄깃했거든요. 결국 노 핸드볼 선언되면서 넘어가긴 했는데, 진짜 애매한 상황이었잖아요. 이거 때문에 경기 흐름이 또 바뀔 수도 있었겠다 싶더라고요.
솔직히 VAR 도입 취지는 오심 줄이고 공정한 경기 만들자는 거였잖아요. 근데 요즘 보면 VAR 때문에 오히려 더 논란이 생기거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주심 재량에 따라 판정이 너무 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과연 정의로운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많더라고요. 어떤 경기는 손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PK 주고, 어떤 경기는 대놓고 손으로 막아도 노 핸드볼 선언되고... 기준이 뭔지 모르겠어요 진짜 ㅋㅋㅋ.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만 봐도 VAR 때문에 말 았던 경기가 한두 개가 아니죠. 리버풀이랑 토트넘 경기 때 오프사이드 오심 터졌던 거 기억나세요? 그거 진짜 희대의 오심이었잖아요. VAR이 있었는데도 그런 실수가 나왔다는 게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VAR 심판들도 사람이라 실수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돈 수십억씩 주고 데려온 프로 선수들 경기를 그렇게 망쳐버리면 누가 납득하겠어요. 진짜 빡치죠.
개인적으로는 VAR이 너무 경기를 끊고 흐름을 깬다는 생각도 들어요. 한 골이 터지거나 논란이 될 만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 VAR 판독 들어가고, 몇 분씩 기다려야 하잖아요. 그 시간 동안 선수들은 집중력 잃고, 팬들은 맥 빠지고... 솔직히 경기 보는 재미가 반감될 때도 많아요. 특히 직관 가서 보면 진짜 답답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VAR이 오심을 잡아내는 순기능도 분명히 있긴 해요. 예전 같았으면 그냥 넘어갔을 명백한 오심들을 VAR이 잡아내면서 경기의 공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부분도 분명히 있겠죠. 뭐, 상대팀 입장에서 VAR 덕분에 이득 본 적도 있고, 우리 팀 입장에서는 VAR 때문에 손해 본 적도 있을 테니까요. 이게 참 계륵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없으면 아쉬울 것 같고, 있어도 불만 많고 ㅋㅋㅋㅋ.
아무리 그래도 요즘 VAR 논란이 너무 심화되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심지어 오늘 뉴스 보니까 'VAR 논란이 두 개의 타이틀 경쟁을 어떻게 정의했는가'라는 헤드라인도 있더라고요. 그 정도로 타이틀 경쟁에까지 영향을 미 미친다는 거잖아요. 이건 진짜 심각한 문제 아닌가요? 이러다 팬심 다 떠나갈까 봐 걱정되네요.
형들은 VAR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금 이대로 가는 게 맞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어떤 식으로든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혹시 개선이 필요하다면 어떤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의견 좀 나눠봐요! 님들 댓글 궁금하다 ㄷㄷㄷ
-
[자유게시판] 오늘 벤투호 축구 라인업 떴냐? ㅋㅋㅋ10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멀티히트 실화냐 ㄷㄷ 이대로면 신인왕 각임?13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와 맨시티 미쳤냐? 앤더슨 영입 ㄷㄷㄷ 진짜 돈을 찢네14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진짜 성사임? ㄷㄷ 이거 누가 이기려나 ㅋㅋㅋ16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올리베이라 게이치 재대결 썰 푸네 ㄷㄷ 미쳤냐?16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팬 최다 득표? 이거 ㄹㅇ 빅데이터 분석 함 해봐야 함 ㅋㅋㅋ20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이번 발롱도르 푸테야스 또 받는 거 좀 웃기지 않음? ㅋㅋㅋ20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ㄹㅇ 개실망... 이거 맞냐? ㄷㄷ20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아 푸식 또 교체였냐 ㅋㅋㅋ 국대 오면 진짜 왜 저러는지 몰라. 폼 괜찮다가도 국대만 오면 뭔가 아쉬움 ㅠㅠ 어제 뉴스 보니 막판에 졌던데, 진짜 국대 유니폼만 입으면 뭔가 안 풀리는 느낌임.1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그정도 돈이면 거의 네이마르 이적료급 아닌가 ㄷㄷ 엘리엇 앤더슨 잘하긴 하는데 그정도까지 줄 선수였나? 기사 자세히 봤는데 아직 오피셜은 아니고 찌라시 수준인거 같던데 너무 김칫국 마시지 마셈 ㅋㅋ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전 온다고? 진짜임? ㄷㄷ 그럼 T1 숙소도 대전으로 옮기는 건가? 페이커는 진짜 뭘 해도 스케일이 다르네. 그래도 경기 외적인 활동 너무 많아지면 걱정됨 ㅠㅠ2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맞어 옛날 프로들 그립지 ㅋㅋㅋ 근데 냉정하게 지금 선수들이랑 기량 차이 좀 날 걸? 피지컬도 피지컬이고 메타도 엄청 바뀌어서.. 그래도 국가대항전이니까 상징적인 의미로 한번쯤 볼 수 있으면 좋겠다! 막 '그 절 감성' 이런 거 있잖아 ㅋㅋㅋ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솔직히 드발리쉬빌리 막판에 정신력으로 버틴 건 인정함. 근데 토푸리아가 계속 압박하고 유효타 더 많이 넣은 건 팩트잖아. 판정단 눈깔 어디다 두고 봤는지 궁금하다 진짜.2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엔더슨 맨시티 가면 어떤 역할 맡을지 궁금하긴 하다. 수비형 미드필더로 쓸 거 같은데, 로드리랑 같이 뛰려나? 아니면 로드리 백업으로 키우는 건가? 포텐은 확실히 있어서 키우면 대성할 수도 있긴 함.5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2800억 받으면 나도 농구선수 한다 진짜 ㅋㅋㅋㅋㅋㅋ 리브스가 잘하긴 하지만 딱 레이커스 버프 제대로 받은 케이스 아니냐? 다른 팀 갔으면 저 돈 절대 못 받았을 걸? 암튼 부럽네 부러워 ㅠㅠㅠ7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2800억 미쳤네 ㅋㅋㅋ 비드래프트 신화 제대로 쓰는구나. 레이커스가 돈 쓰는 건 알아줘야 함 ㄷㄷ 릅이랑 AD 노쇠화 생각하면 이번 시즌 진짜 마지막 불꽃 태울 듯.9시간 8분전
댓글목록3
올킬핫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