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2026-06-22 07:11
17,44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오늘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 조기 교체 이유를 직접 밝혔다는데, 솔직히 납득이 잘 안 감. 물론 부상 관리나 전술적인 이유도 중요하겠지만,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에서 에이스를 그렇게 일찍 빼는 게 맞나 싶음. 다른 나라는 핵심 선수 부상투혼 보여주면서 팀을 이끌어 가는데, 우리는 너무 몸 사리는 느낌 지울 수가 없음. 월드컵은 그냥 리그 한 경기 하는 거랑은 차원이 다른데, 감독들이 너무 일하게 생각하는 거 아닌가 솔직히 의문임.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
[자유게시판] UFC 250 토푸리아 경기 논란 이거 ㄹㅇ 할 말 많지 않음? ㅋㅋ10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이번에 언더독들 미쳤던데 ㄷㄷ 이게 트렌드임?12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ㄷㄷ;; 오늘 경기 맨유 살짝 쫄리냐? ㅋㅋ16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UFC 자마할 힐 근황 ㄷㄷ 비만 맞음?19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다 봤냐? 안정환도 빡칠 만함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님들 어제 야구 보셨음?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릅신 은퇴하면 느바 진짜 재미 반토막 나는 거 아니냐 ㅠ2026-06-24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기사 찾아봐야겠다 ㄷㄷ 퓨리랑 붙으면 진짜 역대급 매치였는데 갑자기 벨트 반납은 뭔데 ㅋㅋㅋ 은퇴면 좀 아쉽긴 함.3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제임스야 뭐.. 부상도 잦고 사우스게이트가 풀백은 수비력 위주로 보는 경향이 있어서 그럴걸? 잉글랜드 풀백 자원이 워낙 많기도 하고. 라이스는 뭐 이젠 핵심 중의 핵심이지 ㅋㅋㅋ 없으면 불안함4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스토크스 너무 띄워주는 거 아니냐? ㅋㅋㅋ 잘한 건 맞는데 어제 인도 투수들이 좀 쉬웠던 것도 있어 보임. 너무 한 선수한테 몰아주는 건 좀 그럼.4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는 예전부터 꾸준했잖아 ㅋㅋㅋ 한두 경기 반짝하는 선수가 아님. 슬럼프라는 말도 솔직히 웃김. 그냥 잠깐 쉬어가는 타이밍이었지. 내년 올스타는 당연히 가지~5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앤더슨 맨시티 가면 진짜 다른 팀들 멸망각이다 ㄷㄷ 걔 활동량에 패싱력까지 미쳤는데 펩 밑에서 더 성장하 그냥 월클 미드필더 되는 거 시간 문제임. 벌써부터 EPL 지루해질 거 같아서 걱정임 ㅋㅋㅋ7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페이커 대전 e스포츠 홍보대사 같은거 하는거 아니냐? 워낙 영향력이 크니까 뭐든 할 수 있을듯. 근데 T1 다른 선수들은 그냥 방송 출연 같은거 많이 하는 것 같던데, 혹시 모임.9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와 2800억은 진짜 미쳤네 ㅋㅋㅋ 비드래프트 성공 신화 맞긴 한데, 레이커스 얘네 진짜 돈 엄청 쓰네. 이번 시즌에 리브스 기대에 못 미치면 욕 엄청 먹을듯 ㄷㄷ10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솔직히 손흥민 벤치에 있는 거 보고 이미 한숨 나왔음. 아니 국대 경기인데 에이스를 왜 빼는 건지 이해가 안 가더라. 감독 전술 탓이라고 하기엔 너무 무기력한 경기 아니었냐 ㅠㅠ 답답해 죽는 줄.11시간 49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