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2026-05-15 15:39
12,36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형님들 오늘 뉴스 보셨어요? 허구연 총재님이 "한국에선 프로 스포츠 하면 안 된다"고 하셨다는 기사 보고 진짜 씁쓸하네요. 물론 총재님이 어떤 맥락에서 그런 말씀을 하셨을지 대충 짐작은 갑니다만, 그래도 우리 스포츠 팬 입장에서는 심장이 철렁 내려앉는 이야기 아닙니까. 안 그래도 요새 KBO리그나 다른 종목들 이슈 많아서 머리 아픈데, 이런 이야기까지 들으니까 뭔가 마음이 너무 안 좋네요. 진짜 국 스포츠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요.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
[자유게시판] 롤드컵 우승팀 T1 페이커 선수 근황 다들 앎? ㄷㄷ11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ㄹㅇ 실화냐? 이러면 다음 시즌 우승은 따놓은 당상 아님? ㄷㄷ20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좀 답답하지 않음? ㅠㅠ2026-06-26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올스타전 투표 결과 떴던데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 ㄷㄷ 이번엔 3연승 가나?2026-06-26
-
[자유게시판] 셀틱스 브라운 트레이드썰은 진짜 계속 나오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즘 미쳤네 ㄷㄷ 신인왕 ㄹㅇ 가능함? 근황 좀 알려주셈 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랄멜로 샬럿이랑 트레이드 각 잡는다는 소식 ㄹㅇ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님 솔직히 펠레 마라도나 부활해도 저 돈 못 받는다는 건 좀 ㅋㅋㅋㅋ 그 시절이랑 지금이랑 시장 규모 자체가 다른데 비교가 되나. 엘리엇 정도면 저 몸값 받을만 함.4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님들 잘 생각해봐요. 맨시티가 괜히 저렇게 지를 리가 없잖아요. 분명 구단 내부에서 엄청난 분석 끝에 영입하는 거겠지. 괜히 펩 떠난 맨시티가 아니라고요.5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크리켓 얘기 나와서 말인데 혹시 잉글랜드 축구 이적시장 소식은 더 아는 거 있음? 첼시가 이번 여름에 또 돈 지른던데 누구 노리는지 궁금하네. 크리켓처럼 축구도 좀 시원한 소식 있었으면 좋겠다.6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벤투 감독님이 지금까지 보여준 게 있잖아요? 월드컵 앞두고 계속 고집 피우는 것처럼 보여도 뭔가 큰 그림이 있을 수도 있죠. 지금은 좀 답답해도 나중에 보면 다 이유가 있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너 비난만 하지 말고 좀 더 지켜보는 게 어떨까요?8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음... 근데 나는 드발리쉬빌리가 이긴 게 아주 이해 안 가는 건 아님. 토푸리아가 막판에 좀 때리긴 했어도 전체적인 유효타나 컨트롤은 드발리쉬빌리가 가져간 부분도 있어서. 솔직히 라운드별로 따지면 드발리쉬빌리가 더 잘한 운드도 분명 있었다고 봄. ㅋㅋㅋ 근데 전 챔피언까지 언급할 정도면 확실히 논란이긴 하네 ㅋㅋㅋ8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진짜 신임 ㅋㅋㅋㅋ 작년에 MVP 받는 거 보면서도 경이로웠는데, 투표 결과 보니까 그냥 압도적이더라. 이러다가 은퇴하면 등번호 영구결번 되는 거 아니냐 ㄷㄷ10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아 나도 아침부터 그 소식 듣고 짜증났음 ㅠㅠ 그래도 푸식이 나름 고군분투한 건 보였는데 막판 집중력 개아쉽더라. 국대 경기력 자체를 좀 끌어올려야 할 듯.11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타격왕은 솔직히 어렵지 않을까요? 지금 잘하긴 하는데 아직 다른 팀에도 괴물들이 많아서 ㅋㅋㅋ 그래도 지금처럼 꾸준히 치고 나가면 개인 커리어 하이는 찍을 수 있을 것 같음. 화이팅!14시간 39분전
댓글목록5
올킬핫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