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
2026-06-23 00:38
18,81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
형들 오늘 보스턴이랑 히트가 야니스 최종 후보라는 기사 봤음? 솔직히 좀 충격이다. 야니스가 팀 떠날 수도 있다는 얘기는 계속 있었지만, 막상 이렇게 구체적으로 나오니까 기분이 묘하네. 특히 오늘 실검에 번드루소바 4년 징계 기사도 뜨던데, 갑자기 문득 운동선수 재능 낭비에 대한 생각이 들었음. 개인적으로 운동선수 최고의 재능 낭비는 부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징계는 그거랑 좀 다른 차원의 아쉬움이라서 더 안타까움.
진짜 번드루소바는 재능만 보면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잖아. 작년에 윔블던 우승하고, 심지어 노시드 우승이라서 더 드라마틱했는데 말이지.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선수로 알려져 있었는데 잔디코트에서 우승까지 하는 거 보고 와, 얘는 진짜 클라스가 다르다 싶었거든. 2019년 프랑스 오픈 준우승도 그렇고, 젊은 나이에 이미 메이저 대회에서 실적을 쌓아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식으로 훅 가버리니까 너무 아깝다. 물론 도핑 테스트 거부는 명백한 잘못이고 징계는 당연한 거지만, 재능 측면에서 보면 너무 허무하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이번 번드루소바 사태 보면서 과거에 재능은 진짜 넘사벽이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커리어 망친 선수들 생각 많이 나더라. 우리 커뮤니티에도 한때 '제2의 메시' '제2의 호날두' 소리 듣던 선수들 많았잖아. 재능만 보면 진짜 월드클래스였는데, 자기 관리 실패라든지, 예상치 못한 부상이라든지,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로 커리어 꼬여버린 선수들 보면 진짜 안타깝지 않냐. 팬 입장에서는 그 선수의 잠재력이 다 꽃피우지 못하고 사라지는 것만큼 안타까운 게 없음.
특히 테니스는 개인 종목이라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음. 팀 스포츠는 한 선수가 빠져도 다른 선수들이 메워주거나, 팀 차원에서 리빌딩이라도 할 수 있는데, 테니스는 그냥 그 선수 본인이 없어지는 거잖아. 번드루소바 플레이 스타일도 되게 독특하고 매력 있었는데, 왼손잡이에 강력한 탑스핀, 그리고 네트 플레이도 좋아서 보는 맛이 있었거든. 단순히 실력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잃어버리는 거니까 팬들 입장에선 더 아쉬울 수밖에 없지. 4년 징계면 사실상 은퇴나 다름없는 거 아님?
아니 근데 솔직히 궁금한 게, 도핑 테스트 거부할 정도면 뭔가 켕기는 게 있다는 거 아니겠냐? 왜 거부했을까? 진짜 단순 실수인지, 아니면 뭔가 약물 복용 사실을 숨기려고 했던 건지... 만약 약물 용이 사실이라면 그건 더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혹시 다른 사정이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긴 하다. 물론 스포츠 세계에서 도핑 문제는 정말 엄격하게 다뤄져야 하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한 선수의 커리어가 통째로 날아가는 거 보면 씁쓸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야니스도 비슷한 맥락에서 팀 떠나면 재능 낭비 아니냐는 얘기 나올 수도 있음. 밀워키에서 우승도 한 번 했지만, 그래도 아직 전성기고, 더 많은 우승 반지를 낄 수 있는 선수잖아. 물론 야니스 개인의 선택이고, 그의 커리어에 더 좋은 방향일 수도 있지만, 밀워키 팬들 입장에서는 '그 재능을 더 활용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을 거라고 봄.
형들은 운동선수 재능 낭비 중에 뭐가 제일 안타깝다고 생각함? 부상? 자기 관리 실패?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 진짜 번드루소바는 너무 아깝다 ㅠ 이대로 끝나는 건가?
진짜 번드루소바는 재능만 보면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잖아. 작년에 윔블던 우승하고, 심지어 노시드 우승이라서 더 드라마틱했는데 말이지.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선수로 알려져 있었는데 잔디코트에서 우승까지 하는 거 보고 와, 얘는 진짜 클라스가 다르다 싶었거든. 2019년 프랑스 오픈 준우승도 그렇고, 젊은 나이에 이미 메이저 대회에서 실적을 쌓아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식으로 훅 가버리니까 너무 아깝다. 물론 도핑 테스트 거부는 명백한 잘못이고 징계는 당연한 거지만, 재능 측면에서 보면 너무 허무하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이번 번드루소바 사태 보면서 과거에 재능은 진짜 넘사벽이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커리어 망친 선수들 생각 많이 나더라. 우리 커뮤니티에도 한때 '제2의 메시' '제2의 호날두' 소리 듣던 선수들 많았잖아. 재능만 보면 진짜 월드클래스였는데, 자기 관리 실패라든지, 예상치 못한 부상이라든지,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로 커리어 꼬여버린 선수들 보면 진짜 안타깝지 않냐. 팬 입장에서는 그 선수의 잠재력이 다 꽃피우지 못하고 사라지는 것만큼 안타까운 게 없음.
