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엽 감독 선임, 데이터로 보는 U16 대표팀의 미래
2026-04-23 02:16
10,61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김태엽 감독 선임, 데이터로 보는 U16 대표팀의 미래
김태엽 감독의 U16 대표팀 사령탑 선임 소식에 대해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김 감독은 지난 5년간 U15 대표팀을 이끌며 승률 73.2%를 기록했고, 이는 동일 기간 아시아 상위 5개국 중 최고 수준입니다. 또한, 그가 지도한 선수들의 프로 데뷔 비율이 32.5%로 매우 높아 유망주 발굴 능력도 뛰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실적을 고려할 때, 김태엽 감독의 U16 대표팀 지휘는 우리나라 축구의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U16 연령대의 특성상 선수들의 성장 변수가 크므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김 감독은 지난 5년간 U15 대표팀을 이끌며 승률 73.2%를 기록했고, 이는 동일 기간 아시아 상위 5개국 중 최고 수준입니다. 또한, 그가 지도한 선수들의 프로 데뷔 비율이 32.5%로 매우 높아 유망주 발굴 능력도 뛰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실적을 고려할 때, 김태엽 감독의 U16 대표팀 지휘는 우리나라 축구의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U16 연령대의 특성상 선수들의 성장 변수가 크므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들 ㄹㅇ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ㄷㄷ14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야구 못 끊는 이유? 솔직히 오타니 때문 아님? ㅋㅋㅋ18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역대급 투타 겸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거 실화냐?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한범 이적설 떴던데 ㄹㅇ 어캐될거 같음?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돈 요구 ㄷㄷ... 이 정도면 거의 배짱 장사 아니냐?2026-06-21
-
[자유게시판] 와 나도 그 뉴스보고 육성으로 욕나옴 ㅋㅋㅋㅋ 아니 진짜 디반차를 1픽으로 뽑을 줄은 몰랐다. 누가 봐도 망할 픽인데 위저즈 프런트는 뭔 생각인지 모르겠네 ㅠㅠ52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보다 어제도 홈런파티였는데 오늘도 이러는 거 보면 타격감 미친 듯 ㅋㅋㅋ 솔직히 어제까진 좀 불안했는데 오늘 보니까 전 다른 팀 같음. 혹시 몰라 이번 주 MVP는 LG 타자 중에서 나올지도 ㅋㅋㅋㅋ3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염갈량 오늘 코 쓱 한 번 하고 흐뭇하게 바라봤을 듯. 근데 솔직히 류현진이 좀 던져주면 타선은 원래 좋았잖아. 너무 설레발 치는 건 국룰이지?4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야 디반차는 알겠는데 그 4픽인가 5픽인가 뽑힌 애 있잖아. 걔가 좀 의외였음 ㅋㅋㅋㅋ 판에 확 치고 올라와서 깜놀했네. 이번 시즌 루키들 활약상이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ㄹㅇ.5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난 오히려 초반에 발목 한 번 잡혀서 정신 차리는 게 낫다고 본다 ㅋㅋㅋ 어차피 시즌은 기니까 초반에 좀 흔들려도 후반에 스퍼트 올리면 되는 거 아니겠음? 작년에 그랬잖아. 다만 이번엔 너무 심하게 지지만 않았으면 좋겠음.6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약팀 상대로도 의외로 고전하는 경기 많았음. 옛날에도 아이슬란드한테 지고 이런 적 있잖아. 솔직히 멤버빨로 축구하는 느낌이 강해서 그런가 전술적으로 단단한 팀 만나면 답답해 보이는 경우가 많더라. 우승은 진짜 꿈인듯 ㅠㅠ8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거 보니까 옛날에 해태 타이거즈 미쳤을 때 생각나네 ㅋㅋㅋ 선동열 이종범 이순철 있을 때도 저렇게 미친듯이 몰아친 적 있었는데. 엘지 이번에 진짜 제대로 일 내는 거 아니냐? 기대된다 ㄷㄷ8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뭐 호날두가 대단한 건 인정하는데, 우즈벡전은 좀... ㅋㅋㅋㅋㅋ 상대가 우즈벡이잖아 형들. 솔직히 강팀이랑 붙었으면 저렇게 날아다니진 못했을 걸? 그리고 골 기록도 중요하지만 경기 전체 영향력 보면 예전 같지 않음 ㅠㅠ12시간 34분전
댓글목록5
네이년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