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포르투갈 호날두 문제 ㄹㅇ 심각한 것 같네 ㅠ
2026-06-18 13:50
13,301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 포르투갈 호날두 문제 ㄹㅇ 심각한 것 같네 ㅠ
형들 오늘 경기 다들 봤음? 진짜 아침부터 속이 답답하네. 포르투갈 경기가 이렇게까지 답답할 일인가 싶다. 분명히 스쿼드만 보면 월클 선수들로 꽉 차 있는데 왜 이러지? 어제부터 계속 생각 드는데 이거 진짜 호날두 문제 맞는 것 같음. 괜히 BBC나 ESPN 같은 해외 매체에서 "포르투갈, 또 호날두 문제" 이런 헤드라인 뽑는 게 아닌 것 같아.
경기 보면서 느낀 건데, 호날두 형은 여전히 월클 공격수로서의 뜩이는 움직임은 보여주는 것 같긴 해. 하지만 그게 전부인 느낌이랄까? 몇 번 슈팅 찬스 잡았는데 예전 같으면 그냥 들어갔을 공들이 계속 빗나가더라. 특히 결정적인 장면에서 골을 못 넣으니까 팀 전체 사기도 같이 떨어지는 게 느껴졌어. 옆에서 주앙 펠릭스나 하파엘 레앙 같은 선수들이 엄청 뛰어다니면서 공간 만들고 기회 제공해줘도 마무리가 안 되니 뭐 답이 없잖아.
솔직히 호날두 형이 팀의 레전드고 상징적인 존재인 건 인정함. 근데 감독이 너무 과하게 의존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어제 경기 끝나고 인터뷰 보니까 포르투갈 감독은 "호날두에 대한 충성심을 계속 유지하겠다"고 굳건한 태도를 보이던데, 이게 과연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의문임. 물론 감독 입장에선 팀의 핵심이자 정신적 지주인 선수를 쉽게 뺄 수 없다는 것도 이해는 가. 하지만 전술적인 유연성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서 아쉬웠어.
다른 팀들 보면 슬슬 세대교체나 전술 변화를 시도하면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잉글랜드만 봐도 케인하고 벨링엄이 요즘 완전히 날아다니던데, 그 조합이 너무 부럽더라. 공격 전개도 시원시원하고 마무리도 확실하니까 보는 맛이 있음. 벨링엄은 중원에서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고 케인은 골은 물론이고 연계까지 완벽하니까 시너지가 대단한 것 같아.
포르투갈도 분명히 벨링엄 같은 젊고 패기 넘치는 미드필더 자원들 많잖아. 브루노 페르난데스, 베르나르두 실바 같은 선수들이 중심을 잡아주고 그 밑에서 비티냐나 누네스 같은 선수들이 치고 올라와 줘야 하는데, 모든 공격의 무게 중심이 너무 호날두에게 쏠려 있는 느낌이야. 마치 호날두가 공을 잡으면 모든 선수들이 멈칫하고 지켜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었음. 이러니까 상대 수비 입장에서도 수비하기가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
예전에 호날두가 맨유 복귀했을 때도 이런 비슷한 문제 때문에 말 많았잖아. 팀 전체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특정 선수에게 너무 의존하는 경향 때문에 결국 팀 성적이 안 좋았고, 마지막엔 불화설까지 터졌었지. 그때 전술적으로 호날두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부족했다는 평이 많았는데, 지금 포르투갈도 그때랑 비슷한 상황에 놓여있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
아 진짜 어제 경기 보고 나니까 한숨만 나오네. 분명히 선수단 구성은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왜 이걸 제대로 활용을 못 하는 건지 모르겠어. 다음 경기에서는 좀 더 과감한 전술 변화를 시도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형들은 포르투갈 경기 보면서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호날두를 벤치로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것 같은데.
경기 보면서 느낀 건데, 호날두 형은 여전히 월클 공격수로서의 뜩이는 움직임은 보여주는 것 같긴 해. 하지만 그게 전부인 느낌이랄까? 몇 번 슈팅 찬스 잡았는데 예전 같으면 그냥 들어갔을 공들이 계속 빗나가더라. 특히 결정적인 장면에서 골을 못 넣으니까 팀 전체 사기도 같이 떨어지는 게 느껴졌어. 옆에서 주앙 펠릭스나 하파엘 레앙 같은 선수들이 엄청 뛰어다니면서 공간 만들고 기회 제공해줘도 마무리가 안 되니 뭐 답이 없잖아.
솔직히 호날두 형이 팀의 레전드고 상징적인 존재인 건 인정함. 근데 감독이 너무 과하게 의존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어제 경기 끝나고 인터뷰 보니까 포르투갈 감독은 "호날두에 대한 충성심을 계속 유지하겠다"고 굳건한 태도를 보이던데, 이게 과연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의문임. 물론 감독 입장에선 팀의 핵심이자 정신적 지주인 선수를 쉽게 뺄 수 없다는 것도 이해는 가. 하지만 전술적인 유연성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서 아쉬웠어.
