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
2026-06-24 17:15
16,27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
형들 오늘 경기 다들 어땠음? 나는 오늘 잉글랜드 경기 보면서 진짜 속 터지는 줄 알았다 ㅋㅋㅋㅋㅋ 아침에 뉴스 보는데 'EPL 올스타' 잉글랜드가 가나 상대로 무승부 떴다는 헤드라인 보고 순간 내 눈을 의심했네. 아니 EPL에 내로라하는 선수들 다 모아놓고 가나 상대로 무승부라니 이게 말이 됨? 혹시 내가 어제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잘못 본 건가 싶었다 ㅋㅋㅋㅋㅋ
진짜 경기 보서 느낀 건데, 잉글랜드 선수 개개인의 능력은 분명히 최상급인데 이게 팀으로 뭉치면 왜 이렇게 시너지가 안 나는지 모르겠음. 공격 전개는 답답하고, 패스 미스는 잦고, 결정적인 순간에 슈팅은 허공을 가르고… 특히 가나의 '질식축구'에 제대로 말린 느낌이었다. 수비적으로 탄탄하게 나오니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뭘 해보려 해도 공간이 안 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물론 가나 수비도 엄청 잘했지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그 정도 수비는 뚫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었다. 괜히 EPL 올스타라고 불리는 게 아니잖아?
솔직히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입이 떡 벌어지잖아. 해리 케인, 필 포든, 주드 벨링엄, 부카요 사카 등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선수들이 즐비한데 왜 이렇게 무색무취한 경기를 하는지 모르겠음.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선수들 간의 호흡 문제인가? 어제 경기 보면서 제일 답답했던 건,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오면 그걸 뚫을 만한 창의적인 플레이나 과감한 시도가 너무 부족다는 거야. 그냥 옆으로 돌리고 뒤로 돌리고, 그러다 뺏기고 역습 당하고 ㅋㅋㅋ 이게 뭐하는 건가 싶더라.
어제 콜롬비아 경기랑 비교해보면 더 답답함이 밀려옴. 콜롬비아도 콩고민주 상대로 고전하다가 'EPL 풀백' 무뇨스가 뚫어내면서 32강 조기 확정했잖아. 20개 슈팅이 막혀도 결국 해결사가 나와서 한방 터뜨려주는 게 중요한데, 잉글랜드는 그런 한방이 너무 부족했음. 무뇨스처럼 예상치 못한 곳에서 터져주는 한 방이 필요했는데, 어제 잉글랜드는 그런 게 전혀 없었음. 공격수들이 다들 자기 포지션에서만 맴돌고 유기적인 움직임이 너무 없었다고 해야 하나.
그리고 잉글랜드 대표팀은 항상 이런 식이었던 것 같아. 개인 기량은 최고인데, 중요한 대회만 나가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내는 경우가 많았지. ‘EPL 올스타’라는 수식어가 오히려 부담감으로 작용하는 걸까? 아니면 각자의 클럽에서는 빛나는 선수들이 대표팀만 오면 왜 이렇게 삐걱거리는 건지 진짜 궁금하다. 클럽서의 역할과 대표팀에서의 역할이 달라서 그런 건가? 그래도 이 정도 선수들이 모였으면 최소한 가나 정도는 이겨줬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솔직히 어제 경기 보고 좀 실망했다. 잉글랜드 팬들은 오죽할까 싶네. 이번 대회 기대가 컸는데 첫 경기부터 이러면 남은 경기도 불안하잖아. 감독이 전술적으로 더 고민해야 할 것 같고, 선수들도 개인 능력만 믿을 게 아니라 팀으로서 어떻게 유기적으로 움직일지 더 신경 써야 할 듯. 물론 아직 초반이니까 기회는 있지만, 이대로라면 이번에도 또 '잉글랜드는 잉글랜드다'라는 소리 들을까 봐 걱정된다.
형들은 어제 잉글랜드 경기 어떻게 봤음? 진짜 EPL 올스타 스쿼드로 가나 상대로 무승부 뜬 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뭐가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공유해주라. 나는 진짜 감독 전술 문제가 제일 크다고 보는데 형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
진짜 경기 보서 느낀 건데, 잉글랜드 선수 개개인의 능력은 분명히 최상급인데 이게 팀으로 뭉치면 왜 이렇게 시너지가 안 나는지 모르겠음. 공격 전개는 답답하고, 패스 미스는 잦고, 결정적인 순간에 슈팅은 허공을 가르고… 특히 가나의 '질식축구'에 제대로 말린 느낌이었다. 수비적으로 탄탄하게 나오니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뭘 해보려 해도 공간이 안 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물론 가나 수비도 엄청 잘했지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그 정도 수비는 뚫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었다. 괜히 EPL 올스타라고 불리는 게 아니잖아?
솔직히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입이 떡 벌어지잖아. 해리 케인, 필 포든, 주드 벨링엄, 부카요 사카 등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선수들이 즐비한데 왜 이렇게 무색무취한 경기를 하는지 모르겠음.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선수들 간의 호흡 문제인가? 어제 경기 보면서 제일 답답했던 건,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오면 그걸 뚫을 만한 창의적인 플레이나 과감한 시도가 너무 부족다는 거야. 그냥 옆으로 돌리고 뒤로 돌리고, 그러다 뺏기고 역습 당하고 ㅋㅋㅋ 이게 뭐하는 건가 싶더라.
