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분석] 손흥민의 아시안컵 이후 부진, 시스템과 환경의 영향
2026-04-24 01:05
10,669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단독 분석] 손흥민의 아시안컵 이후 부진, 시스템과 환경의 영향
안녕하세요, 망둥어샷입니다. 최근 손흥민 선수의 MLS 경기력 저하에 대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아시안컵 이후 체력적인 문제와 더불어, 새로운 리그 적응 과정에서의 어려움이 주요 원인으로 보입니다. 특히 토트넘에서의 플레이 스타일과 상이한 MLS의 전술 시스템이 손흥민 선수의 장점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팀 내 주요 선수들과의 호흡 부족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시안컵 이후 체력적인 문제와 더불어, 새로운 리그 적응 과정에서의 어려움이 주요 원인으로 보입니다. 특히 토트넘에서의 플레이 스타일과 상이한 MLS의 전술 시스템이 손흥민 선수의 장점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팀 내 주요 선수들과의 호흡 부족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자유게시판] UFC 이번 백악관 쇼 실화냐? ㄷㄷ 트럼프 팔순잔치였음?48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올스타 최다득표 ㄹㅇ 밈인가? ㅋㅋㅋㅋ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MLB 신인왕 유력한 한국계 선수 나오는데…국대 차출, 현실적으로 가능함?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0대1 충격패? 에휴 진짜 월드컵 가는 길 험난하네 ㄷㄷ15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우리 팀 요즘 왜 이러냐 ㅋㅋㅋ 진짜 현타 오네 ㅠㅠ17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진짜 개꿀잼 각인데 다들 어케 생각함? ㅋㅋ17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력 실화냐? ㄷㄷㄷ 올리베이라 도발 각인데?21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벨기에 월드컵 광탈 예상 뜬 거 실화임? ㅋㅋㅋ23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 잉글랜드가 맨날 이피엘 올스타라고 해도 막상 국대 오면 그닥이잖아 ㅋㅋㅋ 옛날부터 그랬음. 기대가 너무 컸던 거 아니냐 다들?41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기사보고 설마 했는데 진짜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ㄷ 동부 걍 정리되는건 맞을듯. 근데 서부는 솔직히 덴버가 버틴다 해도 골스는 요새 영 시원찮지 않음? 커리도 이제 나이 있는데 풀업쓰리 원툴로 버티긴 힘들어보임.1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3연승 가즈아! 솔직히 이번에 이기면 타이틀전 바로 가야지. 고석현 경기력 물 올랐을 때 상위 랭커들 다 때려잡고 벨트까지 가야 함.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킹정이지 드래프트 등급이고 뭐고 다 의미없음 걍 재미로 보는 거지 ㅋㅋㅋ 브라운 트레이드썰은 진짜 뜬금없긴 하더라 ㄷㄷ 테이텀이랑 브라운 없으면 셀틱스 누가 이끌어가냐고 ㅠㅠ7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리브스 플옵 때 슛 컨디션 기복 좀 있지 않았나 생각함? 잘할 땐 엄청 잘하는데, 또 안 풀릴 땐 좀 아쉽던데... 물론 클러치에서 강한 건 인정하는데, 이 정도 초대형 계약이면 팀에서 거는 기대치가 엄청나다는 소리니까 부담도 클 듯. 그래도 응원한다!7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나는 랄멜로 볼 트레이드 진짜 되면 샌안토니오 갔으면 좋겠다. 포포비치 감독 밑에서 배우면 뭔가 더 터질 것 같지 않냐? 랄멜로도 샬럿에서보다는 좀 더 경쟁력 있는 팀에서 뛰어야 동기부여도 되고 좋지 않을까 싶다.9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나 지금 출근길에 폰 보다가 깜놀했네 ㅋㅋㅋ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간다고? 이러면 동부 그냥 마이애미가 다 씹어먹겠네 ㄷㄷㄷ 말도 안돼 진짜...13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와 드디어 대전이 일 냈네 ㅋㅋㅋㅋㅋㅋ 2026이면 아직 좀 남았는 벌써부터 기대된다. 혹시 MSI 직관 가본 형들 있음? 분위기 어땠음? 그때 휴가 내고 가봐야하나 진지하게 고민 중.17시간 28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