다른 팀들 보면 슬슬 세대교체나 전술 변화를 시도하면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잉글랜드만 봐도 케인하고 벨링엄이 요즘 완전히 날아다니던데, 그 조합이 너무 부럽더라. 공격 전개도 시원시원하고 마무리도 확실하니까 보는 맛이 있음. 벨링엄은 중원에서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고 케인은 골은 물론이고 연계까지 완벽하니까 시너지가 대단한 것 같아.
포르투갈도 분명히 벨링엄 같은 젊고 패기 넘치는 미드필더 자원들 많잖아. 브루노 페르난데스, 베르나르두 실바 같은 선수들이 중심을 잡아주고 그 밑에서 비티냐나 누네스 같은 선수들이 치고 올라와 줘야 하는데, 모든 공격의 무게 중심이 너무 호날두에게 쏠려 있는 느낌이야. 마치 호날두가 공을 잡으면 모든 선수들이 멈칫하고 지켜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었음. 이러니까 상대 수비 입장에서도 수비하기가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
예전에 호날두가 맨유 복귀했을 때도 이런 비슷한 문제 때문에 말 많았잖아. 팀 전체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특정 선수에게 너무 의존하는 경향 때문에 결국 팀 성적이 안 좋았고, 마지막엔 불화설까지 터졌었지. 그때 전술적으로 호날두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부족했다는 평이 많았는데, 지금 포르투갈도 그때랑 비슷한 상황에 놓여있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
아 진짜 어제 경기 보고 나니까 한숨만 나오네. 분명히 선수단 구성은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왜 이걸 제대로 활용을 못 하는 건지 모르겠어. 다음 경기에서는 좀 더 과감한 전술 변화를 시도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형들은 포르투갈 경기 보면서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호날두를 벤치로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것 같은데.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52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9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10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15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앳킨슨 무혐의 떴다는데... 솔직히 어떻게들 생각함? ㄷㄷ17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ㄹㅇ 가는거임? EPL 갈거 같긴 한데 ㄷㄷ21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타격왕 ㄹㅇ 되는거임? ㄷㄷㄷ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21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동상 ㄷㄷ... 그럼 음바페는 언제쯤? 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역대급은 좀 오버 아니냐? 물론 잘하긴 했는데 월드컵 진출 골이 한두 번 나온 것도 아니고. 그래도 마지막 극장골은 지리긴 했음 ㅇㅇ 이집트 팬들은 진짜 난리났겠더라.2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젠지 작년 우승 아니었음. 작년 우승 DRX임 ㅋㅋㅋㅋㅋ T1이 DRX한테 졌었잖아 ㅠㅠㅋㅋㅋ 징동이 강세였던 건 맞지만 그래도 T1이 우승할 줄 알았음. 작년에 너무 아쉬웠어서 이번엔 진짜 칼 갈고 나온 것 같더라.3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이라니 대단하다. 근데 솔직히 난 NBA는 잘 안 봐서 감흥은 없음 ㅋㅋ K리그 모 팀 팬인데 요즘 우리 팀 분위기 개 좋음. 최근 5연승 달리고 있어서 이대로 쭉 가면 ACL은 무조건 갈 듯. 다들 직관 한 번 와봐라 ㄹㅇ 개꿀잼임.5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요즘 MLB 보면서 좀 지루하긴 함 ㅋㅋㅋㅋㅋ 어제 송성문 첫 홈런 날아간 건 진짜 아깝더라 ㅠㅠ 그거 들어갔으면 분위기 확 달랐을 텐데. 맨날 똑같은 타자들이 치고 박고 하는 거 보면 좀 질리기도 하고, 솔직히 다른 애들도 좀 터져줘야 재밌지 않겠냐.8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서채현 드디어 포텐 터지나 보네. 한동안 좀 아쉬웠는데 역시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말이 딱 맞네 ㄷㄷ 아겜에서 볼 수 있는 건가 이러면? 기대된다 진짜!8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미친건 이미 알고있었는데 갈수록 더 미쳐가는듯 ㄷㄷㄷ 솔직히 초반에 좀 걱정되는 기류 있긴 했자나요? 그때도 멘탈 잡고 결국 해내는거 보면 진짜 쟤는 그릇이 다른듯. 타격왕 가즈아ㅏㅏㅏ1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타격왕까지는 솔직히 힘들지 않나 ㅋㅋㅋㅋ 지금 컨디션 좋은 건 인정인데 시즌 초반에 좀 부진해서 타율 관리하는 것도 쉽지 않을 거 같음. 그래도 요즘 얘 덕분에 야구 볼 맛 난다 ㅋㅋㅋ 우리 팀은 언제쯤 정신 차릴까 ㅠㅠ12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이강인 EPL 가는 거냐 ㄷㄷ 손흥민이랑 같은 리그에서 뛰는 거 보고 싶다 진짜. 챔스권 팀 가면 좋겠지만 일단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팀 가는 게 더 중요하다고 봄. 애스턴 빌라도 나쁘지 않을 듯?14시간 22분전
댓글목록5
티몽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