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2026-05-15 15:39
12,377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형님들 오늘 뉴스 보셨어요? 허구연 총재님이 "한국에선 프로 스포츠 하면 안 된다"고 하셨다는 기사 보고 진짜 씁쓸하네요. 물론 총재님이 어떤 맥락에서 그런 말씀을 하셨을지 대충 짐작은 갑니다만, 그래도 우리 스포츠 팬 입장에서는 심장이 철렁 내려앉는 이야기 아닙니까. 안 그래도 요새 KBO리그나 다른 종목들 이슈 많아서 머리 아픈데, 이런 이야기까지 들으니까 뭔가 마음이 너무 안 좋네요. 진짜 국 스포츠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요.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
[자유게시판] 투헬 맨유 루머 썰 보니까 잉글 국대 우측 걱정 이해간다 ㄹㅇ ㅋㅋ4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없는 아르헨티나, 생각보다 훨 잘하는데 ㄷㄷ 이게 가능함?5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젠지 롤드컵 우승하면 e스포츠 도시 드립 좀 그만하자 ㄹㅇ6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이번에 자카 영입하는 거 진짜임? ㄷㄷ 승부수인가19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한화 노시환 5경기 연속 홈런 미쳤냐고 ㅋㅋㅋㅋ24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NBA 드래프트, BYU 디반사 1순위 위저즈 유니폼 ㄷㄷ 이변 아니냐?2026-06-27
-
[자유게시판] 아니 이번 신인들 ㄹㅇ 미쳤냐? KBO 낭만 지리네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와 오늘 맨시티 경기 ㄹㅇ 개꿀잼 예상인데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시즌 초에 쟤네 맨날 지는 거 보고 포기했었거든? 근데 요즘은 진짜 야구 볼 맛 난다. 특히 선발 투수들이 미쳐가지고 에이스들 다 때려잡는 거 보면 ㄷㄷㄷ 뭔 달라지긴 했음.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와 80살인데 UFC 관람이라니 체력 대단하네 ㄷㄷ 난 집에서 소파에 누워서 봐도 힘든데 ㅋㅋㅋ 근데 백관에서 UFC 보는 건 좀 웃기긴 하다. 김치찌개 먹방하는 거랑 비슷한 느낌인가.3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그거 약간 숄더 프레스 같은 느낌이었는데? 어깨랑 목을 막 비틀면서 동시에 팔을 꺾는? 정확한 명칭은 기억 안 나는데 진짜 희귀한 기술인 건 맞음. 돌리제 표정 보니까 ㄹㅇ 숨 넘어가는 줄 알았겠다 ㅋㅋㅋ3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다들 메시 없어도 좋다는 말 많이 하는데, 난 그래도 메시 있을 때가 더 안정적이라고 본다. 어제 경기 좋았던 건 맞지만, 상대 팀이 좀 약체였잖아? 강팀 만나면 또 어떻게 될지 모름.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 함.7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예전에 리세 드래프트 될 때부터 이 정도 재능 나올 거라고 예상한 사람 있었음? 나는 그때 그냥 운동능력 좋은 선수 정도로만 봤는데 지금 보면 진짜 예측 불가였어 ㄷㄷ8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어제 아르헨 보면서 우리 국대 생각나더라. 솔직히 메시 있을 때도 너무 메시만 보다가 막히는 경우 많았는데, 없으니까 더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거 보고 충격받음. 우리도 이제 에이스 한 명한테만 의존하는 거 그만둬야 함.9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어제 경기 좀 실망하긴 했음. 그래도 뭐 야구라는 게 항상 잘할 수는 없으니 오늘은 좀 기대해봐야죠. 저는 김하성 선수 수비 보는 맛에 샌디 경기 챙겨봅니다.9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메츠 꼴이 딱 우리 KBO 팀중에 한화 보는 거 같네. 돈은 쓰는데 성적은 안 나오고 결국 감독만 갈려나가는. 맨날 반복되는 레퍼토리 아니겠냐. 근데 메츠는 진짜 너무 심하긴 하다.10시간 35분전
댓글목록5
올킬핫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