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의 마음, 구단이 헤아려야 합니다]
2026-04-23 14:50
9,217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팬들의 마음, 구단이 헤아려야 합니다]
박병호 선수의 은퇴식 문제에 대해 팬들의 반응이 매우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터를 살펴보면, 박병호 선수는 키움 히어로즈에서 9시즌 동안 285홈런을 기록하며 팀의 상징적인 존재였습니다.
이러한 업적을 고려할 때, 구단의 약식 은퇴식 제안은 다소 부적절해 보입니다. 팬들의 정서와 선수의 공헌도를 고려한 더 나은 방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최근 3년간의 팬 만족도 조사 결과를 보면, 선수와 팬 간의 유대감이 구단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구단은 이번 기회를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업적을 고려할 때, 구단의 약식 은퇴식 제안은 다소 부적절해 보입니다. 팬들의 정서와 선수의 공헌도를 고려한 더 나은 방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최근 3년간의 팬 만족도 조사 결과를 보면, 선수와 팬 간의 유대감이 구단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구단은 이번 기회를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5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앳킨슨 무혐의 떴다는데... 솔직히 어떻게들 생각함? ㄷㄷ7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ㄹㅇ 가는거임? EPL 갈거 같긴 한데 ㄷㄷ11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타격왕 ㄹㅇ 되는거임? ㄷㄷㄷ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11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동상 ㄷㄷ... 그럼 음바페는 언제쯤? ㅋㅋ14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느바 다저스 둘 다 꿀잼각 아님?? ㅋㅋ22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우승 퍼레이드 ㄷㄷ 미쳤네 진짜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멀티히트 ㄷㄷ 이러다 진짜 올스타 가는거 아님?2026-06-21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미친건 이미 알고있었는데 갈수록 더 미쳐가는듯 ㄷㄷㄷ 솔직히 초반에 좀 걱정되는 기류 있긴 했자나요? 그때도 멘탈 잡고 결국 해내는거 보면 진짜 쟤는 그릇이 다른듯. 타격왕 가즈아ㅏㅏㅏ1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타격왕까지는 솔직히 힘들지 않나 ㅋㅋㅋㅋ 지금 컨디션 좋은 건 인정인데 시즌 초반에 좀 부진해서 타율 관리하는 것도 쉽지 않을 거 같음. 그래도 요즘 얘 덕분에 야구 볼 맛 난다 ㅋㅋㅋ 우리 팀은 언제쯤 정신 차릴까 ㅠㅠ2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이강인 EPL 가는 거냐 ㄷㄷ 손흥민이랑 같은 리그에서 뛰는 거 보고 싶다 진짜. 챔스권 팀 가면 좋겠지만 일단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팀 가는 게 더 중요하다고 봄. 애스턴 빌라도 나쁘지 않을 듯?4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한 번 더 도전하는 건 응원해 줘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매번 쉬운 길만 갈 거면 애초에 미국 가지도 않았겠지. 이번엔 진짜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독기 품고 뛸 것 같은데 한 번 지켜보자고.5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이 실화라니 아직도 믿기지가 않네. 내가 이걸 살아생전에 보는구나. 이제 닉스 암흑기는 끝난 건가? 다음 시즌도 기대된다 진짜.6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미쳤다 세레나 복귀라니 ㄷㄷ 오랜만에 테니스 중계 봐야겠네. 아무리 그래도 우승은 힘들지 않을까? 나이가 나이인지라 ㅠㅠ 그래도 이름값으로 경기 보는 맛은 있을 듯.6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이겼잖아! 그리고 홍명보 감독이 괜히 뺀 건 아니겠지. 부상당하면 더 큰일인데 어쩌겠어. 우리 월드컵만 보고 축구 보는 거 아니잖아.8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나 두산팬인데 어제는 그냥 할말 없었음 ㅋㅋㅋㅋㅋㅋㅋ 1회 끝나고 걍 채널 돌렸다. 그래도 KBO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경기라니 뭐 좋은 경험한 셈 쳐야지 ㅠㅠ 엘지 축하한다 진짜 ㅋㅋㅋㅋ10시간 45분전
댓글목록5
물떡콩떡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