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
2026-06-22 02:30
17,251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
오늘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 조기 교체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고 하네요. 뭐 부상 방지 차원이었다는데, 솔직히 납득이 잘 안 됩니다. 월드컵 같은 큰 무대에서 에이스를 그렇게 일찍 빼는 게 말이 되나요? 결과적으로 이겼으니까 망정이지, 만약 졌으면 진짜 난리 났을 거 같아요. 감독의 선수 보호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승리가 더 중요한 거 아닌가요? 이게 과연 최선의 전술이었을지 의문입다.
솔직히 이번 월드컵 보면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어떤 감독은 선수빨이라고 욕먹고, 어떤 감독은 용병술 천재라고 불리잖아요. 홍명보 감독님이야 워낙 대단하신 분이지만, 그래도 이번 손흥민 교체는 좀 아쉽네요. 강팀을 상대로는 한 골 한 골이 소중한데, 에이스를 너무 쉽게 뺀 건 아닌가 싶어요. 물론 선수 체력 관리도 중요하고, 부상 위험도 고려해야 하지만, 월드컵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하면 좀 더 공격적인 운영이 필요했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궁금한 게, 다들 이번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감독의 역량이 절반 이상은 차지한다고 보는데, 또 어떤 분들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이 더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에이스 교체 타이밍 같은 건 진짜 감독의 고뇌가 깊을 거 같아요. 이럴 때마다 감독의 결정 하나하나가 승패를 가른다는 걸 다시금 깨닫니다.
이번 손흥민 교체 이슈처럼,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 승패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결국 선수들이 잘해야 이기는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자유롭게 의견 좀 남겨주세요!
솔직히 이번 월드컵 보면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어떤 감독은 선수빨이라고 욕먹고, 어떤 감독은 용병술 천재라고 불리잖아요. 홍명보 감독님이야 워낙 대단하신 분이지만, 그래도 이번 손흥민 교체는 좀 아쉽네요. 강팀을 상대로는 한 골 한 골이 소중한데, 에이스를 너무 쉽게 뺀 건 아닌가 싶어요. 물론 선수 체력 관리도 중요하고, 부상 위험도 고려해야 하지만, 월드컵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하면 좀 더 공격적인 운영이 필요했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궁금한 게, 다들 이번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감독의 역량이 절반 이상은 차지한다고 보는데, 또 어떤 분들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이 더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에이스 교체 타이밍 같은 건 진짜 감독의 고뇌가 깊을 거 같아요. 이럴 때마다 감독의 결정 하나하나가 승패를 가른다는 걸 다시금 깨닫니다.
이번 손흥민 교체 이슈처럼,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 승패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결국 선수들이 잘해야 이기는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자유롭게 의견 좀 남겨주세요!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이번 발언 ㄹㅇ 실화임? 선수 탓하는 거 쫌 심했네 ㄷㄷ11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오늘 류현진 경기 승리 확정임?? ㄷㄷ 예측해봄 ㅋㅋㅋ13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보스턴 브라운 트레이드썰 ㅋㅋㅋ 또 터졌네 미쳤냐 진짜? ㅋ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임? 이거 진짜 핵폭탄급이네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들 ㄹㅇ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야구 못 끊는 이유? 솔직히 오타니 때문 아님?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역대급 투타 겸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026-06-22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푸식 교체투입 됐는데도 졌다는 소식 듣고 아침부터 웃겼음. 아무리 그래도 USMNT가 터키한테 진다는 건 좀 아니지 않냐? 월드컵에서 뭘 배운 건지 모르겠네 진짜.3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헐 2800억? 작년에 리브스 플레이 보면서 와 얘 진짜 물건이다 싶었는데 이 정도일 줄은 몰랐음. 솔직히 저정도 몸값이면 이번 시에 최소 올스타급 퍼포먼스 보여줘야 인정받을듯 ㄷㄷㄷ4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토푸리아가 드발리쉬빌리한테 그렇게까지 밀어붙일 줄은 몰랐음. 드발리쉬빌리가 원래 그라운드 싸움 잘하는데 타격에서도 압도하는 모습 보고 좀 놀랐다. 심판이 너무 일찍 끊은 거 아니냐는 얘기도 좀 있더라.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나 솔직히 하현승 경기 몇 번 봤는데, 구위 미쳤다 진짜. 고교 레벨에서 상대가 안 되던데. 멘탈도 강해보이고. 이런 애가 KBO 오면 진짜 투수판 뒤집어 놓을 듯. 박찬호 이후로 이런 배짱있는 유망주는 처음 보는 것 같다.8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야 맨시티는 무슨 돈을 퍼붓는 건지 진짜 미쳤음. 근데 솔직히 맨유랑 맨시티랑은 체급 차이 너무 심하긴 함. 그래도 맨유는 맨유만의 맛이 있지 않겠냐? 오늘 경기 시원하게 이겨서 기 좀 살려줬으면 좋겠네 ㅠ10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리브스가 그 정도 돈 받을 정도인가 싶기도 함. 물론 잘하긴 하는데 2800억은 좀 과한 거 아님? 다른 팀 팬들 입장에서는 배 아플 수도 있겠다 ㅋㅋㅋ10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 이거 아직 못 봤는데? 안데르손이라니 진짜 얘네는 돈이 남아도는 건가 ㅋㅋㅋ 다른 팀들 이제 영입 소식 뜨면 '아 또 맨시티가 채가겠지' 하면서 불안해할 듯 ㅠㅠ12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근데 메츠 분위기 안 좋은 건 진짜임 ㅋㅋㅋ 내가 아는 형 메츠 팬인데 맨날 팀 해체하라고 욕함. 센가도 그런 분위기 속에서 멘탈 나갔을 수도 있지 뭐. 선발로 나갔을 때 표정이 너무 안 좋았었어.15시간 36분전
댓글목록5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