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의 마음, 구단이 헤아려야 합니다]
2026-04-23 14:50
9,23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팬들의 마음, 구단이 헤아려야 합니다]
박병호 선수의 은퇴식 문제에 대해 팬들의 반응이 매우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터를 살펴보면, 박병호 선수는 키움 히어로즈에서 9시즌 동안 285홈런을 기록하며 팀의 상징적인 존재였습니다.
이러한 업적을 고려할 때, 구단의 약식 은퇴식 제안은 다소 부적절해 보입니다. 팬들의 정서와 선수의 공헌도를 고려한 더 나은 방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최근 3년간의 팬 만족도 조사 결과를 보면, 선수와 팬 간의 유대감이 구단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구단은 이번 기회를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업적을 고려할 때, 구단의 약식 은퇴식 제안은 다소 부적절해 보입니다. 팬들의 정서와 선수의 공헌도를 고려한 더 나은 방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최근 3년간의 팬 만족도 조사 결과를 보면, 선수와 팬 간의 유대감이 구단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구단은 이번 기회를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경기 ㄷㄷ 거의 KO 아니었냐? 심판 ㅅㅂ7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 교체투입 됐는데도 진거 실화냐 ㅋㅋㅋ 국대 경기 감상 후기9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UFC 이번 백악관 쇼 실화냐? ㄷㄷ 트럼프 팔순잔치였음?2026-06-26
-
[자유게시판] 양의지 올스타 최다득표 ㄹㅇ 밈인가? ㅋㅋ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ㄷㄷ MLB 신인왕 유력한 한국계 선수 나오는데…국대 차출, 현실적으로 가능함?2026-06-26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0대1 충격패? 에휴 진짜 월드컵 가는 길 험난하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 우리 팀 요즘 왜 이러냐 ㅋㅋㅋ 진짜 현타 오네 ㅠㅠ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진짜 개꿀잼 각인데 다들 어케 생각함? 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근데 맨시티가 저 돈 주고 데려오는 건 이유가 있을거임. 재정 페어플레이도 칼같이 지키는 팀인데 무턱대고 쓰는 돈은 아닐걸? 팀에 딱 필요한 조각이라 판단했겠지.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엥 라이스 복귀함? ㄷㄷ 근데 제임스는 또 빠졌네 사우스게이트 진짜 제임스 싫어하나 왜 자꾸 안 뽑지 이해가 안 가네. 벤치에라도 앉혀놓고 필요할 때 써야 되는 거 아니냐고3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아직 올스타는 좀 이른 거 아니냐? 오늘 잘한 건 인정하는데 시즌 끝까지 봐야지. 작년에도 초반에 좋다가 후반에 폼 떨어진 적 있어서 불안하긴 함 ㅠㅠ 부상만 없으면 좋겠다.5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펩 떠나도 맨시티는 맨시티인듯. 오히려 펩 있을 때보다 더 돈 지르는 거 아님? 다음 시즌 다른 팀들 진짜 눈물 좀 흘리겠네. 벌써부터 리그 우승컵 맨시티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 나뿐임?5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튀르키예 진짜 막판에 불타오른 거 보면 드라마가 따로 없었지 ㅋㅋㅋ 마지막까지 누가 이길지 몰라서 진짜 심장 쫄깃했다. 이런 게 월드컵이지 ㄹㅇ.11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헐 고석현 복귀전 잡혔냐? 대박 미쳤네. 레보스노야니도 만만치 않은 놈인데, 석현이가 운영 잘하면 충분히 이길듯? 3연승 가즈아 ㄷㄷ1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야야 롯데 또 망할라나는 너무했다 ㅋㅋㅋ 그래도 부산고인데 롯데 가도 잘 할 수 있지 않겠냐? 물론 롯데 가면 왠지 모르게 불안한건 사실이지만.. 다른 팀 갔으면 좋겠긴 하다.14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ㅋㅋㅋㅋ 2800억 실화냐고 ㅋㅋㅋ 나도 보고 내 눈을 의심했네. 아무리 레이커스라도 이건 좀 너무한 거 아니냐? 리브스 잘하는 건 맞는데 저 정도는 진짜 아닌데... 거품 제대로 꼈다 이건 진짜.14시간 22분전
댓글목록5
물떡콩떡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