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튜헬 감독님 발언ㄷㄷ 이거 ㄹㅇ임?
2026-06-23 12:27
16,915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튜헬 감독님 발언ㄷㄷ 이거 ㄹㅇ임?
형님들 오늘 다들 칼퇴하고 뭐 보실지 정했음? 날씨도 딱 시원하니 치맥하면서 스포츠 보기 좋은 날씨 아니겠음? 전 오늘 밤에 있을 챔스 경기 보려고 각 잡고 있는데, 갑자기 투헬 감독님 인터뷰 기사 보고 좀 벙쪘네요. 솔직히 요즘 스포츠계 이슈가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네요 ㅋㅋ
이번 주 초에 튜헬 감독님이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그러니까 수분 섭취를 위한 휴식 시간에 대해 불만을 표출다는 기사를 봤는데, 이거 좀 의외였어요. 여름 축구 생각하면 선수들 건강도 중요한데, 감독이 저런 발언을 했다는 게 이해가 안 가는 부분도 있거든요. 물론 경기 흐름 끊는 건 맞는데, 요즘 같이 살인적인 일정에 더운 날씨까지 겹치면 선수들이 너무 힘들어하지 않나요? 솔직히 팬 입장에서도 한두 번 끊기는 건 좀 답답하긴 해도, 선수 쓰러지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하는데 튜헬 감독님은 뭔가 다른 생각인가 봐요.
생각해보면 예전에는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라는 개념 자체가 거의 없었잖아요. 진짜 선수들 죽어라 뛰다가 탈진하고, 쥐나고 그랬던 기억도 나고. 요즘은 스포츠 과학이 발달하면서 선수 보호 차원에서 도입된 걸로 알고 있는데, 튜헬 감독님 입장에서는 전술적인 흐름이나 경기 몰입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가 싶기도 해요. 특히 챔스 같은 큰 경기에서는 한 번의 흐름이 승패를 가르기도 하니까요.
근데 또 반대로 생각해보면, 감독님 입장에선 선수들의 피로도를 소화하고 경기에 집중하게 만들 전술을 짜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혹시 너무 빡빡한 일정 때문에 선수들의 체력 안배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마저도 없으면 더 힘들어진다고 생각하는 건 아닐까요? 아니면 경기 흐름이 끊기는 게 본인이 준비한 전술에 너무 큰 악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 건가? 진짜 감독의 고뇌는 상상 이상일 것 같긴 하네요 ㅠ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선수들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는 편이긴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경기력을 보여줘도 부상으로 경기장을 떠나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특히 요즘처럼 부상이 잦은 시기에는 더더욱이요. 얼마 전에 윔블던 챔피언 본드루소바도 4주 휴식 판정 받았던데, 이 정도면 선수들 몸이 버티기 힘든 수준인 거죠. 물론 테니스랑 축구는 다르지만, 프로 선수들 신체 부담은 다 비슷하게 심할 거 같아서요.
물론 노르웨이 선수들이 5관왕을 했다는 뉴스처럼, 지치지 않고 계속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선수들도 있긴 하지만, 그런 선수들은 타고난 신체 능력도 한몫 한다고 봐야겠죠. 모든 선수들이 다 그렇게 강철 체력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리그나 국제 경기 연맹 차원에서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경기 흐름’만을 따질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솔직히 말해서, 튜헬 감독님 발언은 좀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감독의 시선에서만 본다면 이해 못 할 바는 아니지만, 선수 보호와 현대 스포츠 트렌드를 고려했을 때는 좀 시대착오적인 발언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형님들은 이번 튜헬 감독님의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관련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오늘 뭐 보실지도 좀 알려주세요!
이번 주 초에 튜헬 감독님이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그러니까 수분 섭취를 위한 휴식 시간에 대해 불만을 표출다는 기사를 봤는데, 이거 좀 의외였어요. 여름 축구 생각하면 선수들 건강도 중요한데, 감독이 저런 발언을 했다는 게 이해가 안 가는 부분도 있거든요. 물론 경기 흐름 끊는 건 맞는데, 요즘 같이 살인적인 일정에 더운 날씨까지 겹치면 선수들이 너무 힘들어하지 않나요? 솔직히 팬 입장에서도 한두 번 끊기는 건 좀 답답하긴 해도, 선수 쓰러지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하는데 튜헬 감독님은 뭔가 다른 생각인가 봐요.
생각해보면 예전에는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라는 개념 자체가 거의 없었잖아요. 진짜 선수들 죽어라 뛰다가 탈진하고, 쥐나고 그랬던 기억도 나고. 요즘은 스포츠 과학이 발달하면서 선수 보호 차원에서 도입된 걸로 알고 있는데, 튜헬 감독님 입장에서는 전술적인 흐름이나 경기 몰입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가 싶기도 해요. 특히 챔스 같은 큰 경기에서는 한 번의 흐름이 승패를 가르기도 하니까요.
