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진짜 기대함? 난 오히려 불안한데 ㄷㄷ
2026-06-20 14:05
15,01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경기 진짜 기대함? 난 오히려 불안한데 ㄷㄷ
형들 오늘 경기 다들 기대감에 부풀어 있음? 솔직히 난 좀 불안하다. 어제 뉴스 보니까 풀리식 부상 때문에 못 나온다던데, 이거 진짜 괜찮은 거 맞음? 프리먼이랑 아담스 얘기는 나오는데, 풀리식 없으면 공격 전개 자체가 삐걱거릴까 봐 걱정됨. 다들 너무 낙관적인 거 아님?
솔직히 어제 경기에서 프리먼이랑 아담스가 잘해준 건 인정함. 특히 프리먼 골은 ㄹㅇ '풀 서클 패밀리 모멘트'라면서 스토리텔링까 완벽했잖아. 근데 그게 매 경기 통할 일인가 싶다. 애초에 풀리식이라는 확실한 에이스가 없으면, 상대팀도 우리 전술을 더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거 아님? 아무리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이 있어도, 팀 전체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한데, 풀리식 공백이 너무 커 보임.
예전에도 이런 적 있지 않음? 핵심 선수 한 명 빠지니까 팀 전체가 휘청거리던 거.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다. 우리가 풀리식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지적은 계속 있었잖아. 이번에 풀리식 빠진 김에 '탈 풀리식' 체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얘기도 나오던데, 그게 말처럼 쉽나.
심지어 이번에 미국 월드컵 우승 가능성 얘기까지 나오던데, 난 진짜 그건 좀 오바 같음. 리차즈가 '우스꽝스러운 얘기가 아니다'라고 했다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아직은 시기상조 아닌가? 우리 팀이 강해진 건 맞지만,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잖아. 유럽 강팀들이랑 붙으면 아직 버거운 게 사실이고. 괜히 설레발 치다가 나중에 더 실망하는 거 아님?
그리고 지금 빅12리그 쪽에서도 무슨 일이 터졌는지 소스발로 모니터링 중이라던데, 이런 외부적인 이슈들도 선수들 심리에 영향 안 줄까? 스포츠는 멘탈 싸움인데, 이런저런 잡음들이 선수들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물론 직접적인 관련은 없겠지만, 그래도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결국은 이 모든 불안감을 뚫고 오늘 경기에서 시원하게 이겨줘야 하는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물론 이기면 좋지. 이기면 나도 손바닥 뒤집을 준비 돼 있음. 근데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좀 더 냉철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니냐는 거임.
하... 솔직히 형들 생각은 어떠함? 나만 이렇게 부정적인 건가? 다들 너무 낙관론에만 빠져있는 거 같아서 글 써봤다. 오늘 경기 진짜 기대해도 되는 거 맞음? 아니면 나처럼 좀 불안한 형들 있음? 댓글로 솔직한 의견 좀 공유해줘.
솔직히 어제 경기에서 프리먼이랑 아담스가 잘해준 건 인정함. 특히 프리먼 골은 ㄹㅇ '풀 서클 패밀리 모멘트'라면서 스토리텔링까 완벽했잖아. 근데 그게 매 경기 통할 일인가 싶다. 애초에 풀리식이라는 확실한 에이스가 없으면, 상대팀도 우리 전술을 더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거 아님? 아무리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이 있어도, 팀 전체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한데, 풀리식 공백이 너무 커 보임.
예전에도 이런 적 있지 않음? 핵심 선수 한 명 빠지니까 팀 전체가 휘청거리던 거.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다. 우리가 풀리식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지적은 계속 있었잖아. 이번에 풀리식 빠진 김에 '탈 풀리식' 체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얘기도 나오던데, 그게 말처럼 쉽나.
심지어 이번에 미국 월드컵 우승 가능성 얘기까지 나오던데, 난 진짜 그건 좀 오바 같음. 리차즈가 '우스꽝스러운 얘기가 아니다'라고 했다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아직은 시기상조 아닌가? 우리 팀이 강해진 건 맞지만,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잖아. 유럽 강팀들이랑 붙으면 아직 버거운 게 사실이고. 괜히 설레발 치다가 나중에 더 실망하는 거 아님?
