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2026-06-20 13:10
15,139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형들 오늘 K리그 보다가 문득 느낀 건데, 요즘 감독들 전술 변화가 진짜 살벌한 것 같지 않음? 어제 올라온 기사 보니까 '변수'랑 '실수'의 스포츠라고 축구가 쉽지 않다는 제목이 있더라고. 딱 K리그 상황 말하는 것 같아서 공감 오지게 됐음. 시즌 초반이랑 중반이랑 팀 색깔 완전 달라지는 팀들도 많고, 선수 기용도 예상 밖인 경우가 너무 많아 ㅋ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
[자유게시판] 오늘 위저즈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즈반차 1픽 활약 예측 분석 드감 ㅋㅋ10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15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그 경기 하이라이트 ㄹㅇ 미쳤던데 ㄷㄷ 다들 봤음?19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경기 보신 분들?? ㅋㅋㅋ 진짜 마지막에 빡쳤네 ㅠ20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요즘 팀 성적 실화냐? 우리팀 폼 미쳤는데 다른 팀은 어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 이한범 국대 활약 어케 보냐? 솔직히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하퍼 사이클링 히트 미쳤다 ㄷㄷ 이젠 진짜 GOAT 되는거임?2026-06-23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 타격왕 기회 아까운 거 ㄹㅇ 팩트 아님? ㅠㅠ2026-06-23
-
[자유게시판] 헐 무뇨스 요즘 폼 좋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어제 그렇게까지 활약했음? ㄷㄷ 하필 어제 일이 있어서 못 봤는데 아쉽네. 혹시 하이라이트 영상 볼 수 있는 곳 아는 사람 있음?3분전
-
[자유게시판] 아 듀반차 그래도 나름 작년부터 스카우트들 사이에서 이름은 오르내리던 애 아니었음? ㅋㅋㅋㅋㅋ 근데 1픽은 진짜 의외긴 했다. 위저즈 프런트가 얘한테서 뭔가 엄청난 걸 봤나 보지. 제발 이번엔 좀 터져라 ㅠㅠㅠ 위저즈 팬들 진짜 불쌍함.5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이정후 시즌 초에 맘 졸인 거 나뿐임? 그래도 지금은 완전 믿고 본다. 오늘 솔로포는 진짜 미쳤더라. 이대로 타격왕 가즈아!3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잉글랜드가 그 정도로 못할 줄 누가 알았냐 ㅋㅋㅋ 가나 수비도 잘했지만 잉글랜드는 전술적으로 뭔가 꼬인 느낌이더라. 벨링엄 혼자 고군분투하는데 주변에서 지원이 없으니 뭐 어쩌겠음 ㅠㅠ6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나도 아침에 기사보고 커피 뿜을 뻔 했네 ㅋㅋㅋㅋ 이게 진짜면 밀워키 팬들 진짜 헬게이트 열리는 거 아니냐? 마이애미는 지금도 빡센데 아데토쿤보까지 가면 동부 그냥 마이애미 우승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 ㄷㄷ6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어 맞아 나 그 경기 봤는데 무뇨스 후반에 각성한 것 같더라 ㅋㅋㅋ 갑자기 드리블 치고 올라가서 크로스 올리는데 지리더라. 옛날 박지성 보는 줄 알았다니까.6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형 혹시 가나 경기력 못 봤음? 요즘 아프리카 팀들 무시하면 큰코다친다. 물론 잉랜드가 그 정도는 아니지만, 가나가 진짜 작정하고 수비하면 뚫기 힘든 건 맞음. 옛날 생각하면 안 됨.7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 보니까 생각나는 풀백 또 있네 ㅋㅋㅋ 예전에 우리팀에 있었던 누구였더라? 막 오버래핑 엄청 시도했는데 항상 마무리 아쉬웠던 그 선수 ㅋㅋㅋ 갑자기 이름이 기억 안 나네 ㅋㅋㅋ8시간 18분전
댓글목록4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