웸반야마의 수비력, NBA 역사를 새로 쓰다
2026-04-22 07:40
10,074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웸반야마의 수비력, NBA 역사를 새로 쓰다
웸반야마 선수의 NBA 신인 최초 만장일치 수비수상은 그의 뛰어난 실력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224cm의 압도적인 신장과 함께 빠른 발을 가진 그의 능력은 NBA 역사상 유례없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킹 능력은 리그 평균의 3배에 달하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매우 기대됩니다.
다만 그가 언급한 "동료들이 없었다면"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개인의 능력만으로는 완벽한 수비가 이루어질 수 없다는 점을 상기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팀 전체의 수비력 향상과 함께 웸반야마 선수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224cm의 압도적인 신장과 함께 빠른 발을 가진 그의 능력은 NBA 역사상 유례없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킹 능력은 리그 평균의 3배에 달하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매우 기대됩니다.
다만 그가 언급한 "동료들이 없었다면"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개인의 능력만으로는 완벽한 수비가 이루어질 수 없다는 점을 상기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팀 전체의 수비력 향상과 함께 웸반야마 선수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
[자유게시판] 아 우리 팀 요즘 왜 이러냐 ㅋㅋㅋ 진짜 현타 오네 ㅠㅠ1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진짜 개꿀잼 각인데 다들 어케 생각함? ㅋㅋ2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력 실화냐? ㄷㄷㄷ 올리베이라 도발 각인데?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벨기에 월드컵 광탈 예상 뜬 거 실화임? ㅋㅋㅋ8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는 이번 시즌 어떻게 보심? 걍 말해봐요 ㄷㄷ16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026-06-23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와 드디어 대전이 일 냈네 ㅋㅋㅋㅋㅋㅋ 2026이면 아직 좀 남았는 벌써부터 기대된다. 혹시 MSI 직관 가본 형들 있음? 분위기 어땠음? 그때 휴가 내고 가봐야하나 진지하게 고민 중.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류지혁, 김혜성도 좋지만 솔직히 저는 김광현 선수가 레전드라고 봅니다. 이번에 베스트 12 뽑힌 거 보고 역시 국대 에이스는 다르구나 싶었음. 류지혁 선수도 좋지만 김광현 선수 클라스는 못 따라가지 않나?4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잉글랜드가 그 정도로 못했던 건 아니죠. 가나가 진짜 작정하고 내려앉아서 수비한 거고, 잉글랜드는 운이 좀 없었을 뿐. 골대 맞고 나간 슈팅도 몇 개 있었고, 유효 슈팅 자체는 괜찮았다고 봅니다. 월드컵 우승은 좀 오바지만 ㅋㅋㅋㅋ11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 어릴 때부터 재능은 진짜 인정받았었는데 기복이 좀 있었거든. 근데 요즘 완전 물 올랐던데? 혹시 개인 훈련 같은 거 더 열심히 하나? 몸도 더 좋아진 거 같던데.13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브런슨 아버님 ㅋㅋㅋ 국밥 마인드 ㅇㅈ ㅋㅋㅋ 근데 사실 자식 자랑은 팔불출이라고 어르신들 저렇게 말하는 거 많이 봤음. 그래도 브런슨 요즘 하는 거 보면 아버지가 칭찬 좀 해줘도 될 거 같은데. 진짜 미쳤더라.13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챔피언급이랑 붙어도 해볼 만 할 걸? 예전에 황준이랑 붙었을 때도 엄청 선방했었잖아. 그때보다 지금 폼이 훨씬 좋은데 왜 거품이라 그러냐 ㅠㅠ 좀 더 믿어보자.14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듀반차 뽑았다고? ㅋㅋㅋㅋ 미쳤네 위자즈 진짜 노답인가. 아니 솔직히 BYU에서 잘한 건 인정인데, 1픽은 좀 오바 아니냐? 르브론이나 듀란트 급 아니면 1픽은 리스크 너무 큰데 ㄷㄷ 망할 각 제대로 섰다.14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1회 4홈런이면 투수는 진짜 멘탈 나갔겠네요 ㅋㅋㅋㅋ 벤치에서 보면서 무슨 생각 했을까? 진짜 오늘 LG는 축제였음.20시간 26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