근데 또 반대로 생각해보면, 감독님 입장에선 선수들의 피로도를 소화하고 경기에 집중하게 만들 전술을 짜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혹시 너무 빡빡한 일정 때문에 선수들의 체력 안배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마저도 없으면 더 힘들어진다고 생각하는 건 아닐까요? 아니면 경기 흐름이 끊기는 게 본인이 준비한 전술에 너무 큰 악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 건가? 진짜 감독의 고뇌는 상상 이상일 것 같긴 하네요 ㅠ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선수들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는 편이긴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경기력을 보여줘도 부상으로 경기장을 떠나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특히 요즘처럼 부상이 잦은 시기에는 더더욱이요. 얼마 전에 윔블던 챔피언 본드루소바도 4주 휴식 판정 받았던데, 이 정도면 선수들 몸이 버티기 힘든 수준인 거죠. 물론 테니스랑 축구는 다르지만, 프로 선수들 신체 부담은 다 비슷하게 심할 거 같아서요.
물론 노르웨이 선수들이 5관왕을 했다는 뉴스처럼, 지치지 않고 계속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선수들도 있긴 하지만, 그런 선수들은 타고난 신체 능력도 한몫 한다고 봐야겠죠. 모든 선수들이 다 그렇게 강철 체력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리그나 국제 경기 연맹 차원에서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경기 흐름’만을 따질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솔직히 말해서, 튜헬 감독님 발언은 좀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감독의 시선에서만 본다면 이해 못 할 바는 아니지만, 선수 보호와 현대 스포츠 트렌드를 고려했을 때는 좀 시대착오적인 발언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형님들은 이번 튜헬 감독님의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관련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오늘 뭐 보실지도 좀 알려주세요!
-
[자유게시판] NBA 드래프트, BYU 디반사 1순위 위저즈 유니폼 ㄷㄷ 이변 아니냐?34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이번 신인들 ㄹㅇ 미쳤냐? KBO 낭만 지리네 ㄷㄷ4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맨시티 경기 ㄹㅇ 개꿀잼 예상인데 ㄷㄷ?7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ㄷㄷ KBO 오는 거 ㄹㅇ임?8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우승팀 T1 페이커 선수 근황 다들 앎? ㄷㄷ2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ㄹㅇ 실화냐? 이러면 다음 시즌 우승은 따놓은 당상 아님?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좀 답답하지 않음? ㅠㅠ2026-06-26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올스타전 투표 결과 떴던데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형님 예전에 파리 생제르맹이랑 토트넘에서 보여준 축구 생각하면 미국 국대랑도 잘 어울릴 것 같긴 함 ㅋㅋㅋ 젊은 선수들 키우는 데는 일가견 있으니까 미국 애들 잠재력 터트려주면 재밌을 듯?48분전
-
[자유게시판] 엌 진짜 포체티노 형님 미국 가심? ㅋㅋㅋ 손흥민이 포체티노 있을 때 윙포로 폼 미쳤던 건 맞는데, 지금은 나이도 있고 솔직히 스타일도 좀 달라졌잖아. 국대 감독이면 오히려 포체티노 입장에서도 좀 쉬어가는 느낌 아니겠냐?2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어제 경기 이정후 미쳤더라 ㅋㅋㅋㅋ 나도 소리 지를 뻔했음. 만루 3루타는 진짜 게임 뒤집는 한 방이었지. 샌프란 팬들 벌써 응원가 만들 기세임 ㄷㄷ2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며칠 전에 내가 이정후 타격폼 좀 바뀌지 않았냐고 글 올렸었는데 그때는 다들 아니라더니 ㅋㅋㅋ 봐봐 맞잖아! 확실히 스윙 궤적도 그렇고 더 간결해졌음. 이제 진짜 괴물 되는 거 아니냐.2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진짜 대박이지 않음? 양키스 오퍼를 거절하다니 깡따구 미쳤다 진짜 ㄷㄷ 덕분에 요즘 KBO 볼 맛 난다 임. 솔직히 국대 경기보다 요즘 리그 경기가 더 재밌는 것 같음 ㅋㅋ.2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야알못이라서 그럼 ㅋㅋㅋ KBO에서 뛰면서 국대 승선하고 병역 혜택 받는게 더 큰 그림일 수도 있음. 메이저 가서 마이너 전전하다가 돌아오는 것보다 훨씬 나은 선택일 수도 있다 이 말임.8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멘탈은 걱정 안 하는데 솔직히 류현진이 요즘 구위 좋다고 해도 이닝이터는 좀 힘들지 않나? 4~5이닝 정도 던지고 불펜 빨리 가동할 거 같은데. 그래도 승리는 할거라고 봄! 상대 타선이 워낙 밥이라 ㅋㅋㅋ9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경기 보면서 느낀 건데, 이 형은 진짜 깡다구가 보통이 아님. 얼굴 망가진 거 보고 다들 걱정했는데 시 상남자 기질 어디 안 가네. 난 솔직히 상대 누구든 다 줘팰 거 같음 ㅋㅋㅋㅋㅋ9시간 26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