그리고 지금 빅12리그 쪽에서도 무슨 일이 터졌는지 소스발로 모니터링 중이라던데, 이런 외부적인 이슈들도 선수들 심리에 영향 안 줄까? 스포츠는 멘탈 싸움인데, 이런저런 잡음들이 선수들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물론 직접적인 관련은 없겠지만, 그래도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결국은 이 모든 불안감을 뚫고 오늘 경기에서 시원하게 이겨줘야 하는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물론 이기면 좋지. 이기면 나도 손바닥 뒤집을 준비 돼 있음. 근데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좀 더 냉철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니냐는 거임.
하... 솔직히 형들 생각은 어떠함? 나만 이렇게 부정적인 건가? 다들 너무 낙관론에만 빠져있는 거 같아서 글 써봤다. 오늘 경기 진짜 기대해도 되는 거 맞음? 아니면 나처럼 좀 불안한 형들 있음? 댓글로 솔직한 의견 좀 공유해줘.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8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1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16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17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19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20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는 진짜 왜 저러는 거임? 폼 미쳤는데 갈 데가 없냐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솔직히 포텐셜은 미쳤잖아 ㅋㅋㅋㅋㅋ 브리검영 경기 몇 개 찾아봤는데 운동능력 지리더라. 물론 대학이랑 NBA는 다르지만, 로또라고 해도 1픽에서 터지면 대박이지 않겠음? 위저즈 어차피 지금 당장 뭘 해도 안될 팀인데 한번 질러볼 만 함.57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작년 드래프트 때도 의외의 픽 많았잖아. 다들 망할 거라고 했던 선수들 중에 터진 애들도 있고. 듀반차도 코치진이 뭔가 본 게 있겠지. 일단 믿어보자고 ㅋㅋㅋ 어차피 위자즈는 바닥 찍고 올라올 일만 남았음 ㅋㅋ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도 사우스게이트 경 볼 때마다 속 터짐. 저 좋은 선수들 데리고 굳이 저렇게 안정적인 축구를 해야하나 싶음. 투헬이 오면 최소한 공격 전개는 시원시원해질 거 같긴 하다. 근데 수비는 좀 불안해질 수도 있음.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나만 그런 줄 알았잖아 ㅋㅋㅋ 요즘 경기 보면 혈압만 오름 ㅠㅠ 시즌 초반에 설레발 너무 쳤나 싶기도 하고... 타선도 타선인데 불펜이 불안한 것도 한몫하는 듯.8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얘가 일부러 이러는 거 같기도 함. 래야 더 이슈되고 관심 받으니까. 페레이라 특유의 '난 강하지만 동시에 인간적인 면모도 있다' 이런 컨셉 잡는 거 아니겠냐? 솔직히 허세 부리던 거 생각하면 좀 웃기긴 함 ㅋㅋㅋ11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언더독도 초반에 기세 못 잡으면 그대로 무너질 수도 있음. 전력 차이가 너무 나면 멘탈이고 뭐고 실력으로 찍어 누르는 경우도 많아서 좀 회의적임. 난 그래도 강팀에 한 표 던진다.12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게 침공이 아니라 그냥 축구 경기 보러 왔다가 시간 남아서 야구장 간 거 아님? 기사 제목이 좀 어그로 같던데 ㅋㅋㅋ 코파 아메리카 때문에 미국 온 김에 야구도 본 거지 뭐 ㅋㅋㅋ 마이애미 입장에서는 공짜 홍보 개이득이지 ㅋㅋㅋ13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너무 예민한 거 아님 형? 우리 팀 원래 시즌 초반에 좀 헤매는 경향 있었잖아. 그리고 상대 팀들 전력도 만만치 않았고. 조금만 더 지켜보면 분명히 치고 올올 거라고 봄.13시간 11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