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엄준상 걔 KBO 안 오고 므르브로 직행하는 거 ㄹㅇ이냐? ㄷㄷ
2026-06-19 00:11
15,672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 엄준상 걔 KBO 안 오고 므르브로 직행하는 거 ㄹㅇ이냐? ㄷㄷ
형들 오늘 아침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네. '153km 투타겸업' 엄준상 선수, 다들 알지? 작년부터 말 많았던 투타겸업 괴물 신인 말이야. 얘가 KBO 대신 MLB 직행한다고 기사가 떴네? 그것도 애리조나가 22억 베팅했다는데 이거 진짜 현실 가능한 얘기임? 아니 한국 고교야구 역대급 재능이라고 불리던 애가 이렇게 바로 튀어버리는 건 좀 충격적이다. KBO 스카우트들 멘붕 왔을 듯 ㅋㅋ
솔직히 엄준상 도 재능이면 국내에서 몇 년 뛰다가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갈 줄 알았거든. 보통 그렇게들 하잖아. 이정후도 그렇고 김하성도 그렇고 국내에서 정점 찍고 가는 게 국룰이었는데, 얘는 아예 대학교나 KBO 리그 한 번도 안 거치고 바로 가는 거잖아. 이게 진짜 가능함? 고교 졸업하고 바로 미국 가는 건 류현진 이후로 처음 보는 것 같은데, 그때도 류현진은 드래프트 됐는데 바로 안 가고 한화에서 몇 년 뛰었잖아. 아니면 일본의 오타니 같은 케이스인가?
만약 엄준상이 진짜 미국으로 직행하면, KBO 입장에서는 진짜 큰 손실이긴 할 거야. 당장 몇 년 후에 리그 흥행을 이끌어갈 슈퍼스타 후보가 날아가는 거니까. 게다가 이건 KBO 리그 신인 드래프트 시스템 자체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거든. 앞으로 또 다른 유망주들이 '어? 엄준상도 바로 갔는데 나도?' 하면서 미국 직행을 택할 수도 있는 거잖아. 그렇게 되면 KBO 리그 신인 풀이 얇아질 수도 있는 거 아님?
근데 또 선수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 가는 건 아니야. KBO에서 뛰면서 몸값 올리는 것도 좋지만, 결국 목표가 메이저리그라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서 적응하는 게 유리할 수도 있잖아. 특히 투타겸업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하면 더더욱 그럴 수 있다고 봐. KBO에서는 투타겸업이 쉽지 않으니까. 오타니처럼 체계적인 시스템에서 육성받으면서 투타 재능을 동시에 꽃피우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 22억이라는 계약금도 솔직히 고교 졸업생한테는 어마어마한 돈이고.
물론 이게 확정된 건 아니고 아직 기사로만 난 거지만, 만약 진짜로 성사된다면 KBO 리그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사건이 될 것 같아. 당장 팬 입장에서는 아쉽지. 국내에서 엄준상이 던지고 치는 걸 보고 싶었는데 바로 가버리면 좀 허무하잖아. 그렇다고 선수의 꿈을 막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참 복잡한 문제인 것 같음.
근데 한편으로는 또 기대되는 것도 있어. 만약 엄준상이 메이저리그에서 성공하면, 한국 야구 위상도 더 라가는 거잖아. '코리안 더비'에서 이정후가 시즌 4호 홈런 폭발했다는 뉴스처럼, 엄준상도 나중에 메이저리그에서 대활약하는 모습 보면 국뽕 차오를 것 같긴 함. 그럼 또 재밌을 것 같기도 하고.
형들 생각은 어때? 엄준상 선수가 KBO 거치지 않고 바로 MLB 직행하는 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KBO 리그 입장에서는 큰 손실일까, 아니면 선수 개인의 성공을 위한 당연한 선택일까? 아니면 또 다른 의견 있어? 다들 자유롭게 의견 좀 나눠보자!
솔직히 엄준상 도 재능이면 국내에서 몇 년 뛰다가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갈 줄 알았거든. 보통 그렇게들 하잖아. 이정후도 그렇고 김하성도 그렇고 국내에서 정점 찍고 가는 게 국룰이었는데, 얘는 아예 대학교나 KBO 리그 한 번도 안 거치고 바로 가는 거잖아. 이게 진짜 가능함? 고교 졸업하고 바로 미국 가는 건 류현진 이후로 처음 보는 것 같은데, 그때도 류현진은 드래프트 됐는데 바로 안 가고 한화에서 몇 년 뛰었잖아. 아니면 일본의 오타니 같은 케이스인가?
만약 엄준상이 진짜 미국으로 직행하면, KBO 입장에서는 진짜 큰 손실이긴 할 거야. 당장 몇 년 후에 리그 흥행을 이끌어갈 슈퍼스타 후보가 날아가는 거니까. 게다가 이건 KBO 리그 신인 드래프트 시스템 자체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거든. 앞으로 또 다른 유망주들이 '어? 엄준상도 바로 갔는데 나도?' 하면서 미국 직행을 택할 수도 있는 거잖아. 그렇게 되면 KBO 리그 신인 풀이 얇아질 수도 있는 거 아님?