어제 콜롬비아 경기랑 비교해보면 더 답답함이 밀려옴. 콜롬비아도 콩고민주 상대로 고전하다가 'EPL 풀백' 무뇨스가 뚫어내면서 32강 조기 확정했잖아. 20개 슈팅이 막혀도 결국 해결사가 나와서 한방 터뜨려주는 게 중요한데, 잉글랜드는 그런 한방이 너무 부족했음. 무뇨스처럼 예상치 못한 곳에서 터져주는 한 방이 필요했는데, 어제 잉글랜드는 그런 게 전혀 없었음. 공격수들이 다들 자기 포지션에서만 맴돌고 유기적인 움직임이 너무 없었다고 해야 하나.
그리고 잉글랜드 대표팀은 항상 이런 식이었던 것 같아. 개인 기량은 최고인데, 중요한 대회만 나가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내는 경우가 많았지. ‘EPL 올스타’라는 수식어가 오히려 부담감으로 작용하는 걸까? 아니면 각자의 클럽에서는 빛나는 선수들이 대표팀만 오면 왜 이렇게 삐걱거리는 건지 진짜 궁금하다. 클럽서의 역할과 대표팀에서의 역할이 달라서 그런 건가? 그래도 이 정도 선수들이 모였으면 최소한 가나 정도는 이겨줬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솔직히 어제 경기 보고 좀 실망했다. 잉글랜드 팬들은 오죽할까 싶네. 이번 대회 기대가 컸는데 첫 경기부터 이러면 남은 경기도 불안하잖아. 감독이 전술적으로 더 고민해야 할 것 같고, 선수들도 개인 능력만 믿을 게 아니라 팀으로서 어떻게 유기적으로 움직일지 더 신경 써야 할 듯. 물론 아직 초반이니까 기회는 있지만, 이대로라면 이번에도 또 '잉글랜드는 잉글랜드다'라는 소리 들을까 봐 걱정된다.
형들은 어제 잉글랜드 경기 어떻게 봤음? 진짜 EPL 올스타 스쿼드로 가나 상대로 무승부 뜬 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뭐가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공유해주라. 나는 진짜 감독 전술 문제가 제일 크다고 보는데 형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
-
[자유게시판] 엔젤 리세,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재능 아님? ㄷㄷ4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이현중 NBA 도전기 ㄷㄷ... 진짜 멘탈 대단한 거 같지 않음?7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최지만 KBO 온다고 난리더니 지금 이게 맞냐? ㅋㅋㅋㅋ8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와 UFC 서브미션 미쳤다 ㄹㅇ 역대급 아니냐 ㄷㄷ8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와 트럼프 백악관에서 UFC 봤다는데 ㄷㄷ 우리도 청와대 경기 한번 가즈아!12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윔블던 라두카누 부상 ㄷㄷ... 이 선수 미래 어케 될까? 궁금함17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르클레르 ㄹㅇ 어제꺼 보고 폼 박살난 거 아니냐 ㄷㄷ20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츠 이정도면 ㄹㅇ 역대급 병신팀 아님? 멘도사 경질 실화냐 ㄷㄷ20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ㄹㅇ 롤드컵 우승하면 젠지 연고지 어디임? 드립 존나 나올듯. 맨날 광주가 본거지라더니 이젠 대전이랑 콜라보한다고 대전꺼라고 하겠네. 걍 우승하면 다 지들꺼라고 우기는 게 국룰 아니냐.49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진짜 불쌍하긴 함. 그래도 월드컵 4번이면 국대 레전드 반열인데 폼 좀 떨어졌다고 은퇴각 잡아야 한다는 소리 나오는 거 보면 씁쓸하다 ㅠㅠ2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역사적이라고 할 정도는 아닐걸? 예전에 부시 대통령도 이라크전 끝나고 MLB 개막전 시구하고 그랬잖아. 그냥 흔치 않은 일이라서 더 주목받는듯. 그래도 UFC 보는 건 좀 파격적이긴 하다 ㅋㅋ3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The Hand of OG ㅋㅋㅋ 네이밍 센스 보소 ㅋㅋㅋ 근데 진짜 그거 다시 봐도 지림 ㄷㄷ 솔직히 어제 닉스는 뭔가 홀린 듯이 잘하더라. 이현중 선수 얘기도 진짜 깜짝 놀랐음.3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ㅠㅠ 아 클라크 아쉽다 진짜. 그때 막판에 골대 맞고 날아갔을 때 진짜 육성으로 비명 질렀는데. 그 중압감이 얼마나 심했으면 결국 사임하냐. 그래도 클라크 덕분에 스코틀랜드 경기 좀 재밌게 봤다. 고생 많았음!5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이현중 없으면 우리팀 그냥 답 없는 수준 아니냐? 코칭스태프 뭐 하는지 모르겠음. 선수들 멘탈 관리도 안 되는 것 같고 전술도 매번 똑같고 진짜 답임.6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에서 보여주는 임팩트는 예전만 못하다는 생각도 좀 듦. 물론 한방은 여전하지만 예전처럼 압도하는 플레이는 줄어들었지 않나 싶음. 그래도 은퇴하면 허전하긴 할 듯 ㅠㅠ7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타격왕은 좀 힘들지 않을까요? 로페스랑 디아스 미친놈들이던데 ㅋㅋㅋㅋ 그래도 이정후 이 정도로만 해줘도 역대급 아님? 저는 그냥 건강하게 풀타임 뛰는 것만으로도 만족함 ㅠㅠ 괜히 무리하다 다치면 더 슬플 듯7시간 19분전
댓글목록3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