특히 테니스는 개인 종목이라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음. 팀 스포츠는 한 선수가 빠져도 다른 선수들이 메워주거나, 팀 차원에서 리빌딩이라도 할 수 있는데, 테니스는 그냥 그 선수 본인이 없어지는 거잖아. 번드루소바 플레이 스타일도 되게 독특하고 매력 있었는데, 왼손잡이에 강력한 탑스핀, 그리고 네트 플레이도 좋아서 보는 맛이 있었거든. 단순히 실력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잃어버리는 거니까 팬들 입장에선 더 아쉬울 수밖에 없지. 4년 징계면 사실상 은퇴나 다름없는 거 아님?
아니 근데 솔직히 궁금한 게, 도핑 테스트 거부할 정도면 뭔가 켕기는 게 있다는 거 아니겠냐? 왜 거부했을까? 진짜 단순 실수인지, 아니면 뭔가 약물 복용 사실을 숨기려고 했던 건지... 만약 약물 용이 사실이라면 그건 더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혹시 다른 사정이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긴 하다. 물론 스포츠 세계에서 도핑 문제는 정말 엄격하게 다뤄져야 하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한 선수의 커리어가 통째로 날아가는 거 보면 씁쓸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야니스도 비슷한 맥락에서 팀 떠나면 재능 낭비 아니냐는 얘기 나올 수도 있음. 밀워키에서 우승도 한 번 했지만, 그래도 아직 전성기고, 더 많은 우승 반지를 낄 수 있는 선수잖아. 물론 야니스 개인의 선택이고, 그의 커리어에 더 좋은 방향일 수도 있지만, 밀워키 팬들 입장에서는 '그 재능을 더 활용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을 거라고 봄.
형들은 운동선수 재능 낭비 중에 뭐가 제일 안타깝다고 생각함? 부상? 자기 관리 실패?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 진짜 번드루소바는 너무 아깝다 ㅠ 이대로 끝나는 건가?
-
[자유게시판] 노시환 미쳤냐 진짜 ㄷㄷ 5경기 연속 홈런 실화임?1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 실화냐 ㄷㄷ 얼굴 저렇게 됐는데 벌써?4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냐 진짜? ㄷㄷ 만루 역전 3루타 실화냐 ㅋㅋㅋㅋ6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무승부 실화냐 ㄷㄷ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ㄷㄷ... 진짜 KBO 간다고? 이번 주 최대 이슈 아니냐 ㅋㅋ1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NHL 드래프트 1픽 또 토론토네 ㅋㅋㅋㅋㅋ 이거 운명임?15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자 멀티히트에 슈퍼캐치 실화냐 ㄷㄷ19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벤투 감독님, 설마 아직도 그 전술 고집하심? ㄷㄷㄷ22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난 좀 아쉽긴 함. 개인적으로는 메이저리그 도전하는 모습 보고 싶었는데 ㅠㅠ KBO에서 잘하는 건 당연한 거고... 재능이 너무 아깝지 않나 싶음. 그래도 한국 야구에 대한 애정인 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 어쨌든 KBO에서 뛰는 모습 빨리 보고 싶다. 어느 팀 갈지 벌써부터 궁금하네.37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는 진짜 이해불가임 ㅋㅋㅋ 돈을 그렇게 쳐바르고 성적이 저따구인 게 말이 되냐고. 이러다 코헨 구단주도 현타 와서 손 뗄 지경 아니냐 솔직히 ㅋㅋㅋ2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건 맞는데 그래도 멘도사도 좀 답답하긴 했음. 투수 교체 타이밍이나 작전 같은 거 보면 가끔 머리 쥐어뜯고 싶을 때 많았다고. 물론 선수들 각성이 제일 중요하긴 한데, 감독도 책임 아예 없다고 보긴 어렵지 않겠냐? 멘도사 경질 어쨌든 필요했던 조치였다고 봄.2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포체티노만큼 손흥민 잘 써먹은 감독이 없긴 했지. 특히 투톱이나 세컨 스트라이커로 쓸 때 진짜 국대 폼보다 더 좋았는데. 근데 미국 국대 감독이면 진짜 한동안 유럽 복귀는 힘들겠네. 손흥민 어떡하냐 진짜 ㅠㅠ4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미쳤다는 말 밖에 안 나옴 ㅋㅋㅋ 초반에 적응기 좀 길다 싶었는데 이제 완전 물 만난 물고기네. 이러다 신인왕도 진짜 노려보는 거 아니냐? 부상만 없으면 좋겠다 진짜.5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와 형 분석 개추 ㅋㅋㅋㅋ 나도 오늘 엘지 강민균 존나 기대중임. 11라의 기적 맞지 ㄹㅇ. 수비도 미친놈이 타격까지 터지니까 다른 팀들이 욕할만 함 ㅋㅋㅋㅋ10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ㅋㅋㅋㅋ 토푸리아 복귀하는구나 ㄷㄷ 난 볼카랑 붙으면 무조건 재밌을 거라고 보는데, 솔직히 볼카 은퇴설도 돌아서 좀 아쉽긴 했거든. 근데 다시 붙으면 진짜 개꿀잼 예약이다 이건.1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UFC 좀 루즈하다는 거 ㄹㅇ 공감함. 토푸리아 복귀하면 진짜 분위기 확 바뀔 듯. 특유의 저돌적인 스타일 때문에 경기 보는 맛이 있잖아. 빨리 12월 왔으면 좋겠다.13시간 30분전
댓글목록5
투탕카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