근데 또 선수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 가는 건 아니야. KBO에서 뛰면서 몸값 올리는 것도 좋지만, 결국 목표가 메이저리그라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서 적응하는 게 유리할 수도 있잖아. 특히 투타겸업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하면 더더욱 그럴 수 있다고 봐. KBO에서는 투타겸업이 쉽지 않으니까. 오타니처럼 체계적인 시스템에서 육성받으면서 투타 재능을 동시에 꽃피우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 22억이라는 계약금도 솔직히 고교 졸업생한테는 어마어마한 돈이고.
물론 이게 확정된 건 아니고 아직 기사로만 난 거지만, 만약 진짜로 성사된다면 KBO 리그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사건이 될 것 같아. 당장 팬 입장에서는 아쉽지. 국내에서 엄준상이 던지고 치는 걸 보고 싶었는데 바로 가버리면 좀 허무하잖아. 그렇다고 선수의 꿈을 막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참 복잡한 문제인 것 같음.
근데 한편으로는 또 기대되는 것도 있어. 만약 엄준상이 메이저리그에서 성공하면, 한국 야구 위상도 더 라가는 거잖아. '코리안 더비'에서 이정후가 시즌 4호 홈런 폭발했다는 뉴스처럼, 엄준상도 나중에 메이저리그에서 대활약하는 모습 보면 국뽕 차오를 것 같긴 함. 그럼 또 재밌을 것 같기도 하고.
형들 생각은 어때? 엄준상 선수가 KBO 거치지 않고 바로 MLB 직행하는 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KBO 리그 입장에서는 큰 손실일까, 아니면 선수 개인의 성공을 위한 당연한 선택일까? 아니면 또 다른 의견 있어? 다들 자유롭게 의견 좀 나눠보자!
-
[자유게시판] 어제 UFC 4초 KO 실화냐 ㄷㄷㄷ 미친거 아니냐 진짜?5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LG 어제 야구 진짜 무슨 일임? ㄷㄷㄷ6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얘는 진짜 김민재 후계자 각 아님? ㄷㄷ6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LCK 우승 확률, AI 분석 데이터 ㄹㅇ 신뢰도 높음? ㄷㄷ9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아야세 분데스 이적 ㄷㄷ... 이 정도면 인정이지?10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e스포츠 기사들 보는데 왤케 갑분싸임?ㅋㅋ 구로구 왤케 열일함 ㄷㄷ1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분석 좀 해줄 사람? 닉스 우승 보고 심장이 뛴다 ㄷㄷ13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오타니 올스타 최다득표 쌉가능이냐? 로페스는 좀 불쌍하네 ㄷㄷ14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너무 설레발 치지 마라 ㅋㅋㅋ 작년에도 다저스 초반에 엄청 나가다 막판에 삐끗한 적 있잖음? 물론 올해는 오타니가 있어서 다르긴 하겠지만, 야구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고! 그래도 50승은 진짜 대단하긴 하다 ㄷㄷ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마이애미는 진짜 지리는데? 동부 컨퍼런스 완전 헬게이트 열리는 거 아니냐 ㅋㅋㅋ 솔직히 야니스 혼자 밀워키에서 고군분투 하는 거 좀 안타까웠는데, 마이애미 가서 버틀러랑 같이 뛰면 우승각 날카로워질 듯 ㄷㄷㄷ3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나이 많고 주급 비싼 건 둘째치고, 호날두가 있으면 감독이 전술 짜기가 너무 힘들 거임. 호날두 중심으로 짜야 하는데 그렇게 하면 다른 선수들 불만 터지고 팀 분위기 망치는 경우가 많았잖아. 예전처럼 무조건 호날두한테 몰빵하는 시대는 지나서 그런 거 같음.4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구로구에서 e스포츠 슈퍼컵을? ㄷㄷㄷ 예상치 못한 소식이네. 이거 진짜 젊은 층 표심 잡으려는 큰 그림인 듯. 근데 막상 구로구에 e스포츠 경기장 같은 인프라가 제대로 있나 모르겠다.4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나도 그 썰 봤음 ㅋㅋㅋ 진짜 신기하더라. 해외에서 크보 선수 팬 만나는 거 쉬운 일 아닌데 임찬규 인기 대단한 듯. 엘팬으로서 뿌듯하다 증말!6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진짜 오타니는 갓오타니임. 나 예전에 다저스 스타디움 가서 직관했을 때 오타니 홈런 치는 거 봤는데 소름 쫙 돋더라 ㅋㅋㅋ 마운드에선 100마일 던지는 괴물이고 타석에선 그냥 미친놈임. 이런 선수를 언제 또 볼 수 있을까 싶다.7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나도 봤는데 스케일 미쳤더라 ㅋㅋㅋ 근데 EPL은 좀 힘들지 않나? 그래도 분데스는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봄. 김민재랑 만나는 거 상상만 해도 개웃기네 ㅋㅋㅋㅋ8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벨기에에서 진짜 개지리더라. 특히 그 지난 경기 헤딩골은 아직도 생생함. 빅리그 가서도 그런 골 많이 넣어줬으면 좋겠다 ㅠㅠ 제발 성공해라 우에다!9시간 33분전
댓글목록3
싱글골퍼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