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엽 감독 선임, 데이터로 보는 U16 대표팀의 미래
2026-04-23 02:16
10,61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김태엽 감독 선임, 데이터로 보는 U16 대표팀의 미래
김태엽 감독의 U16 대표팀 사령탑 선임 소식에 대해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김 감독은 지난 5년간 U15 대표팀을 이끌며 승률 73.2%를 기록했고, 이는 동일 기간 아시아 상위 5개국 중 최고 수준입니다. 또한, 그가 지도한 선수들의 프로 데뷔 비율이 32.5%로 매우 높아 유망주 발굴 능력도 뛰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실적을 고려할 때, 김태엽 감독의 U16 대표팀 지휘는 우리나라 축구의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U16 연령대의 특성상 선수들의 성장 변수가 크므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김 감독은 지난 5년간 U15 대표팀을 이끌며 승률 73.2%를 기록했고, 이는 동일 기간 아시아 상위 5개국 중 최고 수준입니다. 또한, 그가 지도한 선수들의 프로 데뷔 비율이 32.5%로 매우 높아 유망주 발굴 능력도 뛰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실적을 고려할 때, 김태엽 감독의 U16 대표팀 지휘는 우리나라 축구의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U16 연령대의 특성상 선수들의 성장 변수가 크므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자유게시판] 야구 못 끊는 이유? 솔직히 오타니 때문 아님? ㅋㅋㅋ5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역대급 투타 겸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ㄷㄷ11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거 실화냐?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한범 이적설 떴던데 ㄹㅇ 어캐될거 같음?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돈 요구 ㄷㄷ... 이 정도면 거의 배짱 장사 아니냐?2026-06-21
-
[자유게시판] 하퍼 사이클링히트 ㄷㄷ 오늘 이정후 홈런 함?2026-06-21
-
[자유게시판] 흠 솔직히 아직은 좀 이르지 않나? 아시안컵 활약도 봐야 하고, EPL은 템포도 빠르고 피지컬도 더 강해서 적응이 쉽지 않을 텐데. 물론 잠재력은 인정하지만 너무 설레발 치는 건 좀 자제해야 할 듯. 국대 주전도 아직 확정은 아니잖아.5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50승 선착이라니 진짜 너무하긴 함. 근데 솔직히 다저스 말고 다른 팀 팬들은 요즘 눈물만 흘릴 듯 ㅠㅠ 그래도 요즘 류현진 등판 경기들도 재밌는 거 많던데, 너무 다저스만 보지 말고 다른 팀들도 좀 봐줘라 형들!5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4초? ㅋㅋㅋㅋ 난 진짜 보다가 눈 비볐잖아. 잠깐 화장실 다녀온 사이에 끝났길래 뭔가 싶어서 다시 돌려봤더니ㅋㅋㅋㅋ 맥그리거도 전성기 때 저렇게 깔끔하게 한 방으로 끝낸 경기는 별로 없던 걸로 기억함.8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개편한다고? 나는 좀 걱정되는데. 랭킹 시스템 건드리면 또 이상한 정치질 같은 거 생기는 거 아님? 오히려 더 엉망 되는 거 아닌가 싶다. UFC가 괜히 일을 키우는 것 같음.8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나 어제 새벽까지 하이라이트 찾아보다 잤는데 이런 소식은 못 들었는데 대박이네 ㄷㄷ 만약 진짜면 동부 그냥 마이애미가 다 씹어먹는 거 아니냐? 미친 빅3 조합이네 ㅋㅋㅋ8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1회 4홈런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상대팀 투수 멘탈 나가는 소리 여기까지 들리더라. 근데 엘지 타선 요즘 심상치 않긴 함 ㄹㅇ 타격감 미쳤음.9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엥 진짜? 난 야구 기사만 보느라 못 봤네 ㄷㄷ 구로구가 e스포츠에 진심인가 보네. 근데 요즘 지자체에서 e스포츠 밀어주는 데 많긴 하더라. 얼마 전에 어디서 게이밍 페스티벌 한다고 현수막 본 거 같음.14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님 너무 닉스 저격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솔직히 53년 동안 똥꼬쇼한 거 생각하면 이번 우승은 줄만 했지 뭘. 그리고 맨해튼 난리나는 거 보니까 오히려 부러운데? 우리 팀은 언제쯤 우승 한 번 해보냐 ㅠㅠㅠ16시간 48분전
댓글목록5
네이년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