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홈런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샌프란시스코 얘네 진짜 머리 잘 굴리는 듯? ㄷㄷ
2026-06-19 01:23
14,573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정후 홈런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샌프란시스코 얘네 진짜 머리 잘 굴리는 듯? ㄷㄷ
형들 오늘 다들 이정후 홈런 봤음? 어제 코리안 더비에서 시즌 4호 홈런 빵 터뜨리면서 샌프란시스코 3연승 주역이 됐는데, 문득 이걸 보면서 구단 운영의 묘를 느꼈다. 진짜 메이저리그는 돈놀이도 급이 다르네 싶음.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서 글 써봄.
최근 뉴스 보면 '이정후 트레이드설'이 잠잠해졌다는 얘기가 많았잖아. 샌프란시스코가 고액 연봉 내야부터 정리할 거라고. 사실 처음 이 소식 들었을 땐 '와 이정후 벌써 트레이드 매물로 뜨나?' 싶어서 좀 불안하기도 했다.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 샌프란시스코 입장에선 이게 진짜 영리한 판단 아닐까 싶더라고. 비싼 돈 주고 데려온 핵심 자원을 벌써부터 내치는 건 말이 안 되고, 그렇다고 팀 전체 연봉 총액을 무작정 늘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지금 샌프란시스코 내야진 보면 고액 연봉자가 몇 명 있잖아. 솔레어, 플로레스, 데스클라파니 같은 선수들. 이 선수들이 다 못하는 건 아니지만, 딱 몸값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는 좀 애매한 부분도 있다 솔직히. 이정후는 이제 막 빅리그 적응하고 포텐 터뜨리려는 시점이고, 아직 연봉이 그만큼 미친듯이 높은 것도 아니니 구단 입장에선 핵심 미래 자원으로 분류하고 싶을 거임.
결국 구단은 한정된 예산 안에서 최적의 효율을 뽑아내야 하는데, 기존 고액 연봉자 중에 성적 대비 연봉 효율이 떨어지는 선수들을 정리하고, 그 자금으로 이정후처럼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을 중심으로 팀을 재편하려는 그림이 아닐까 싶다. 이정후는 올해 벌써 시즌 4호 홈런에 타율도 준수하게 유지하고 있고, 수비도 안정적이잖아. 게다가 스타성까지 있으니 구단 입장에서는 놓치고 싶지 않을 거다.
게다가 요즘 MLB 전체적으로 부상 이슈가 많잖아. 토론토 셔저 같은 베테랑 투수도 부상 복귀 1주 만에 다시 IL 가는 거 보면, 젊고 싱싱한 선수들이 더 가치가 있는 시대가 된 것 같기도 하고. 오타니처럼 혼자서 팀을 캐리하는 괴물도 있지만, 결국 야구는 팀 스포츠니까. 여러모로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피 수혈해서 장기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아서 뭔가 든든하더라.
솔직히 초반에 이정후 타격감이 좀 주춤할 때 '혹시 먹튀 되는 거 아니야?' 하는 걱정 아닌 걱정도 잠깐 했는데, 기우였다는 걸 매일 증명해주고 있어서 너무 고맙다. 괜히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에게 큰돈 쓴 게 아니었음. 얘네 스카우터들도 분명 다 내다보 있었을 거라고.
결국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는 무조건 우리 팀의 미래다'라는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기존 고액 연봉자들부터 정리해서 연봉 총액을 조절하고, 그 안에서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팀을 만들겠다는 전략인 것 같다. 진짜 이런 운영 보면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그냥 돈만 쓰는 게 아니라, 어떻게 써야 가장 효율적인지 머리를 엄청 굴리는구나 싶음. 형들은 샌프란시스코의 이런 움직임을 어떻게 보는지 궁금하다. 이게 맞는 방향인 것 같음?
최근 뉴스 보면 '이정후 트레이드설'이 잠잠해졌다는 얘기가 많았잖아. 샌프란시스코가 고액 연봉 내야부터 정리할 거라고. 사실 처음 이 소식 들었을 땐 '와 이정후 벌써 트레이드 매물로 뜨나?' 싶어서 좀 불안하기도 했다.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 샌프란시스코 입장에선 이게 진짜 영리한 판단 아닐까 싶더라고. 비싼 돈 주고 데려온 핵심 자원을 벌써부터 내치는 건 말이 안 되고, 그렇다고 팀 전체 연봉 총액을 무작정 늘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지금 샌프란시스코 내야진 보면 고액 연봉자가 몇 명 있잖아. 솔레어, 플로레스, 데스클라파니 같은 선수들. 이 선수들이 다 못하는 건 아니지만, 딱 몸값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는 좀 애매한 부분도 있다 솔직히. 이정후는 이제 막 빅리그 적응하고 포텐 터뜨리려는 시점이고, 아직 연봉이 그만큼 미친듯이 높은 것도 아니니 구단 입장에선 핵심 미래 자원으로 분류하고 싶을 거임.
결국 구단은 한정된 예산 안에서 최적의 효율을 뽑아내야 하는데, 기존 고액 연봉자 중에 성적 대비 연봉 효율이 떨어지는 선수들을 정리하고, 그 자금으로 이정후처럼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을 중심으로 팀을 재편하려는 그림이 아닐까 싶다. 이정후는 올해 벌써 시즌 4호 홈런에 타율도 준수하게 유지하고 있고, 수비도 안정적이잖아. 게다가 스타성까지 있으니 구단 입장에서는 놓치고 싶지 않을 거다.
