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포르투갈 호날두 문제 ㄹㅇ 심각한 것 같네 ㅠ
2026-06-18 13:50
13,627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 포르투갈 호날두 문제 ㄹㅇ 심각한 것 같네 ㅠ
형들 오늘 경기 다들 봤음? 진짜 아침부터 속이 답답하네. 포르투갈 경기가 이렇게까지 답답할 일인가 싶다. 분명히 스쿼드만 보면 월클 선수들로 꽉 차 있는데 왜 이러지? 어제부터 계속 생각 드는데 이거 진짜 호날두 문제 맞는 것 같음. 괜히 BBC나 ESPN 같은 해외 매체에서 "포르투갈, 또 호날두 문제" 이런 헤드라인 뽑는 게 아닌 것 같아.
경기 보면서 느낀 건데, 호날두 형은 여전히 월클 공격수로서의 뜩이는 움직임은 보여주는 것 같긴 해. 하지만 그게 전부인 느낌이랄까? 몇 번 슈팅 찬스 잡았는데 예전 같으면 그냥 들어갔을 공들이 계속 빗나가더라. 특히 결정적인 장면에서 골을 못 넣으니까 팀 전체 사기도 같이 떨어지는 게 느껴졌어. 옆에서 주앙 펠릭스나 하파엘 레앙 같은 선수들이 엄청 뛰어다니면서 공간 만들고 기회 제공해줘도 마무리가 안 되니 뭐 답이 없잖아.
솔직히 호날두 형이 팀의 레전드고 상징적인 존재인 건 인정함. 근데 감독이 너무 과하게 의존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어제 경기 끝나고 인터뷰 보니까 포르투갈 감독은 "호날두에 대한 충성심을 계속 유지하겠다"고 굳건한 태도를 보이던데, 이게 과연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의문임. 물론 감독 입장에선 팀의 핵심이자 정신적 지주인 선수를 쉽게 뺄 수 없다는 것도 이해는 가. 하지만 전술적인 유연성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서 아쉬웠어.
다른 팀들 보면 슬슬 세대교체나 전술 변화를 시도하면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잉글랜드만 봐도 케인하고 벨링엄이 요즘 완전히 날아다니던데, 그 조합이 너무 부럽더라. 공격 전개도 시원시원하고 마무리도 확실하니까 보는 맛이 있음. 벨링엄은 중원에서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고 케인은 골은 물론이고 연계까지 완벽하니까 시너지가 대단한 것 같아.
포르투갈도 분명히 벨링엄 같은 젊고 패기 넘치는 미드필더 자원들 많잖아. 브루노 페르난데스, 베르나르두 실바 같은 선수들이 중심을 잡아주고 그 밑에서 비티냐나 누네스 같은 선수들이 치고 올라와 줘야 하는데, 모든 공격의 무게 중심이 너무 호날두에게 쏠려 있는 느낌이야. 마치 호날두가 공을 잡으면 모든 선수들이 멈칫하고 지켜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었음. 이러니까 상대 수비 입장에서도 수비하기가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
예전에 호날두가 맨유 복귀했을 때도 이런 비슷한 문제 때문에 말 많았잖아. 팀 전체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특정 선수에게 너무 의존하는 경향 때문에 결국 팀 성적이 안 좋았고, 마지막엔 불화설까지 터졌었지. 그때 전술적으로 호날두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부족했다는 평이 많았는데, 지금 포르투갈도 그때랑 비슷한 상황에 놓여있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
아 진짜 어제 경기 보고 나니까 한숨만 나오네. 분명히 선수단 구성은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왜 이걸 제대로 활용을 못 하는 건지 모르겠어. 다음 경기에서는 좀 더 과감한 전술 변화를 시도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형들은 포르투갈 경기 보면서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호날두를 벤치로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것 같은데.
경기 보면서 느낀 건데, 호날두 형은 여전히 월클 공격수로서의 뜩이는 움직임은 보여주는 것 같긴 해. 하지만 그게 전부인 느낌이랄까? 몇 번 슈팅 찬스 잡았는데 예전 같으면 그냥 들어갔을 공들이 계속 빗나가더라. 특히 결정적인 장면에서 골을 못 넣으니까 팀 전체 사기도 같이 떨어지는 게 느껴졌어. 옆에서 주앙 펠릭스나 하파엘 레앙 같은 선수들이 엄청 뛰어다니면서 공간 만들고 기회 제공해줘도 마무리가 안 되니 뭐 답이 없잖아.
솔직히 호날두 형이 팀의 레전드고 상징적인 존재인 건 인정함. 근데 감독이 너무 과하게 의존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어제 경기 끝나고 인터뷰 보니까 포르투갈 감독은 "호날두에 대한 충성심을 계속 유지하겠다"고 굳건한 태도를 보이던데, 이게 과연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의문임. 물론 감독 입장에선 팀의 핵심이자 정신적 지주인 선수를 쉽게 뺄 수 없다는 것도 이해는 가. 하지만 전술적인 유연성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서 아쉬웠어.
다른 팀들 보면 슬슬 세대교체나 전술 변화를 시도하면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잉글랜드만 봐도 케인하고 벨링엄이 요즘 완전히 날아다니던데, 그 조합이 너무 부럽더라. 공격 전개도 시원시원하고 마무리도 확실하니까 보는 맛이 있음. 벨링엄은 중원에서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고 케인은 골은 물론이고 연계까지 완벽하니까 시너지가 대단한 것 같아.
포르투갈도 분명히 벨링엄 같은 젊고 패기 넘치는 미드필더 자원들 많잖아. 브루노 페르난데스, 베르나르두 실바 같은 선수들이 중심을 잡아주고 그 밑에서 비티냐나 누네스 같은 선수들이 치고 올라와 줘야 하는데, 모든 공격의 무게 중심이 너무 호날두에게 쏠려 있는 느낌이야. 마치 호날두가 공을 잡으면 모든 선수들이 멈칫하고 지켜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었음. 이러니까 상대 수비 입장에서도 수비하기가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
예전에 호날두가 맨유 복귀했을 때도 이런 비슷한 문제 때문에 말 많았잖아. 팀 전체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특정 선수에게 너무 의존하는 경향 때문에 결국 팀 성적이 안 좋았고, 마지막엔 불화설까지 터졌었지. 그때 전술적으로 호날두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부족했다는 평이 많았는데, 지금 포르투갈도 그때랑 비슷한 상황에 놓여있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
아 진짜 어제 경기 보고 나니까 한숨만 나오네. 분명히 선수단 구성은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왜 이걸 제대로 활용을 못 하는 건지 모르겠어. 다음 경기에서는 좀 더 과감한 전술 변화를 시도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형들은 포르투갈 경기 보면서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호날두를 벤치로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것 같은데.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13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13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16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앳킨슨 무혐의 떴다는데... 솔직히 어떻게들 생각함?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돌겠네 진짜 맞는 말임. 나도 어제는 좀 희망회로 돌렸는데 오늘은 경기 보다가 육성으로 한숨 나옴. 김태형 감독님도 벤치에서 속으로 쌍욕 박고 계실 듯 ㅠㅠ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아 솔직히 나도 이 생각 좀 하긴 함. 투타 겸업이라는 거 자체가 미친 건 맞는데, 타율 보면 맨날 3할 넘는 것도 아니고 홈런도 작년에 비하면 좀 아쉽긴 하잖아? 국뽕 좀 빼고 보면 타자 오타니는 그냥 리그 평균 이상 정도는 되는데, 그 이상은 솔직히 좀 과장된 느낌이 없잖아 있음 ㅋㅋ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난 지금 가는 게 오히려 더 좋다고 봄. 작년에는 어깨 부상 이도 있었고, 지금 몸 상태 완전 회복해서 가는 게 맞는 거 같음. 샌프가면 타격 코치도 좋다고 하던데, 오히려 더 발전할 수도 있지. OPS 0.8은 적응기 지나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봄.4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GOAT는 아직 좀 오버 아니냐 ㅋㅋㅋ 임팩트는 대단했지만 벌써부터 GOAT 반열은 너무 나갔지. 꾸준함이 중요한데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본다. 물론 오늘 경기는 지리긴 했음.5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대에서 음바페만큼 해주는 선수 찾기 힘들지 않냐? 폼 미쳤다는 소리도 이제 지겨울 정도임 ㅋㅋ 근데 나는 음바페보다 홀란드가 더 기대되는데. 홀란드는 월드컵 언제 나오냐 ㅠㅠ.5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강인이 맨시티 가면 진짜 대박이지 ㅋㅋㅋ 솔직히 마요르카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면 빅클럽 가는 게 맞다고 본다. 이번 시즌 어시스트랑 드리블 스탯만 봐도 그냥 미쳤음.1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역대급은 좀 오버 아니냐? 물론 잘하긴 했는데 월드컵 진출 골이 한두 번 나온 것도 아니고. 그래도 마지막 극장골은 지리긴 했음 ㅇㅇ 이집트 팬들은 진짜 난리났겠더라.17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젠지 작년 우승 아니었음. 작년 우승 DRX임 ㅋㅋㅋㅋㅋ T1이 DRX한테 졌었잖아 ㅠㅠㅋㅋㅋ 징동이 강세였던 건 맞지만 그래도 T1이 우승할 줄 알았음. 작년에 너무 아쉬웠어서 이번엔 진짜 칼 갈고 나온 것 같더라.18시간 18분전
댓글목록5
티몽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