게다가 요즘 MLB 전체적으로 부상 이슈가 많잖아. 토론토 셔저 같은 베테랑 투수도 부상 복귀 1주 만에 다시 IL 가는 거 보면, 젊고 싱싱한 선수들이 더 가치가 있는 시대가 된 것 같기도 하고. 오타니처럼 혼자서 팀을 캐리하는 괴물도 있지만, 결국 야구는 팀 스포츠니까. 여러모로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피 수혈해서 장기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아서 뭔가 든든하더라.
솔직히 초반에 이정후 타격감이 좀 주춤할 때 '혹시 먹튀 되는 거 아니야?' 하는 걱정 아닌 걱정도 잠깐 했는데, 기우였다는 걸 매일 증명해주고 있어서 너무 고맙다. 괜히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에게 큰돈 쓴 게 아니었음. 얘네 스카우터들도 분명 다 내다보 있었을 거라고.
결국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는 무조건 우리 팀의 미래다'라는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기존 고액 연봉자들부터 정리해서 연봉 총액을 조절하고, 그 안에서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팀을 만들겠다는 전략인 것 같다. 진짜 이런 운영 보면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그냥 돈만 쓰는 게 아니라, 어떻게 써야 가장 효율적인지 머리를 엄청 굴리는구나 싶음. 형들은 샌프란시스코의 이런 움직임을 어떻게 보는지 궁금하다. 이게 맞는 방향인 것 같음?
-
[축구 이야기] 아니 남아공 주심이라니, 내 통장 잔고도 경고등인데!!!16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아틀레티코 간다고? 내 통장은 대체 어디까지 파산해야 하는가...2시간 22분전
-
[축구 이야기] 쿠플 결제했는데 손흥민 음바페보다 빠르면 또 결제 각인가요?6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서채현 리드 동메달 ㄷㄷ 폼 미쳤네 또 국대 뽑히나?21시간 5분전
-
[축구 이야기] 쿠팡플레이 이놈들, 손흥민 프리시즌 경기 중계해주면 또 결제 각이잖아!?23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슈와버 3홈런 실화냐 ㄷㄷ 필리스 가을야구 가능함?2026-06-21
-
[자유게시판] 잉글 국대 경기 또 졌네 ㅋㅋㅋㅋ 솔직히 누가 문제임? ㄷㄷ2026-06-21
-
[축구 이야기] 이강인 경기 본다고 쿠팡플레이 또 결제했는데, 이거 진짜 맞냐?2026-06-21
-
[자유게시판] 헐 님네 팀 어디임? 혹시 내가 생각하는 그 팀인가? ㄷㄷ 요즘 보면 진짜 감독 문제인지 선수 멘탈 문제인지 모르겠음. 작년에 잘했던 선수들도 갑자기 부진하고 이러면 답 없지 않나?31분전
-
[축구 이야기] 설영우 선수 잘하는 건 알겠는데, 경기를 봐야 알지! 나는 쿠팡플레이, 스포티비, 티빙 다 구독하고도 바빠서 하이라이트만 보는데 이게 맞나? 진짜 중계권 때문에 통장 텅장되네 ㅠㅠ35분전
-
[축구 이야기] 뮌헨이 제주로 온다고요? 맙소사, 그럼 또 어디서 중계권을 사야 하는 건가요? 김민재 선수 본다고 또 추가 결제 각이네요. 이번 달도 통장이 텅장 확정이네요. 스포츠 보다가 길바닥 나앉겠어요.54분전
-
[축구 이야기] 아... 남아공 경기 재밌게 보긴 했는데, 또 다음 경기 보려면 구독료 내야겠지? 이번 달도 통장 텅장 되겠네. 쿠팡플레이에 스포티비에 티빙까지... 치킨 몇 마리가 날아가는 거야 정말.2시간 50분전
-
[축구 이야기] 아이고, 강인이 현규 흥민이 다 보려면 또 스포티비에 쿠플에 티빙 다 있어야 하는 거 아니겠어요? 이번 달도 중계권료 내느라 통장 텅장 되겠네요. 치킨 한 마리 또 날아가는 소리가 들린다….2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형들 그거 기억함? 메시 월드컵 데뷔골 넣었을 때 진짜 파릇파릇했었는데 ㅋㅋㅋ 벌써 이렇게 시간이 흘렀다니 신기하네. 그때도 막 난리났었는데 벌써 최다골 얘기까지 나오다니 세월 참 빠르다 ㅠㅠ3시간 25분전
-
[축구 이야기] 하... 심판 판정으로 싸우든 말든 저것도 다 돈 내고 중계 봐야 하는 건 똑같겠죠? 저는 제발 이번 달엔 구독료 덜 나갔으면 좋겠네요. 스포티비, 쿠플, 티빙... 아주 통장이 텅장이네요 ㅠㅠ4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나중에 재도전해서 타격왕 먹으면 더 드라마틱하고 좋을듯 ㄷㄷ 지금 장 못 먹는 게 아쉽긴 한데 이정후 실력이 어디 가는 건 아니니까 좀 더 지켜보자. 솔직히 난 부상만 아니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봄.4시간 55분전
댓글목록4
도라방스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